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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경만 KT&G 사장, 핵심 사업 강화…글로벌 톱티어로 도약[2025 올해의 CEO] 2025-12-27 14:14:52
방 사장은 2013년 브랜드실장 재임 당시 신제품 ‘에쎄 체인지’ 흥행을 성공시키며 에쎄가 국내 1위 브랜드로 거듭나는 데 기여했다. 글로벌 사업 확대에서도 큰 역할을 했다. 글로벌본부장 재임 동안 해외 진출 국가를 40여 개국에서 100여 개국으로 확대한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그는 국가들을 권역별로 분류...
삼성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5년 연속 1위 2025-12-14 07:01:01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나이키(90위), 에쎄(96위), 삼성카드(97위), 롯데슈퍼(100위) 등 4개다. BSTI는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천점이다. ◇...
KT&G, '에쎄 체인지 썬' 선보여…"입에서 담배 냄새 덜해" 2025-09-29 09:47:17
캡슐을 적용한 '에쎄 체인지' 제품 라인의 신제품이다. 2013년 첫선을 보인 '에쎄 체인지'는 '에쎄 체인지 1mg', '에쎄 체인지 4mg', '에쎄 체인지 프로즌'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했고, 이번 신제품까지 13가지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KT&G, 면세전용 신제품 '오늘밤' 출시 2025-09-24 10:47:51
가격은 보루당 58달러다. KT&G는 최근 '에쎄 체인지 더블 퍼플'을 출시하는 등 면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강운 KT&G 면세브랜드팀장은" "소비자 수요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면세 전용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브랜드 경쟁력과 소비자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전동화·SDV 격전지 유럽서 "톱3 부품사 도약" 2025-09-10 14:24:36
모빌리티 2025'가 개막한 독일 뮌헨 에쎄 전시장 옐로우 스테이지에서 '모비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포럼을 열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현대모비스 영업부문장 악셀 마슈카 부사장은 현대모비스의 신기술이 글로벌 수주를 통해 현실화한 사례와 준비 중인 미래 기술 전략을 소개했다....
KT&G, '에쎄 스페셜 골드' 출시 20주년 면세전용 한정판 선봬 2025-08-26 10:22:52
한정판은 '에쎄 스페셜 골드 골드바'와 '에쎄 스페셜 골드 1㎎ 플래티넘바' 등 2종으로, 국내 주요 공항 7개소와 시내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KT&G는 "금을 모티브로 한 제품 디자인을 적용해 한정판 제품의 희소성과 차별성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에쎄 스페셜 골드는 지난 2005년 고품질 원료와...
KT&G, 상반기 매출 3조원 '역대 최대' 2025-08-07 17:53:07
판매량은 167억 개비로 같은 기간 9.1% 늘었다. 매출과 판매량 모두 분기 기준 역대 최대다. KT&G 관계자는 “아시아·태평양, 중앙아시아, 중남미 등 주요 권역에서 ‘에쎄’ 등 고가 제품 판매 비중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며 “하반기 인도네시아 등 해외 공장에서 원재료 현지 수급 시스템이 구축되면 원가 절감에...
갤럭시Z폴드7 검색량 신고점…"AI 활용성 진화" 2025-08-05 15:08:21
릴플러스가 궐련형전자담배 기기라면 에쎄는 일반담배 종류은데, 에쎄 담배에 대한 검색량도 늘었던 모습이고요. 카카오의 카카오톡, CJ ENM의 티빙, 인바디도 리스트에 들어왔습니다. 또 LG전자의 세탁기도 검색량이 늘었고요. 에이블씨엔씨의 어퓨의 경우엔 매각 뉴스가 나오면서 검색이 많이 된 것 같더라고요. 다른...
K담배 글로벌 인기에…짝퉁도 기승 2025-06-27 17:39:57
참조 KT&G는 그동안 인도 면세점에서만 에쎄를 공급해왔다. 현지에서는 에쎄가 고품질과 부드러운 맛으로 인기 담배로 꼽히지만 현지 브랜드 담배보다 비싸 짝퉁 제조 대상으로 주로 꼽혀왔다. 이들 제품은 품질이 조악해 인도 현지에서도 가품과 정품을 구분하는 법이 ‘팁’으로 돌아다닐 정도다. 짝퉁 한국 담배를 만드...
K-담배, '불닭'만큼 팔렸다...1년에 587억 개비 2025-06-09 18:11:52
인도네시아의 궐련 시장을 놓고만 비교해 보겠습니다. KT&G의 '에쎄' 같은 궐련인데요. 현지화 해 향신료 정향을 넣은 크레텍 제품 '주아라'가 1팩당 우리 돈 1,650원 수준인데요. 글로벌 1위 업체 필립모리스의 말보로는 2배인 약 3,000원에서 3,700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한국 브랜드는 고급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