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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연 is 뭔들"…27년 만의 연극, 이유 있는 자신감 [인터뷰+] 2024-06-11 16:22:36
바라지만, 각자의 이상향은 다르지 않나. 그래서 서로가 생각하는 새로운 시대, 이상을 관객들이 생각하도록 남겨놓도록 하는 거 같다. 각색의 지점도 새로운 게 많다. '벚꽃동산'이라는 이름아래 새로운 작품이 된 게 아닌가 싶다. ▲ 전도연의 새로운 세상은? 저도 왔으면 좋겠지만 모르겠다. 엄마의 마음으로...
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 '우주의 언어-수 x 한국미술명작' 개최 2024-06-10 18:07:42
'이성과 합리, 이상향', '정체성과 삶' 등 주제로 진행되며 격동의 시대를 살아간 작가들의 치열한 정신세계를 엿볼 수 있도록 이야기를 풀어간다. 특히 국내 공립미술관과 문화재단, 가나컬렉션, 이건희컬렉션 등이 소장한 수준 높은 작품으로 구성돼 근현대 한국미술의 대중성, 예술성, 시대성을 엿볼 수...
[천자칼럼] 고령자 운전면허 2024-05-22 17:55:52
세상을 개탄하며 이상향 비잔티움을 갈망했다. 노인은 ‘영원한 지성의 기념비를 세운’ 세대로, 젊은이는 ‘(정신이) 죽어가는 세대’로 표현했다. 먼 이국 시인의 한세기 전 울분에 공감하는 한국 어르신이 많을 듯싶다. 동방예의지국에서 노인 공경은커녕 ‘틀딱’ ‘꼰대’라며 무시하는 기류가 만만찮아서다. 비하를...
50년 동안 주고받은 '러브레터'…우정과 사랑, 불륜 사이 [연극 리뷰] 2024-04-16 08:01:08
방황하는 멜리사의 모습은 현대의 사회적인 이상향과 거리가 있어 보인다. 그런데도 원숙한 배우들의 노련미 넘치는 연기는 무대에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도록 만든다. 앤디 역에는 정보석과 박혁권, 멜리사 역엔 하희라와 유선이 각각 캐스팅됐다. 정보석과 하희라, 박혁권과 유선이 한 무대에서 호흡을 맞추는데, 이들 ...
사과값 급등발 애플레이션…그 의미와 해결책은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4-03-25 07:33:28
유토피아(utopia)의 반대되는 개념인 반(反)이상향으로, 예측할 수 없는 지구상의 가장 어두운 상황을 말한다. 올더스 헉슬리의 <멋진 신세계(1932)> 등에서 다루고 있는 디스토피아는 크게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된다. 하나는 극심한 환경 문제로 지구는 태양이 사라져 어두운 세계가 되고, 다른 하나는 돈으로 모든...
데니스 홍 교수 "기업의 혁신적인 도전 없으면 로봇 기술도 퇴보" 2024-03-14 18:43:55
사람과 로봇이 공존하는 이상향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게 그의 판단이다. 로봇산업계가 넘어야 할 산으로는 안전성과 경제성을 꼽았다. 홍 교수는 “집에서 설거지하는 로봇이 아기 위로 넘어진다거나 로봇 한 대를 사기 위해 수억원을 지출해야 한다면 비효율적이지 않겠냐”고 했다. 그는 로봇기술이 실생활에 더...
"로봇은 도구일 뿐 "…'로봇 박사'가 안마의자 모델로 나선 이유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3-12 12:57:22
'사람과 로봇이 균형 있게 공존하는 이상향'까지 가는 길에 대해 그는 "아직 멀었다"고 답했다. 그가 생각하는 로봇 산업이 넘어야 하는 산은 안전성과 경제성이다. 홍 교수는 "집에서 설거지하는 로봇이 아기 위로 넘어진다거나 로봇 한 대를 사기 위해 수억원을 지출해야 한다면 비효율적이지 않겠느냐"고 현...
빛이 쏟아지는 십자가, 물 속에 지은 절…시골 건물 하나도 美쳤다 2024-03-05 19:10:04
구조, 내부로 쏟아지는 햇살을 통해 불교의 이상향을 표현한 건축이다. 이곳에 가는 길은 매우 불편하다. 고베에서 한 시간에 한두 번꼴로 있는 버스를 타고 40분 넘게 가야 하고, 허허벌판에 내린 뒤에도 한참을 걸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물의 절 내부로 들어서니 사람들로 북적였다. 그중 절반 이상이 외국인...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사랑하는 이의 얼굴은 왜 아름다운가 2024-01-30 18:09:28
잃어버린 사랑에 관한 이야기다. 황홀한 이상향이었다가 노스탤지어를 불러일으키는 것이었다가 지금은 아무것도 없는 텅 빈 사랑의 이야기다. 사랑을 잃은 자는 모든 것을 잃는다. 그의 손에 남은 것은 사랑의 희미해진 기억뿐이다. 나는 인생의 상류인 젊은 날에서 멀리 떠밀려 왔다. 인생의 하류에서 돌아보니, 저 멀리...
김선욱 감독 "타협 없는 경기필의 연주 보여주겠다" 2024-01-08 17:57:25
그 누구와도 타협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상향이 분명하고, 고집도 센 편입니다. 첫 음부터 끝 음까지 이어지는 긴 호흡과 탄탄한 기승전결로 연주 시간을 온전히 잡아먹을 수 있는 그런 음악을 끊임없이 추구하죠. 지휘자로서도 매 순간 살아 숨 쉬는 연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올해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예술감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