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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장정보 피해본 '만랩커피' 점주, 조정원이 손배 판결 지원 2025-11-26 11:31:22
가맹점주 A씨는 2022년 2월께 "카페 개업 시 월 매출 최소 1천800만원이 보장된다"는 카페 가맹본부 B사의 설명을 믿고 대출받아 가맹계약을 체결했으나 실제 매출은 월평균 400만원 수준에 그쳐 재정난을 겪었다. 해당 카페는 만랩커피로 알려졌다. A씨는 해당 가맹본부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고 공정위는 지난 1월 8...
배민 "로드러너 효과…라이더 月 평균소득 29% 증가" 2025-11-26 09:42:24
이전 6개월의 월평균수익(329만원)보다 29%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같은 기간 수원, 평택, 용인 등 인근 도시 전업 라이더의 월 평균수입(319만원)보다 화성시 라이더의 월수입 평균이 33% 높은 것으로 나타난 점을 예로 들며 로드러너 도입 지역의 수익 개선 효과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함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냥 쉴래"…'취포'에 알바 지원 뚝 2025-11-21 17:42:28
취업자’가 월평균 67만6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5만1000명) 늘었다고 밝혔다. 부업 경험자가 관련 통계를 집계한 2014년 이후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일하는 사람은 더 바빠지고, 쉬는 사람은 취업전선에서 더 멀어지는 양극화가 노동시장 전반에서 구조화되는 모습이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생계가...
엔비디아도 '10시 폭락' 막지 못했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2025-11-21 08:09:35
지난 넉 달 중 두 달에서 일자리가 줄어든 것입니다. 최근 3개월 월평균 고용은 2만9000개→6만2000개로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12개월 월평균인 10만9000개보다는 적습니다. 11만9000개 일자리가 어디서 생겼는지 보면 ▲헬스케어 4만3000개 ▲식음료서비스 3만7000개 ▲사회복지 1만4000개 등 대부분 경기를 타지...
중기부, 10월분 상생페이백 3천373억원…"소비진작 7조원 효과" 2025-11-17 12:00:10
대상자인 1천89만명이 지난해 월평균 카드 소비액보다 7조220억원을 더 지출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상생페이백은 만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9∼11월까지 월별 카드 소비액이 지난해 월평균 소비액보다 증가하면 증가분의 20%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사업이다. 상생페이백은...
'K뷰티 성지' 올리브영N 성수…개점 1년 만에 방문객 250만명 2025-11-17 08:43:20
차지했다. 성수 상권 내 올리브영 매장 6곳의 외국인 매출 비중 역시 올리브영N 성수 오픈 전 평균 40%에서 올해 10월 기준 70%까지 상승했다. 올리브영은 "올리브영N 성수가 문을 연 이후 성수동 일대 팝업 콘텐츠의 중심축이 K뷰티로 이동했다"고 자평했다.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에 따르면 올리브영N 성수 오...
데니스, 6억 2천만 달러에 비상장 전환-[美증시 특징주] 2025-11-06 05:05:14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매출과 EPS 모두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고, 무려 8분기 만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차량 가동률이 높아지고 비용이 줄었으며, 차량 교체를 위한 매각이 늘어난 덕분입니다. 무엇보다 이번 실적 개선의 핵심은 ‘감가상각비’가 크게 줄었다는 점입니다. 렌터카 한 대당 월평균 감가상각비가...
SK증권 "크래프톤, 대표작 '배그' 실적 부진 우려…목표가↓" 2025-11-05 08:25:47
컨센서스(3천661억원)를 하회했다"며 "PC 매출은 양호했으나 넵튠 연결 편입에 따른 인건비 증가, 언노운월즈(크래프톤의 미국 소재 자회사) 소송 비용 등이 발생하며 영업비용이 예상보다 많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 대표작 'PUBG: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 PC와 모바일 모두 경쟁작 출시 및 흥행...
인도 게임 선점나선 크래프톤…통신·결제부터 잡았다 2025-11-02 18:08:51
매출은 낮은 시장으로 평가받았지만, 결제 인프라 확장 이후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의 전략은 은행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단숨에 뛰어넘으려는 인도 정부의 의도에도 부합한다. 2016년 인도에 통합결제시스템(UPI)이 도입되면서 결제 허들이 낮아진 덕분이다. KOTRA에 따르면 인도의...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인도 게이머 1인당 월평균 매출이 3달러 수준인데, 향후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통신 부문에서 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통신사 릴라이언스 지오(Jio) 와의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양사는 인도 최초로, ‘BGMI 전용 요금제(지오 게이밍 팩)’를 운영 중이다. 아베이 샤르마 지오게임즈 e스포츠사업총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