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K제조업 미래, 통념 파괴에 달렸다 2025-12-22 17:37:49
브랜딩, 서비스로 이동한다. 잘 팔리는 제품은 공장 생산보다 상품 기획, 제품 개발에서 먼저 결정되기 때문이다. 공장 생산 중심의 제조라는 잘못된 통념을 기업 가치사슬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광의의 제조 개념으로 시급히 바꿔야 한다. 우리 정부의 제조혁신 정책도 정의와 대상의 전환이 중요하다. 스마트공장, 스마트...
한국수력원자력, 전국 골목길에 안심가로등…탄소 감축·전기료 절감 효과 2025-12-22 15:50:43
핵심 가치인 ‘안전’을 브랜딩한 ‘안심’ 특화사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행한 ‘안심가로등’ 사업은 한수원의 대표 사업으로 전국의 어두운 골목길, 방범 취약 지역, 스쿨존에 가로등 설치를 지원한다. 한수원은 올해까지 11년간 전국 95개 지역에 총 3610본의 안심 가로등을...
브릿지3-유니크, AI 검색 최적화 플랫폼 'BRIDGEO' 공동 개발 2025-12-22 14:47:40
브랜딩 광고회사 브릿지3(대표 최정열)와 AI 시스템 개발 전문사 유니크(대표 송기범)가 지난 15일 생성형 AI 검색 최적화(GEO, 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 시장 선점을 위해 ‘AI 기반 브랜딩 GEO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브릿지3의 마케팅 전략...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레저 미래 리더 양성 2025-12-22 14:13:37
시작하는 브랜딩이 중요하다. 호텔리어는 더 이상 단순한 서비스 직군이 아니다. 김수영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장은 “호텔리어는 관광객의 경험을 설계하고, 호텔의 이미지를 만드는 문화 디자이너”라며 “AI가 아무리 발전해도 결국 사람을 감동시키는 건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호텔리어의...
예신뷰, 한국복숭아협의회 사이트 리뉴얼 착수…UX·UI 영역 확장 2025-12-22 09:29:32
리뉴얼을 맡아 리브랜딩 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의 패키지 영역을 넘어 UX·UI 분야까지 확장하게 됐다. 이번 한국복숭아협의회 사이트 개편은 소비자와 농가의 이용 흐름을 동시에 고려해 콘텐츠 구조를 재정비하고, 이를 기반으로 UX·UI 디자인을 새롭게 설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된다. 예신뷰는...
"방송 1회에 1억 주문"…도예 공방의 한계를 깬 '무자기'의 비결 2025-12-22 09:00:07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고도화된 브랜딩 전략이다. 체계적인 양산 능력과 브랜드 관리 역량이 입증되면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도 이어졌다. 스타벅스, 아모레퍼시픽, 미쉐린 등이 협업 파트너로 무자기를 선택하며 브랜드의 가치와 콘셉트를 그릇에 담아내는 기획력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년...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개발과 브랜딩, 기본적인 판매 인프라 구축할 수 있었다. 어머니가 운영하던 건강원 설비와 원재료 네트워크를 이어받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고, 부족한 부분은 인 자금으로 충당했다. 현재는 자립 기반을 다지는 단계지만, 단기적으로는 Seed 투자, 중기적으로는 전략적 투자자(SI)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시장 확대에...
"팬의 선택으로 아티스트 탄생"…K-POP 제작 플랫폼 'MUKU' 공식 론칭 2025-12-19 11:15:55
새로운 아티스트가 탄생하는 플랫폼’이라는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베타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팬 기반을 확장하고 창작자 도구를 고도화하는 한편, 내년에는 전 세계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글로벌 음원 발매 프로젝트와 팬 참여형 오디션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MUKU 관계자는 “기...
국산 과일, 기후위기 넘어 '명품'으로…대표과일 수상 농가 한자리에 2025-12-18 14:47:36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재배기술을 넘어 브랜딩, 유통, 정책, 데이터 등 농업 외적 요소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해 수상 농가의 경영·판로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석자들은 현장의 경험과 과제를 나누며 국산 과일 명품화의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행사에는 사과·배·단감·감귤·포도·복숭아 ...
[게시판] 중기부, 4차 소상공인 성장 간담회 2025-12-18 13:30:03
전주시에서 'K관광·문화와 접목된 글로컬 상권 조성'을 주제로 제4차 소상공인 성장 릴레이 간담회를 열었다. 이병권 중기부 2차관과 오민정 크립톤 팀장과 정인아 건축공간연구원 박사 등이 참석해 지역 자원을 활용한 상권 브랜딩을 논의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