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캠프, 스탠퍼드대 손잡고…K스타트업 美 진출 돕는다 2025-12-18 18:21:44
K뷰티·푸드·웰니스 등 한국 소비재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기획됐다. 사이더는 스탠퍼드대가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혁신 연구기관으로, 미국 현지화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지 소비자 정서에 기반한 브랜드 전략 구축, 오프라인 리테일 진출 전략 등 미국 시장 정착을 위해 요구되는...
수출 증가세…전력기기·K뷰티·조선 주목해야 2025-12-18 18:05:55
비로소 확인할 수 있는 결과일 뿐이다. 지금처럼 우호적인 환경에선 흐름에 동참하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추적 관찰하는 것이 현명한 자세라고 생각한다. 그런 관점에서 여전히 반도체주와 함께 가성비 경쟁력에 기반해 수출 증가세를 이어가는 전력기기, K뷰티, 조선 업종을 지속해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 김대현 하나증권...
"다이소인줄 알았네"…'5000원 화장품' 파격 승부수 '깜짝' 2025-12-18 17:49:26
뷰티 성지’ 다이소 벤치마킹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올해 들어 화장품 제조사들과 손잡고 12개의 독점 브랜드를 선보였다. 지난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시작으로 ‘허브에이드’(화인글로벌랩), ‘원씽’(애경산업), ‘알:피디알엔’(나우코스), ‘다나한 초빛’(코스모코스) 등을...
에이블씨엔씨, 멕시코 유포리아 입점…"중남미 시장 공략" 2025-12-18 14:14:07
멕시코 K뷰티 전문 리테일숍 '유포리아'(Euphoria)에서 미샤와 어퓨 브랜드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8월부터 지난달까지 유포리아 네 개 매장에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현재 각 매장은 미샤와 어퓨의 베이스와 립,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을 판매한다. 에이블씨엔씨는 앞서 멕시코...
현대백화점-무역협회, K브랜드 해외 진출 돕는다 2025-12-18 13:59:29
K뷰티 총 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최소 일주일에서 최대 한 달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K-프리미엄 스토어 브랜드 모집 공고는 오는 22일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다음달 21일 코엑스에서 사업 진행 과정과 지원 내용 등을 안내하는 상담회가 열린다. 현대백화점과...
롯데글로벌로지스, 美 자동화 풀필먼트센터 본격 가동 2025-12-18 13:59:27
풀필먼트센터는 비타민부터 뷰티, 영유아, 헬스케어 등 '아이허브'가 취급하는 상품들을 최대 6만 종까지 동시에 보관 및 출고 가능하며, 하루 최대 2만 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 같은 자체 인프라와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입고부터 검수, 보관, 포장 및 출고까지 센터 내의 모든 물류...
한스바이오메드, 리프팅실 세계 1위 [텐텐배거] 2025-12-18 13:53:46
K-뷰티의 글로벌 확장으로 인해 피부미용 관련주에 주목 필요함. - 2024년 문화관광체육부의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인식은 문화 콘텐츠, 현대 생활 문화, 경제 수준 등에서 긍정적이며 이는 K- 뷰티의 확장과 연관됨. - 2014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환자 수는 117만 명이며, 이들 중 약 77%가 성형외과나...
日·대만 5개 대형 쇼핑몰에 'K-프리미엄 팝업 스토어' 운영 2025-12-18 11:35:42
동력으로 부상한 패션, 뷰티 등 한류 연관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 기관은 협약에서 일본과 대만 등 현지 글로벌 대형 쇼핑몰 팝업 공간에 'K-프리미엄 스토어'(가칭)를 함께 조성하기로 했다. 대상 지역은 일본의 시부야, 신주쿠, 오모테산도, 나고야와 대만 타이중이다....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선정되고, ‘서울 뷰티&웰니스 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는 등 미식과 관광을 아우르는 대표 K-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손맛을 ‘표준화’ 하기까지…2년의 치열한 실험 수제 간식의 감성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로 확장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한과는 조건이 조금만 달라도 모양이 흐트러졌고, 짧은...
에이블리 4910, 남성 뷰티 카테고리 신설…"그루밍족 겨냥" 2025-12-18 09:40:20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뷰티 카테고리를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4910 뷰티는 스킨케어, 클렌징 등 기초 제품부터 색조 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제품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입점 브랜드는 다슈, 오브제, 포뷰트 등 2030세대 남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업체들로 채웠다.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