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초기 단계부터 색상 선택, 패키징 디자인, 콘텐츠 전략까지 전방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효민은 “아이티스트는 렌즈를 고르는 브랜드가 아니라, 오늘의 나를 표현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브랜드”라며 아이티스트가 지향하는 정체성을 설명했다. 아이티스트는 론칭과 동시에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아티스트 및...
밀라노 쇼룸에서 두바이 뷰티월드까지…'단하'가 그리는 K-라이프스타일 지도 2025-12-22 09:00:09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김단하 대표는 "패션·패턴 IP와 뷰티를 하나의 스토리로 묶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패션과 뷰티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모델을 실현하고, 나아가 패션을 넘어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방송 1회에 1억 주문"…도예 공방의 한계를 깬 '무자기'의 비결 2025-12-22 09:00:07
첨단 기술로 디자인의 한계를 넘고, 전통 방식으로 깊이를 더해 ‘대량 생산’과 ‘장인 정신’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다. 전통 공예가 기술과 결합해 산업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이러한 시스템 전환의 배경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SKT, 성수 T팩토리에 윈터 마켓 '포 마이 넥스트 챕터' 전시 2025-12-21 16:31:31
계획표를 통해 2025년을 돌아보고 8가지 라이프스타일 마켓을 체험하며 자신의 2026년을 디자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일본에서 유래한 만다라트 계획표는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해 8가지 세부 목표와 이를 이루기 위한 64가지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고교 시절 활용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어머 이건 사야지"…외국인들 사이 '인기 폭발'한 핫템 [트래블톡] 2025-12-20 19:24:00
디자인 완성도와 합리적 가격, 의류 본품보다 가격 부담이 낮아 여러 개를 구매하기 쉬운 가격 구조가 외국인 소비와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외국인의 장바구니는 메이크업 제품을 넘어 한국식 라이프케어와 자기관리 루틴까지 담아가고 있다. 외국인의 뷰티·건강 제품 소비는 2018~2024년 연평균 19.1% 성장에 이어...
박정민 "눈앞 관객 무섭지만, '라이프 오브 파이'가 용기 줘" [인터뷰+] 2025-12-18 17:20:53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공연으로 재탄생한 '라이프 오브 파이'도 2021년 웨스트 엔드 초연, 2023년 브로드웨이 초연으로 흥행을 거뒀다. 영국의 권위 있는 공연계 시상식인 로런스 올리비에상에서 작품상·남우주연상·남우조연상·조명 디자인상·무대 디자인상까지 5개 부문을 석권했고, 미국 토니상에서도 3관왕...
[포토]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개막 2025-12-18 15:39:22
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크래프트, 스마트홈&어플라이언스까지 세분화된 1,000여개 부스로 참가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려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한다. 섬세한 디자인 감각과 고급스러운 미학이 어우러진 브랜드 셀렉션 ‘THE H’를 비롯해 ‘라이트 신즈’, ‘아트리빙’, ‘브랜드...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플리티카’를 통해 2025년 신규 헤리티지 라인을 선보였다.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패션 잡화로 재해석해, 일상에서 소비 가능한 디자인으로 확장했다. 이러한 성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2025...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전통 미감을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더욱 세련되게 풀어냈다. 한입 크기의 전통 다식은 바삭한 쌀과자로 재탄생했고, 겹겹이 층을 살린 약과 사이에는 현대적인 크림을 채워 넣었다. 특히 오븐에 구워낸 증편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으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에움이 차별화되는 점은...
왕의 간식, 현대의 미감을 입다…맛과 멋을 잇는 '로얄헤리티지' 2025-12-18 10:00:01
즐거운 순간에 함께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키우겠다”라고 밝혔다. 로얄헤리티지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을 가장 세련된 방식으로 증명해내고 있다. 이제 막 등장한 ‘루키’지만, 올해 가장 눈에 띄는 혁신을 만든 이유다. ※ 본 기사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협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