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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등 과일 산지 직거래, 해외 직소싱…유통혁신으로 '고물가 파고' 넘는 킴스클럽 2024-05-22 16:09:30
100% 직소싱 유통으로 전환하고, 한우 농가 및 전복 계류장은 직접 운영하는 유통 혁신으로 초단거리 유통 구조를 완성했다는 게 이랜드 측 설명이다. 이런 전략은 최근 이어지는 고물가 시대에 특히 빛을 발한다. 못난이 사과가 대표적이다. 2013년 출시 후 10년 넘게 일반 사과의 반값으로 판매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롯데홈쇼핑, 계열사의 차별화된 상품 파는 홈쇼핑 멀티채널…시너지 효과 '쑥쑥' 2024-05-22 16:02:34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는 ‘원 소싱 멀티채널(OSMC)’ 방식을 취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롯데자이언츠 굿즈, 롯데호텔 김치, 일본 롯데아라이리조트 숙박권 등 계열사의 차별화 상품을 멀티채널에서 선보였다. 지난 3월에는 프로 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롯데자이언츠와 협업을 진행했다. 공식 유튜브 ...
"경매 나서고, B급 들이고"…인플레와 전쟁 나선 유통가 2024-05-20 17:35:20
소싱을 했는데 요즘 고물가 시대이다 보니까 숨어있는 산지까지 발굴을 해서, 소량의 상품이라도 물건을 공급 받으려고 노력을 하는, 어떻게 보면 이전보다 더 많이 움직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랜드 킴스클럽은 시세 대비 가격을 최대 60% 낮춘 실속채소 코너를 운영합니다. 모양과 크기가...
이마트 영업익 3.5배 증가…투자 금지령 풀리나 2024-05-16 17:36:03
통합 소싱 등 비용 줄이기에 나선 동시에 가격 경쟁력 강화로 고객들의 매장 방문 유인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 : 이마트의 경우 가격 파격 선언 등 할인점으로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방문 고객을 늘린 것이 주효했고, 온라인 사업을 포함한 주요 자회사들 역시 상품강화, 물류 효율 등을 통해 수익성을...
정용진 회장 첫 성적표…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245% 뛰었다 2024-05-16 15:50:32
직소싱과 대량 매입, 제조업체와의 협업 등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해 50여 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었다. 이마트 점포 리뉴얼도 매장 방문 유인과 체류 시간 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이마트 1분기 방문 고객 수는 3121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만명(2.7%)이...
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245% 급증…"가격 경쟁력 강화 효과"(종합) 2024-05-16 14:30:14
소싱과 대량 매입, 제조업체와의 협업 등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해 50여 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었다. 이마트 점포 리뉴얼도 매장 방문 유인과 체류 시간 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이마트 1분기 방문 고객 수는 3천121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만명(2.7%)이...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경쟁력은 ‘100% 부티크 소싱’이다. 유통 과정에서 중간 거래상을 생략하고 대형 부티크와 직접 협력해 가격을 낮췄다. 젠테 협력 부티크는 최근 2년여 만에 50개에서 150여 개로 3배가량 늘었다. 국내에 잘 소개되지 않은 신명품을 공략해 신규 고객을 유도하기도 한다. 다만 발란·트렌비 등 선발주자들의 초기 모델...
생활공작소, 카자흐스탄 '신라인' 그룹과 230만 달러 규모 MOA 체결 2024-05-08 09:14:03
소싱 대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신라인 그룹이 편의점 씨유(CU)의 카자흐스탄 현지 유통사인 만큼 향후 CIS 국가 내에서 전개할 씨유(CU) 내에도 생활공작소 제품의 유통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에 체결된 비즈니스 규모는 3년 간 최소 230만 달러로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의 목표를 위한...
롯데케미칼, 재활용 포장 백 선보여…플라스틱 사용량 연 1500톤 절감 2024-05-05 06:00:47
및 원료 소싱 파트너사와 제휴해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에코시드’, 박람회서 첫선 최근 롯데케미칼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 ‘차이나 플라스 2024’에 전시 부스 약 307m² 규모로 참여했다. 지난 4월 23일부터 26일(현지 시간)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이번...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반품·재고 역물류 솔루션 구축 및 운영하는 기업 ‘팜코브’ 2024-05-03 15:16:20
소싱 경쟁력이다. “재고가 소수인 반품·재고 상품의 경우 데이터 전환관리가 어려웠고, 이는 충분한 시장의 형성으로 연결되지 못하는 구조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자체 개발한 리퍼브 전용 물류 관리시스템과 딥테크 팁스에 선정된 디지털전환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유통사, 이커머스와 계약 및 협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