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식재료도 '거거익선'…G마켓 "대용량 신선 매출 27%↑" 2024-06-13 09:25:28
품목별로 보면 10∼20㎏ 대용량 현미는 109%, 잡곡·혼합곡은 225%의 매출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박스 단위 감자(285%), 10∼20㎏짜리 깐마늘(77%), 10㎏ 용량의 대파(341%)도 잘 팔렸다. 반찬류도 대용량이 인기다. 김치 대용량 제품 매출이 119% 증가했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조림 반찬류 매출은 939% 급증했다....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현대백화점[069960] 3사의 올해 1∼5월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230% 신장했다. 백화점별 외국인 매출 증가율은 롯데백화점 50%, 신세계백화점 169%, 현대백화점 230% 등이다. 과거에는 중국 단체 관광객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 방문하는 개별 여행객이 늘었다는 게...
"없어서 못산다"…남학생도 푹 빠진 '장원영 화장품' 뭐길래 2024-06-12 22:00:02
소진되며 매출이 폭증했다. 비디비치에 따르면 이 제품의 직전월 대비 판매량 증가율은 지난 2월 266%, 3월 147%, 4월 123%를 기록해 판매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입고 물량이 완판돼 재입고를 기다리는 상황으로 전해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팬지 라벤더 색상은 SNS에서 퍼스널컬러가 '여름...
기업 10곳 중 4곳, 돈 벌어 이자도 못 갚았다 2024-06-12 18:41:48
상승하고 금융비용 부담률도 높아졌다”며 “이런 가운데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율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기업의 영업이익률은 3.8%로 전년(5.3%)에 비해 하락했다. 이 역시 관련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2013년 이후 최저 수치다. 지난해 매출 증가율은 -2.0%로 나타났다. 2022년 16.9%에서 크게 하락했다....
번 돈으로 이자도 못 내는 '좀비기업' 역대최고…성장·수익성 악화 2024-06-12 14:07:00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율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조사 대상 기업들의 성장성과 수익성도 모두 나빠졌다. 지난해 법인기업의 매출액 증가율은 -2.0%를 기록했다. 이는 2020년 -3.2%, 2015년 -2.4%에 이어 세 번째로 낮은 수준이다. 제조업은 전자·영상·통신장비, 석유정제·코크스 등을 중심으로, 비제조업은...
되살아나는 광고 시장…올해 매출 1조달러 눈앞 2024-06-11 18:55:42
광고 매출이 내년이면 1조달러(약 1370조원)를 돌파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주요국 경제가 예상보다 호전하고 있어서다. 미디어 투자기업 그룹M은 10일(현지시간) “올해 글로벌 광고 수익이 전년 대비 7.8% 증가해 99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는 이전 증가율 예상치인 5.3%에서 대폭 상향 조정된...
인도 경제는 다시 포퓰리즘에 빠질 것인가 2024-06-11 16:05:40
얘기다. 이 기간 인도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연간 6~7% 수준이었다. 이후 예스뱅크를 비롯한 금융권 여신사태가 터지면서 경제 침체기가 도래했고, 이와 맞물려 코로나19 팬데믹까지 발생했다. 코로나19 전후로 인도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보조금 제도를 조금씩 정상화했다. 과거 중복 지급되기 일쑤였던 빈곤층 직접...
올해 글로벌 광고 매출 7.8%나 뛴다…"디지털 광고 시장 반영" 2024-06-11 15:47:42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전 세계 광고 매출이 내년이면 1조달러(약 1370조원)를 돌파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주요국 경제가 예상보다 호전하고 있어서다. 온라인 시장 급성장에 따라 디지털 광고가 광고업계 분석 대상에 새롭게 편입된 영향도 있다. 미디어 투자기업 그룹M은 10일(현지시간) "올해 글로벌 광고...
"여기에 백화점이 말이 됩니까" 발칵…2년 뒤 '잭팟' 터졌다 2024-06-10 18:21:58
전년 동기보다 14.1%나 뛰었다. 판교점 매출 증가율 또한 8%에 달했다. 현대백화점 13개 매장의 전체 평균 매출 증가율 3.3%를 크게 웃돌았다. 이 두 곳은 작년에도 매출이 15% 안팎 증가하는 등 현대백화점의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롯데도 쇼핑몰 전담조직 꾸려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이 일제히 큰 어려움을 겪고...
메딕콘, 'K-뷰티' 디바이스로 글로벌 피부미용 시장 공략 2024-06-10 14:18:40
시장규모는 2020년 1000억원을 돌파하면서 연평균 19.7%의 매출 증가율을 나타냈다. 최근에는 병의원에서 인기 있는 피부 관리와 동일한 기술을 적용시킨 프리미엄 홈 뷰티 디바이스가 뷰티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집중 초음파(HIFU)' 기술을 사용한 '루킨스'와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