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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고객 체감 변화로 이어진 결과다. 정수기(73.7), 휴대폰(스마트폰)(86.9), 김치냉장고(80.1)처럼 사용 빈도가 높고 고객 접점이 많은 제품군은 비교적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며 선방했다.◇전문 유통 채널과 신뢰 서비스업 강세일반 서비스업 조사 결과 신뢰 기반 서비스업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은행과 종합병원은 산업 내...
코웨이, 국민 3명 중 1명이 쓰는 정수기 2025-12-16 16:12:55
잇달아 출시하며 프리미엄 정수기 시장을 개척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 및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생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선보인 ‘아이콘 시리즈’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편의 기능까지 갖춰 현재까지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아정당 김민기 대표, ‘기업가정신발전소 TALK 라이브’서 인터넷 비교 사이트 성장에 담긴 문제의식 공유 2025-12-12 15:14:14
상품 안내를 비롯해 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렌탈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측은 “생활 속 고정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단순 서비스 나열이 아닌, 생활비 관리 관점에서의 플랫폼 확장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 접근으로 평가된다....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중국 수출입 컨설팅과 반려동물 용품 유통 및 브랜딩을 하는 기업 ‘에이치투비’ 2025-12-07 22:15:42
이 플랫폼은 묘향가 급식기·정수기 등 하드웨어와 연동되어 식사·식수 데이터, 실시간 영상, 건강 분석 등 반려동물의 일상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학생 시절 지금의 파트너와 함께 구매대행을 하며 직접 거래를 관리하고, 물류를 다뤘던...
'밥심'으로 만든 생활가전으로 매출 2조 앞둔 이 기업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29 06:00:07
준비해 사세를 키우기도 했다. 쿠쿠는 2010년 정수기를 앞세워 렌털 사업을 본격화했다. 전국에 깔린 쿠쿠 조직망을 활용해 대기업이 아니면 해내기 어려운 서비스 체계를 빠르게 갖췄다. 지난 8월엔 코웨이에 이어 누적 렌탈 계정 수 300만 개를 넘겼다. 이외에 상품을 넘어 구독형 서비스로 소비자 이탈을 최소화하고 ...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나기…신개념 가전으로 준비하세요 2025-11-18 15:38:27
정수기도 내놨다.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시스템’을 통해 약 9분30초마다 신선한 얼음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생산한다.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도 소비자의 사용 경험을 반영한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깔끔한 디자인과 체계화된 수납을 두루 갖춘 한샘의 주력 라인업 브랜드 ‘유로키친’이 대표적이다. 지난달...
코웨이, '슬림테리어' 겨냥…작은 공간 활용 디자인, 크기 줄이고 기능 높여…제빙·마사지·온풍 2025-11-18 15:28:19
더해 하체 전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정수기 시장에도 슬림화 바람이 불고 있다. 코웨이는 공간 제약으로 얼음정수기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을 위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로 20㎝의 초소형 사이즈로, 기존 ‘아이콘 얼음정수기 오리지널’ 대비 크기를 약 28% 줄였다. 1인 가구가...
"3일 만에 88억 벌었다"…미국에서 일낸 K조리기 2025-11-13 09:30:30
하우스쿡 정수조리기는 라면전용조리기가 아닌 ‘정수기+인덕션’ 결합의 멀티주방가전제품이다. 평소엔 정수기로, 요리땐 인덕션으로 다양한 식품을 조리할 수 있다. 자동 조리 기능이 탑재 돼 '자동 라면 조리'로 쓸 수 있다. 수동 매뉴얼 모드로 사용때에는 인덕션, 정수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게임·정수기 두 마리 토끼 잡은 방준혁, 3분기에도 '쌍끌이 성공' 2025-11-07 14:56:04
흥행에 성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넷마블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지스타 2025’에서 기대작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을 공개하고, 2026년을 겨냥한 신작 8종을 예고하며 향후 성장 모멘텀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코웨이는 같은 기간 매출 1조2544억원, 영업이익 2431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창립 40주년 맞은 교원...장평순 회장 "시너지 전략으로 성장" 2025-11-03 17:02:06
출판사 중앙교육연구원에서 출발했다. 학습지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본 장 회장은 1990년 교원구몬, 1991년 빨간펜 학습지 등을 내놓으며 국내 학습지업계를 평정했다. 2000년대 들어 학령 인구 감소가 현실화하자 과감하게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섰다. 2002년 정수기와 비데 등 생활가전사업에 뛰어들며 렌털업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