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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당하게 버티고 일어서라"…'K아웃도어' 산증인의 한마디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2-23 06:36:11
않아 흔들리는 사람들, 직장에 들어갔지만 적성이 맞지 않아 방황하는 20~30대를 염두에 두고 썼습니다. 2009년엔 히말라야 등반 이후 산을 통해 삶을 돌아본 를 냈고, 2012년에는 제가 일궈온 사업의 과정을 에 담았는데요. 이번 책은 젊은 세대에게 용기와 방향을 건네는 경영서에 가까운 책을 쓰고 싶었어요. 그동안...
"로또 만드는 분상제 없애야, 강남도 미분양 나옵니다" [우동집 인터뷰] 2025-12-20 08:00:00
주택을 사는 사람들에 대한 세제적인 혜택이 있어야 된다. Q. 대통령도 백기 든 서울 집값, 정말 해법 없나. 일단 규제는 안 하는 게 제일 좋고요. 비싼 것들은 비싸게 팔게 하면 돼요. 제가 25년 동안 수요 조사라는 걸 했어요. 수요 조사라는 게 뭐냐면 여기 수요가 얼마만큼 있을지, 여기 아파트는 최대 얼마만큼 받을...
'조각도시' 지창욱 "도경수, 연기할 때 눈 돌아…무섭더라" [인터뷰+] 2025-12-11 15:55:57
않았다"며 "사실 같이 뭔가 많이 하는 걸 기대했는데, 그런 장면이 많지 않아서 아쉽더라"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요한이라는 역할을 잘 표현해줘서 그게 저에게 시너지가 됐다"며 "요한이가 얼마나 미스터리하고 무섭냐에 따라 저희 작품의 성패가 달렸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잘하더라"고 극찬했다. 이어 "연기하면서 저도...
"강도·강간 전과 없는 자 돌을 던져라"…조진웅 옹호(?) 포스터 '시끌' 2025-12-10 09:56:06
비판을 사고 있다. 1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검은색 배경 위에 "조진웅이 이순신이다", "We are Woong", "우리가 조진웅이다" 등의 문구가 적힌 포스터가 공유됐다. 제작 주체로 보이는 "제2의 인생 보장위원회" 명칭도 표기돼 있었다. 포스터 양옆에는 "강도·강간 전과 없는 자만 돌을 던져라", "더불어 사는...
'천사의 얼굴에 악마의 마음' 김유정, '친애하는 X'로 새 페이지 [인터뷰+] 2025-11-28 10:48:23
재밌겠다는 생각도 했다"며 "원래 아는 사이라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유정은 백아진을 표현하기 위해 가장 중심에 둔 것이 '자연스러움'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백아진이 누구라도 현혹될 수 있는 사람이길 바랐다.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더라도, 반사회적 인격장애라 훨씬...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미슐랭 ★보단 자유…35살엔 은퇴할래요"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1-26 11:04:02
주변 사람들이겠죠. 우승 이후 각 업계의 최정상에 있는 분들을 정말 많이 만났어요. 대기업 총수, 유명 연예인, 스포츠 선수, 아이돌 등 평생 만날 일 없을 줄 알았던 분들과 대화할 기회가 생겼죠. 그 과정에서 오히려 겸손을 더 많이 배웠습니다. 만약 그분들을 만나지 않았다면, 주변에서 받는 대접 때문에 제가 뭐라도...
‘영산강 시인들’의 숨은 이야기 [고두현의 아침 시편] 2025-11-21 01:30:39
상류 담양에 사는 고재종 시인은 강에 비치는 햇빛과 바람, 나무와 물새, 스스로 빛을 내며 사라지는 것들의 잔향을 특유의 가락에 실어 노래합니다. 나종영 시인은 “햇볕 쟁쟁한 날 강가에 홑청을 빨아 널던 젊은 어머니” 같은 ‘영산강’의 기억과 그리움 속으로 우리를 이끌고, 나해철 시인은 강변의 가난과 애환을...
빈 필만의 '은빛 실' 음색, 슈만과 브람스 교향곡을 직조하다 2025-11-20 18:11:27
실)’ 사운드를 유지하는 빈 필하모닉의 소리에 각인돼 있다. ◇특별한 매력 발산한 빈 호른지난 19일 6년 만에 지휘자 크리스티안 틸레만과 호흡을 맞춰 내한한 빈 필이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을 열었다. 협연자 없이 슈만 교향곡 3번 ‘라인’과 브람스 교향곡 4번이 프로그램에 올랐다. ‘라인’의 첫...
라인강에서 도나우강까지, 빈 필과 틸레만이 그려낸 풍경화첩 2025-11-20 16:26:51
자신들만의 ‘은사(銀絲 ·은빛 실)’ 사운드를 유지하는 빈 필하모닉의 소리에 각인돼 있다. 19일 저녁, 6년 만에 지휘자 크리스티안 틸레만과 호흡을 맞춰 내한한 빈 필이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을 가졌다. 협연자 없이 슈만 교향곡 3번 ‘라인’과 브람스 교향곡 4번이 프로그램에 올랐다. ‘라인’의 첫...
얼어붙은 풍경 속, '페카 할로넨'이 본 건 영혼이었다 2025-11-07 09:56:32
세계이다. 사람들이 (지금 우리가 사는) 이 퇴폐적인 시대처럼 물질적인 것에 얽매이지 않았던 영성과 위대함의 시대 말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말할 것은, 나가서 배우라는 것이다. 시대마다 세상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직접 알아보라.” 민족주의 개념이 빠르게 확산한 19세기 말의 상황에서 핀란드의 정체성을 고민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