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18년 만에 홈쇼핑 채널 팔렸다…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 2025-12-24 14:34:35
기록하고 있다. 1~3위가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등 30대 이하를 겨냥한 점을 고려하면 4050 세대에선 퀸잇이 1위다. 퀸잇을 통해 확보한 4050 고객 데이터와 SK스토아의 축적된 상품기획(MD) 역량을 결합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히트 상품을 발굴해 매출 성장을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모바일에서 인기가 높은...
무신사 로지스틱스, 여주 물류센터에 프랑스 물류시스템 도입 2025-12-24 08:09:56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내년 상반기 문을 여는 경기 여주 물류센터에 프랑스 엑소텍의 3차원 물류 시스템 '스카이팟'(Skypod)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20만종 이상의 패션 상품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계절별로 달라지는 물동량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 시스템 적용을...
'한국 왜 왔어요?'…'역대 최다' 1850만번째 관광객 정체는 2025-12-23 16:25:45
비롯해 ‘올다무‘(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로 대표되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한 쇼핑, 로컬(현지) 관광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도 “K-컬처가 대폭 확장됐다. 전 세계적 영향력을 키우는 시장을 본격로 공략할 시기가 됐다”면서 “(K-컬처 연계) 마케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블프 할인 기간 사용자수 역대 최대치 찍은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2025-12-23 10:28:01
것으로 풀이된다. 앱별로 보면 올리브영이 979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에이블리(974만명), 무신사(879만명)가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다이소(451만명), 지그재그(429만명), 컬리(389만명), 오늘의집(368만명), 퀸잇(316만명), 29CM(235만명), KREAM(227만명) 등이 상위권에 자리했다. 특히 '올다무'라 불리는 올리브...
블프 할인 대전 속 지난달 '올다무'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2025-12-23 08:47:51
것으로 풀이된다. 앱별로 보면 올리브영이 979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에이블리(974만명), 무신사(879만명)가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다이소(451만명), 지그재그(429만명), 컬리(389만명), 오늘의집(368만명), 퀸잇(316만명), 29CM(235만명), KREAM(227만명) 등이 상위권에 자리했다. 특히 '올다무'라 불리는 올리브...
국세청 "과세자료 17% 빨리 처리해 가산세 부담 425억원 덜어" 2025-12-22 12:00:09
무신고가산세 100만원, 납부지연가산세 500만원 등 총 1천300만원의 세금을 부과받았다. A씨는 감사원에 이의를 제기했지만 기각돼 세금을 내야 했다. 국세청은 이같은 미납을 빨리 찾아내 가산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관련 모든 부서가 참여하는 '과세자료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미처리 자료 전수 확인을...
새내기株 투자 열풍…옥석 가리는 법은? 2025-12-22 11:07:25
SK 에코 플랜트와 무신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SK 에코 플랜트는 SK하이닉스 공장 증설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며, 무신사는 주관사 선정 단계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워홈과 케이뱅크도 상장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정보유출 사태로 법무 부담 늘자…쿠팡, 무신사와 벌인 소송도 접어 2025-12-21 16:57:05
17일 서울고등법원에 무신사로 이직한 전 쿠팡 임원 2명을 상대로 낸 ‘전직금지 가처분 신청’ 항고취하서를 제출했다. 쿠팡은 8일 법원에 항고장을 냈지만 불과 2주도 안 돼 법적 대응을 포기했다. 이로써 지난 7월부터 이어온 양측의 법정 공방은 약 5개월 만에 끝났다. 쿠팡은 7월 무신사로 이직한 임원 2명을 상대로...
"딴 데는 다 죽어가는데…" 크림은 어떻게 '성장캐'가 됐나 2025-12-21 15:37:34
구하고 있지만 상황은 녹록지 않다. 무신사 자회사로 한정판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솔드아웃은 독자 생존에 실패, 다시 무신사에 흡수됐다. 리셀 업체들의 수난사가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네이버 손자회사 ‘크림(Kream)’은 예외다. 올 들어 사용자수는 매월 사상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순거래량은 1300만...
'춥다고 안 해요?'…한겨울에도 열기 식지 않고 불티난 제품 [트렌드+] 2025-12-21 11:16:17
21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달 한 달간 '러닝화'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월보다 215% 늘었다. 같은 기간 러닝화 검색량은 140% 증가했다. 이밖에 러닝장갑(336%) 러닝조끼(383%) 러닝양말(319%) 러닝벨트(137%) 등 연관 제품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이달에도 제품 구매 수요가 이어졌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