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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령화시대, 기회는 실버산업에"…'한일 실버시장 전망 포럼' 열린다 2025-12-22 19:36:57
베이비붐 세대인 ‘단카이 세대’가 2025년 기준 모두 75세 이상인 ‘후기 고령자’로 진입하면서 2026년부터 일본은 초고령 사회의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이라면서 “그동안 ‘액티브 시니어’ 수요가 컸던 실버시장이 이젠 후기 고령자 위주의 시장 구조 변화가 예상된다. 일본 정부도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시니어...
데이비드 로젠버그 "美고용, 매달 2만명 줄어드는 '위축 국면'…금리 빠르게 떨어질 것" 2025-12-22 18:04:36
유틸리티, 헬스케어, 항공우주, 방위산업이 있다. 지수 매수만으로는 돈을 벌기 어려운 해가 될 수 있다. 지수를 통째로 사기보다는 섹터를 골라야 한다. 필수소비재도 흥미로운 부문이다.” ▷달러를 부정적으로 본다고 했는데. “누가 Fed를 맡든 기준금리는 더 내려갈 가능성이 크고, 시장이 지금 가격에 반영한 것보다...
"美 고용, 월 2만명 씩 감소…노동시장 수축중"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2025-12-22 16:32:01
미국 경제의 70%는 소비이기 때문에 AI 투자 붐이 미국 경제를 뒷받침하기엔 부족하다는 점도 지적했다. 하지만 이같은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도 헬스케어 항공우주 방산 에너지 부문은 투자할 만한 분야로 꼽았다. 다음은 일문일답 ▶ 어제 Fed가 금리를 내렸다. 인플레이션이 잡힌 것인가. “나는 이번 FOMC 결과를 시장...
고령화 베팅한 리츠 '웰타워'…증권가 전망 긍정적 2025-12-15 17:35:42
케어 사업 비중이 높은 게 특징이다. 주거시설에서 발생하는 식사와 의료 등 서비스 수입을 공유하는 ‘시니어하우징 운영’(SHO) 부문이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한다. 올해 들어선 사업 규모 확대와 임대료 상승으로 실적을 크게 개선했다. 지난 3분기 매출은 26억9000만달러(약 4조원)로 작년 동기 대비 30.6% 급증했다....
美 증시, AI 투자 우려 재부상 속 순환매 장세 보여 - [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5-12-15 06:39:31
헬스케어와 금융, 소비재 등 다른 섹터들을 상승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경기방어주 대비 경기순환주의 수익률이 지난 14거래일 동안 더 높았고 이는 역대 최고 기록”이라며 “시장이 경제 성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즉, 월가에서는 순환매의 이유로 연준의 완화 정책과 트럼프 대통령의...
"은퇴하면 여기 살래" 노인들 줄서더니…주가 50% 폭등했다 [전범진의 종목 직구] 2025-12-13 08:00:01
차지한다. 임대업자에 그치기보단 노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자의 성격이 강하다. 웰타워는 올들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주가가 49.7% 올랐다. 같은 기간 S&P500 수익률(16.34%)의 3배에 달하는 성적이다. 지난 11월 28일에는 상장 후 최고가인 208.22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주가 강세의 배경에는 급증하고 있는 미국 내...
결국 '희망퇴직'까지 간다…'8000억' 넘게 들였는데 '눈물' [분석+] 2025-12-01 19:00:03
스킨케어 브랜드 ‘드렁크 엘리펀트’의 부진 탓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인수 초기에는 ‘클린 뷰티’ 트렌드를 타고 반짝 인기를 끌었지만, 점차 신흥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판매가 급감했다. 올해 시세이도는 이 브랜드에서만 468억엔의 손상차손을 인식했다. 이 회사는 코로나 시기 ‘선택과 집중’ 전략 아래...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스킨케어는 최고다!(Korean skincare is the best!)’라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다. 최근 국내에서 일어난 굵직한 이벤트마다 등장했던 키워드가 있다. 바로 ‘K-뷰티 붐’이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과 LA다저스팀 선수단 아내들이 한국 화장품 쇼핑 인증샷을 올린 것은 상징적인 사례로 꼽힌다....
"가족들에게 선물할래요"…야근 잦은 美간호사도 푹 빠진 K제품 2025-11-28 07:39:44
케어 매출이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고 밝혔다. 세포라 역시 타임스스퀘어 플래그십 매장 한쪽을 한국 화장품 전용 존으로 꾸미고, 한율·에스트라 등 한국 브랜드의 미국 독점 론칭을 잇달아 확보했다. 월마트와 코스트코도 에센스, 세럼, 시트마스크 등 한국 제품의 비중을 늘리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
'제2 타다 금지법' 현실화에…스타트업, '우릴 죽이려는 법' 반발 2025-11-25 13:12:11
케어 스타트업들이 국회에서 추진 중인 이른바 ‘닥터나우 방지법’에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비대면진료 중개 플랫폼을 사실상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해당 법안이 최근 국회 상임위 문턱을 넘어서면서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25일 입장문을 내고 “스타트업의 혁신 동력을 약화시키는 '닥터나우 방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