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킨 매장서 애프터눈티를?…뜻밖의 '인증샷 명소' 된 곳 2025-12-03 15:21:39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이 연말 인증샷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프랑스 파리의 연말을 테마로 한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폭발적 관심을 받으면서다. 애프터눈티 세트 등 프로모션 메뉴를 선보여 보통의 치킨 매장과는 다른...
에너지 사용 실시간 제어...건물 탄소·비용 줄여 2025-12-03 06:00:22
사례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은 편의점 프랜차이즈 고객사와 함께 전국 점포 간판·조명·냉난방기를 IoT로 연결해 원격 제어하고 있다. 점주는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스케줄·센서에 따라 간판과 조명을 자동으로 켜고 끄며, 피크 전력에 따라 냉난방을 조정해 전력 사용을 낮춘다. 심인보 원격관제팀장은 “3년치 데...
"아재들 단골 주점?"…이수지까지 앞세워 'MZ 핫플' 승부수 [현장+] 2025-11-20 19:11:06
젊은 층에게 친숙한 이미지의 이수지를 기용했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 홍보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투다리는 현재 1300개인 점포 수를 2030년까지 1600개로 늘린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후에는 점포 수 확대보다 점포당 매출 증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는 오랜 업력을 기반으로 구축한 ‘직접 생산·직접...
"'인민' 함부로 쓰면 안돼"…中 복고풍 카페체인 사과·시정조치 2025-11-09 13:49:39
사과·시정조치 마오쩌둥 시절 스타일로 마케팅한 프랜차이즈…관영매체 "마케팅에 한계선 있어야"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최근 중국에 새롭게 등장한 커피 체인점 '인민커피관'이 '인민'이라는 단어를 상업적으로 함부로 썼다는 비판 속에 명칭을 변경하게 됐다고 홍콩 명보·성도일보 등...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내세워 확장을 주저하는 사이, 루이싱과 코티는 가벼운 프랜차이즈 모델로 3~4선 도시를 순식간에 선점했다. 스타벅스의 이번 딜은 선례가 있다. 대표적인 사례는 2017년 맥도날드의 전략이다. 맥도날드는 2017년 중국 본토 및 홍콩 사업 지분 80%를 중국 국영기업 CITIC(중신그룹) 및 칼라일 그룹 컨소시엄에 약 21억...
"백날 기획하면 뭐하누, 젠슨 황이 안 오는데"…BBQ '웃픈 마케팅' 2025-11-04 16:47:57
"백날 스레드(소셜미디어·SNS) 기획하고 올리면 뭐하누. 젠슨 황(엔비디아 최고경영자)이 안 오는데…."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제네시스BBQ의 스레드 공식 계정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APEC CEO 서밋' 참석차 15년 만에 방한한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깐부 회동'에 관심이 쏠리자 올린...
"언젠가 나도 선수로"…인도 청년의 꿈 크래프톤과 만나다 [현장+] 2025-11-03 17:30:38
프랜차이즈화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오, 마힌드라 등 로컬 브랜드와 협업해 BGMI를 모르는 사람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있게 하고 있다”며 “게임 IP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과 엔터테인먼트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
크래프톤 "콘텐츠·투자·인재 생태계 만들어 인도 공략" 2025-11-03 17:28:02
프랜차이즈화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오, 마힌드라 등 로컬 브랜드와 협업해 BGMI를 모르는 사람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하도록 하고 있다”며 “게임 IP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과 엔터테인먼트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 소셜...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브랜드 엑스포 성황롯데리아로 유명한 식품 프랜차이즈기업 롯데GRS는 신규 외식 브랜드 출점과 글로벌 사업 확대 등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롯데GRS는 외식 브랜드 ‘두투머스 함박’과 도쿄에 본점이 있는 돈코츠 라멘 전문 브랜드 ‘무쿄쿠’ 매장을 잇달아 출점하면서 시장성을 확인했다. 지난달에는 ‘제5...
'김천하면 김밥천국' 시작된 행사가…북적북적 '대란' 터졌다 2025-10-26 19:48:09
벌어지기도 했다. 축제 참가자들은 김천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대기 줄과 통행하는 줄이 엉망이긴 해도 작년보다는 행사 여건이 많이 나아졌다"라거나 "셔틀버스 대기 줄이 숨 막히게 길다. 경유지는 버스를 타지도 못하고 기다리고 있다", "교통지옥이다. 축제일을 더 늘려서 수요를 분산해야 한다" 등의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