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소희 운동화'로 반등 노리는 휠라 2024-05-22 18:06:45
9399억원으로 견고한 흐름을 이어갔다. 휠라가 올 하반기 프리미엄 브랜드인 ‘휠라플러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는 점도 기대를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휠라는 스트리트 브랜드 ‘팔라스’ 창립자인 레브 탄주를 지난 1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해 휠라플러스 브랜딩을 맡겼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신세계백화점, '나는 김녕의 해녀입니다' 기획전…제주 해녀가 잡은 해산물 집에서 맛본다 2024-05-22 15:57:41
판매한다. 해녀 상품을 새롭게 브랜딩해 경쟁력을 높이고, 해녀마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상생의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강영남 신세계백화점 수산 바이어는 “그간 제주 해녀 수산물은 섬이라는 지리적 한계와 적은 물량으로 판로 확보가 쉽지 않았다”며 “유통 과정에서의 한계점만 극복한다면 우수한 상품성과...
'한소희 운동화' 품절 대란 벌어지더니…1600억 '잭팟' 2024-05-22 15:36:57
9399억원으로 견고한 흐름을 이어갔다. 휠라가 올 하반기 프리미엄 브랜드인 ‘휠라플러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는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휠라는 스트리트 브랜드 ‘팔라스’ 창립자인 레브 탄주를 지난 1월 크리레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해 휠라플러스 브랜딩을 맡겼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소상공인을 '라방 인플루언서'로…인터파크커머스 교육사업 2024-05-22 10:05:33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 송출 기술, 브랜딩과 프로모션 전략 등의 이론을 다룬다. 오프라인 교육은 유명 쇼호스트와 함께하는 현장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라이브커머스 실전 화법, 모의 방송 실습, 큐시트 작성과 송출 기술 등의 커리큘럼으로 짜였다. 지방에 있는 소상공인도 교육받을 수 있도록 인터파크커...
경북 '소상공인 구하기'…억대 매출 사장님 키운다 2024-05-21 19:30:06
청년 창업가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로컬브랜딩 사업도 추진한다. 경상북도는 영세 소상공인의 보증사고액이 증가하는 점을 감안해 지난해 2월부터 시행한 저금리 대환보증도 확대하기로 했다. 소상공인이 내는 이자 연 2%를 지원하는 것에 더해 연 2%를 추가 지원해 이자 부담을 더 줄여준다. 산재보험료(전국 최초)와...
‘AI 교육 선도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 교육시스템’ 미래 인재 양성 2024-05-20 10:26:57
김덕진 교수가 강의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나만의 브랜딩 프로세스’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5월16일, 6월5일, 6월 19일에 ‘AI 기반의 소프트웨어(SW) 코딩교육 교수법 연구회’를 개최한다. 이번 교수법을 통해 더욱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AI 기반의 SW 코딩교육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시승기] 일상에선 세심하게, 트랙에선 강력하게…메르세데스-AMG GLC 43 2024-05-19 07:00:02
세계 최초로 AMG 브랜딩이 적용된 레이스 트랙이다. 4.3㎞ 길이의 트랙과 16개 코너로 AMG 모델의 최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스트럭터의 지시에 따라 천천히 트랙을 익혔다. 묵직한 차체가 조향하는 대로 민첩하게 움직여 처음 달려보는 서킷인데도 따라가는 게 벅차지 않았다. 직선 구간에 다다라 가속...
더브레드앤버터, 美 패스트 컴퍼니 '2024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마케팅 컨설팅 회사 부문 선정 2024-05-17 08:30:02
보여준 브랜딩과 마케팅 성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프로젝트는 Environment + Community + Commerce 3가지 중심 가치를 기반으로 브랜드 전략, 브랜드 네이밍(스페인어), 브랜드 메시지, 브랜드 디자인, 페루 현지 마켓 공략 브랜드 마케팅까지 전방위로 진행됐다. 특히 패스트 컴퍼니는 더브레드앤버터가 펼친...
'92억' 쏟아부은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가보니 2024-05-14 14:29:18
골목을 선정해 브랜딩, 여행상품 마련, 꾸미기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색 있는 골목을 매력적인 관광 명소로 육성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단 취지다. 선정된 골목에는 1억원 안팎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예산은 경기도가 지급하고 골목 선정과 프로젝트 진행은 경기관광공사가 맡는다. 캠프보산 스트리트 상인들에게 지원...
"디자인 예쁘네요"…알바몬, AI 매칭 브랜드 디자인상 수상 2024-05-14 13:49:55
결합한 브랜딩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알바몬 제트의 빠르고 정확한 일자리 매칭 등의 특징을 고속 경주 깃발로 시각화해 세련된 일러스트로 표현했다는 것. 알바몬은 이 브랜드 디자인을 활용해 가이드북, 굿즈(머그컵 등), 전용 작업복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태윤 잡코리아 디자인센터 이사는 "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