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치소주x토끼소주x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CU와 전통 소주 하이볼 출시 2024-06-17 09:32:36
맥주 브랜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와 함께 CU 협업을 통해 하이볼과 진토닉 총 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치소주 매실생강 하이볼’과 ‘해치소주 오미자유자 하이볼’은 각각 주정이 전혀 포함되지 않고 국내산 쌀과 누룩으로 빚어낸 전통 증류식 소주 ‘해치소주 44’ 제품으로 만든 하이볼로, 기분 좋은...
해남녹차 빼빼로·예산사과 맥주…농가 협업제품 잇단 출시 2023-05-20 08:00:01
상생 협약을 체결, 제주 한라봉, 문경 오미자를 활용한 음료 '한라문경스위티'와 공주 밤을 사용한 '리얼 공주 밤 라떼' 등의 메뉴를 개발한 바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농가 협업 제품과 메뉴 출시에 대해 "기업 입장에선 양질의 원물 확보와 이미지 제고 측면에서 긍정적이며, 농가들은 안정적인 수익...
CJ푸드빌, 남해 마늘…스타벅스, 제주 한라봉 등 '상생의 맛'에 빠진 외식업계 2022-08-31 17:20:14
2일까지 남해 독일마을에서 열리는 ‘독일마을 맥주축제’에 참가하고,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에서도 남해군의 관광상품 및 지역 특산물을 홍보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5일부터 첫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사진) 5만 잔을 한정 판매 중이다. 이 음료는 제주 한라봉과 문경 오미자를 활용해 개발한 차(茶)다. ...
농가 살리고 지역사회 홍보까지…외식업계에 부는 상생 바람 2022-08-31 15:20:07
맛의 제주 한라봉과 문경 오미자를 활용해 개발한 이 음료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차(茶)다. 국산 농산물과 지역 명칭을 음료명에 반영함으로써 지역 농가와의 상생의 의미도 담았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가 소규모 카페 중 매출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100곳의 카페에서만 만나볼 수...
“매일 새로운 맛 즐겨요”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오늘의 칵테일’ 프로모션 진행 2021-03-11 09:00:04
있도록 새콤달콤한 오미자 효소를 더해 오미자 브리즈를 선보인다. 정선 오미자는 강원도 지역의 청정한 공기와 물을 마시며 자라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요일은 한국 전통 소주 화요 41도로 파크로쉬 뮬을 만든다. 우아한 질감과 풍부한 풍미가 특징인 전통 소주와...
[천자 칼럼] 코로나가 되살린 와인 붐 2021-01-04 17:54:24
소주를 앞질렀을 정도다. 머루와인, 오미자와인 같은 독특한 풍미의 국산 와인도 다양해져 인기를 모은다. 와인 초보자들을 당황케 한 잡다한 지식은 몰라도 된다. 누구나 합리적 가격에 ‘나만의 와인’을 즐기면 그만이다. ‘코로나 집콕’이 몰고온 새로운 와인 붐이라고 할 만하다. 김동욱 논설위원 kimdw@hankyung.com...
'홈술'에 편의점 주류 '껑충'…세븐일레븐, 지역 과실주 선봬 2020-12-15 08:52:50
맥주 매출도 40~50%가량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주로 집 근처에서 쇼핑하는 경우가 늘자 홈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 수요가 가까운 편의점으로 몰린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지역 특산물로 만든 과실주인 '요새로제'와 '두레앙 거봉와인' 을...
서울 동작·강원 춘천 등 8곳, '상권 르네상스' 사업지 선정 2020-11-30 14:41:03
연계할 계획이다. 충북 제천은 토종맥주 특화상품을 개발하고 수제맥주 축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전북 부안은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해 여행소비자 거점(부안투어센터)을 조성?운영하는 등 세계에서 찾아오는 상권을 구현할 예정이다. 전남 진도는 전통소리문화와 트로트 문화가 결합된 ‘흥나는 거리’를 조성한다....
식약처,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 맥주 판매중단·회수 2020-04-09 14:50:00
맥주)│~ 2020. 03. 3│(20L×152EA, 355│ │ (경북 문경시) │ │ 0. │㎖×10,639EA, 50│ ││ │(제조일로부터 │ 0㎖×4,141EA) │ │├───────────┤ 1년) ├────────┤ ││소나기 헬레스 │ │18,233L │ ││(맥주)│ │(20L×611EA, 355│ ││ │ │㎖×9,603EA, 500│ ││ │...
문경 귀촌 택한 KT맨, 오미자·사과 수제맥주로 연매출 10억 2019-11-29 17:41:19
수제맥주 회사를 창업하게 된 건 우연이었다. 아버지의 소개로 문경의 양조사를 만나게 된 것이 계기였다.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를 원료로 한 ‘오미자 맥주’를 알게 됐고 양조사와 대화하면서 ‘돈이 되겠다’고 생각했다. 해외 수제맥주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수제맥주 시장을 문경 브랜드로 파고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