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람들이 술을 안 마셔요'…결국 "소주 한 병 10원" 파격 [1분뉴스] 2025-12-12 14:01:36
느낌입니다." "인근 회사에서 올해는 송년회 안 하고 본부 팀 회식도 안 한다고 공지가 떴다네요." 일부 자영업자들이 연말 특수에도 불구하고 극심한 매출 부진에 몸부림치고 있다. 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연말임에도 한산한 매장에 대한 푸념이 속속 올라오는 가운데 한 신도시에서는 불황 타개를 위해 급기야 '소주 한...
물맛 때문에 홍천까지…'하루 400만병 생산' 하이트진로 강원공장 가보니 [현장+] 2025-12-12 13:26:03
맥주가 생산된다. 회사는 1997년 공장을 설립한 뒤 이듬해부터 제조 공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장을 홍보하기 위해 견학관 ‘하이트피아’를 운영해왔다. 이날 직접 둘러본 공장 견학로는 크게 ‘ㄷ’ 형태로 조성돼 있었다.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공간은 ‘담금실’이다. 맥주의 주원료인 물, 맥아,...
"내 모습 그대로를 사랑해" 김민하, 9kg 감량한 이유 [인터뷰+] 2025-12-02 07:26:34
취업했지만, 책임감과 알뜰함으로 가족은 물론 회사까지 이끄는 인물이다. IMF를 배경으로 직원도, 돈도, 팔 것도 없는 무역회사의 사장이 돼 버린 강태풍(이준호 분)이 어엿한 대표가 될 수 있었던 것도 오미선의 도움 덕분이다. 마지막 방송까지 대학 졸업장 없이도 상사맨(영업사원)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오미선은...
"초딩 때부터 지금까지"…20년 흘러도 여전히 '넥슨 효자' [현장+] 2025-11-25 20:00:06
글로벌 IP ‘월리를 찾아라!’, 제주 향토 기업 '한라산소주',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와 협업해 부스를 만들거나 굿즈를 판매했다. 특히 던파 IP가 주류 브랜드와 손을 잡은 건 처음이었다. 한라산소주가 던파 IP를 선택한 이유는 20년이라는 장기 흥행 타이틀 때문이었다. 부스를 운영한 데일리...
GS25 '자가소주', 김부장 인기 타고 전통주 판매 1위 등극 2025-11-25 10:26:50
에디션과 송과장 에디션으로 구성한 ‘자가 소주 스페셜 에디션’을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GS25에 따르면 이 제품은 출시 직후 주문량이 주차별로 20%씩 꾸준히 늘고 있다. 해당 작품이 보유한 기존 팬층에 최근 드라마 흥행 효과까지 더해진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종합) 2025-11-02 09:55:33
수많은 카메라 앞에서 한국식 치킨과 '소맥'(소주와 맥주를 섞은 것)을 즐겨 '치맥'(치킨과 맥주)에 세계인의 이목이 쏠렸다. ◇ 캡쳐해온 제품 보여주며 "이거 주세요"…IMF 총재도 K뷰티관 '발길' K뷰티 유통을 대표하는 올리브영과 대표 K뷰티 브랜드들은 APEC 덕분에 활짝 웃었다. 가장 화제를...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 2025-11-02 07:01:19
수많은 카메라 앞에서 한국식 치킨과 '소맥'(소주와 맥주를 섞은 것)을 즐겨 '치맥'(치킨과 맥주)에 세계인의 이목이 쏠렸다. ◇ 캡쳐해온 제품 보여주며 "이거 주세요"…IMF 총재도 K뷰티관 '발길' K뷰티 유통을 대표하는 올리브영과 대표 K뷰티 브랜드들은 APEC 덕분에 활짝 웃었다. 가장 화제를...
[천자칼럼] 젠슨 황의 '소폭' 2025-10-31 17:35:48
기자들이 “언론도 통폐합되는 마당인데 소주랑 맥주도 합치자”며 두 술을 섞어 마시면서 소폭 레시피가 일반에 알려졌다. 당시 이 술은 ‘통폐합주’로 불렸다. 소폭이 ‘접대용 술의 정석’으로 통하던 양폭(양주·맥주 폭탄주)을 밀어낸 건 2000년대 들어서다. 기업인이 법인카드로 50만원 이상을 쓰면 자리를 같이한...
'실적 경고등' 주류업계, 해외서 돌파구 찾는다 2025-10-26 18:05:14
데 집중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의 올 상반기 소주 수출 합산금액은 993억원이다. 작년 상반기(962억원)보다 3.2% 늘었다. 비슷한 성장세가 이어진다고 보면 두 회사의 올해 말 기준 소주 수출 금액은 23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과일소주가 수출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과일소주 수출...
"소맥 안 마셔요" 2030 돌변에…해외로 간 한국 술 '대변신' 2025-10-23 18:33:02
상반기 소주 수출 합산금액은 1047억원이다. 작년 상반기(962억원) 대비 8.8% 늘었다. 비슷한 성장세가 이어진다고 보면 두 회사의 올해 말 기준 소주 수출 금액은 24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과일소주가 해외 매출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과일소주 수출은 2021년 600억원에서 작년 884억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