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환율 부담 덜고 가족여행 즐긴다"…10명 중 8명 선택한 '올인클루시브' 2025-12-26 08:59:18
낮추기 위한 선택으로 풀이된다. 26일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MRI)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에 따르면 올해 전체 투숙객 중 올인클루시브 이용률은 8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지 비용을 아끼려는 여행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는 설명이다. 켄싱턴호텔 사이판의 올인클루시브...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 침몰하던 애슐리 부활시킨 주인공[2025 올해의 CEO] 2025-12-26 07:47:48
문을 닫았다. 자연히 이랜드이츠는 창사 이래 최악의 위기에 직면했다. 이때 등장한 황 대표는 뛰어난 리더십을 앞세워 무너졌던 회사를 일으키는 데 성공했다. 수치로도 확인된다. 황 대표가 수장에 오른 2021년 매출 2008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 이랬던 이랜드이츠가 작년에는 연매출 4705억원, 영업이익...
"남친이 골라준 출근룩 코디"…'탈의실 60초' 영상의 비밀 [트렌드노트] 2025-12-22 06:30:01
아예 마케팅 전략을 숏폼 중심으로 수정하고 있다. 이랜드월드의 여성 SPA 브랜드 미쏘는 기존 사진 이미지 중심의 온라인·SNS 광고를 숏폼 영상 중심으로 전면 전환했다. 현재 미쏘 영상 광고 비중은 약 90%에 달한다. 이 전략을 위해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서포터즈 '스타일메이트'를 신설해 모든...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했다.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과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는 각각 제과와 외식 분야에서 현지화 전략의 정수를 보여주며 한국적 가치를 세계인의 식탁에 올렸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유통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⑤ 영역 파괴자 : 미래 인프라의 설계자 기존 산업 경계...
침몰하던 '유통 명가'…이랜드의 완벽한 부활 2025-12-21 11:31:01
달하는 부채를 떠안고 있었다. 가성비 앞세워 불황 뚫고 성장 이랜드의 발목을 잡은 건 무리한 사업 확장이었다. 회사를 ‘종합 유통기업’으로 키우겠다는 박성수 회장 주도로 이랜드는 2010년대 들어 활발한 인수합병(M&A)에 나섰다. 조 단위의 돈을 들여 백화점과 유명 브랜드들을 사들였다. 그 결과 패...
"이거 먹으러 성수동 가야겠네"…'오세득 버거' 대박 예감 [박수림의 트렌딧(Trend:EAT)] 2025-12-20 17:53:27
19일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는 서울 성수동에서 브랜드 첫 팝업스토어(팝업)을 열고 셰프와 협업한 메뉴를 선공개했다. 현장에는 ‘흑백요리사’, ‘냉장고를 부탁해’ 등 요리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름을 알린 오세득 셰프가 참석해 직접 개발한 요리를 소개했다. 애슐리퀸즈가 유명 셰프와 손잡고...
"가성비 퀸" 애슐리의 변신…'디저트·전시' 앞세워 2030 공략 [현장+] 2025-12-19 21:00:03
사업부인 이랜드뮤지엄과 손을 잡았다. 이랜드뮤지엄이 지난 30여 년간 패션,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집해온 희귀한 소장품들을 엄선해 배치했다. 특히 1953년 결혼한 재클린 케네디와 존 F. 케네디의 웨딩 사진과 실제 사용했던 접시,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 출연한 배우 오나 먼슨이 소장했던 작품...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모두 소진됐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도 오는 20일부터 팝업을 열고 프라이빗 디저트 뷔페 '디저트 뮤지엄'을 선보이는데 1차 예약이 열리자마자 모든 좌석이 매진됐다. 동시 접속자가 몰리며 예약 시스템이 한때 마비되기도 했다. 이랜드이츠에 따르면 1차 예약자 중 2030세대 여성 고객 비율은 58%에...
매출 40배 껑충…베트남 '오토바이족' 홀린 후아유 2025-12-15 17:20:17
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월 매출을 40배 가까이 끌어올렸다. 현지 오토바이 출근족의 생활 패턴과 습한 겨울 날씨를 겨냥한 상품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15일 이랜드에 따르면 후아유 베트남의 온라인 매출은 지난달 15억원을 돌파했다. 공식 온라인몰을 연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부모들 난리나겠네…10만원대 '티니핑 목걸이' 불티 2025-12-15 16:33:22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협업(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로이드 미아 방지 키즈 목걸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