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려원, 복분자 원료로 한 '속리산 복분자 생막걸리' 출시 2025-11-25 16:22:46
복분자 생막걸리’는 살균 또는 리큐르 형태가 주를 이루던 기존 복분자주 시장에 신선한 변화를 예고한다. ‘속리산 복분자 생막걸리’는 효모가 살아 있는 비살균 생주로, 복분자의 상큼한 과실향과 막걸리의 부드러운 곡물향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고려원은 최적의 발효 온도와 효모 균형을 찾기 위해...
이탈리아 리큐르 브랜드 디사론노, 500주년 한정판 에디션 공개 2025-10-31 17:31:00
리큐르 브랜드 디사론노(DISARONNO)가 브랜드 탄생 500주년을 맞아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에디션은 디사론노의 역사와 정체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섯 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한국 시장에도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1525년 사론노(Saronno)에서 탄생한...
최고 바텐더 가린다…'캄파리 레드 핸즈 아시아' 한국 대회 개최 2025-08-14 10:30:34
색이 특징인 세계적인 ‘비터 리큐르 브랜드’로, 19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캄파리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내 바텐더들이 창의적 도전과 캄파리에 대한 열정을 선보일 기회”라며 “소비자들이 직접 칵테일을 경험하며 바텐딩 문화를 더 가깝게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1:23:19
리큐르 제품은 각각 8.1%, 34.3% 증가했다. '처음처럼'은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활용해 쓴맛을 줄이며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개편된 라벨 디자인과 출고가는 그대로 유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06년 출시 이후 부드러운 소주의 대명사로...
'순한' 게 대세…4년 만에 도수 낮춘다 2025-07-10 10:41:56
3.4% 감소했다. 최근에 인기를 끈 하이볼이 포함된 리큐르는 출고량이 급증하는 추세라 저도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06년 2월 출시 이후 부드러운 소주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을 더욱 강화하며 저도주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0:11:13
리큐르는 출고량이 급증하는 추세라 저도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06년 2월 출시 이후 부드러운 소주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을 더욱 강화하며 저도주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며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을...
4년 만에 낮아지는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0.5도↓ 2025-07-10 10:01:33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과 같은 주류가 포함된 리큐르의 경우, 8.1%, 34.3% 성장하는 등 저도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 또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로 쓴 맛을 줄였다...
"한국 치킨 매장에 영국 국왕 모시고 싶다"…BBQ서 선보인 서비스 2025-04-16 15:01:54
더했다. 참석자들은 애프터눈티 세트, 딸기 맥주, 캐러멜 리큐르 치즈케이크 등 시즌 한정 메뉴와 BBQ의 대표 치킨 메뉴들을 함께 즐겼다. 이날 행사엔 개러스 와이어 주한영국부대사와 루신다 워커 BCCK 소장 등 주요 인사 약 50명이 자리했다. K푸드 콘텐츠로 주목받는 유튜버 '조쉬'도 참석하면서 화제가 됐다....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 2025-03-05 15:41:04
과일리큐르 제품의 판매량은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약 52%를 기록하며 해외 수출을 견인하는 주요 제품군으로 자리 잡았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주류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니즈를 반영하고 과일 리큐르 제품의 성장을 바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황정호...
[금주핫템] 에스트라 '비타C광채 선크림'·스파오키즈 '키즈 데님 컬렉션' 2025-03-01 07:00:06
조선 제주는 한국 고유 식재료를 활용한 전통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 패키지 '블루밍 치어스'를 오는 6월 8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라운지앤바'에서 국내 리큐르 브랜드 시에가의 계피향, 배향 리큐르 2종을 활용한 시에가 스프링 칵테일 2잔을 제공한다.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