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음료, 기존 맥주의 틀을 깨다…몰트 100% '크러시' 2024-06-12 15:58:20
강화했다. 크러시는 세계적 권위가 있는 주류 품평회인 ‘몽드 셀렉션 2024’에서 은상을 받았다. 최근 몽골을 시작으로 수출도 하고 있다. 향후 이탈리아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미국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새로운 세대의 맥주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4세대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를 모델로 기용했다. TV 및...
"어쩔 수 없었다"…'수원의 딸' 카리나, 부산서 시구한 이유 2024-06-11 18:56:01
않는다"면서 "그런데 롯데주류 쪽에서 카리나와 맥주 '크러시' 광고 계약을 할 때 시구를 옵션에 넣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사실 카리나가 수원의 딸이다. 수원 지동 출신이라 kt wiz가 접촉을 했다"면서 "이후 롯데와 계약이 성사되자마자 카리나 소속사인 SM에서 kt에 미안하다고 했다더라. 계약이 돼...
[단독] 아이브 안유진, 맥심 슈프림골드 모델 발탁 2024-06-06 11:33:48
얻었다. 최근에는 한국적인 요소를 콘셉트에 녹여낸 '해야'로 컴백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특히 안유진은 그룹 활동 외에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선보이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했다. 친근하고 단정한 호감형 이미지에 금융, 주류, 의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플라스틱에 죽음을" 해골 그림 캔에 생수…Z세대 열광 2024-05-29 16:33:25
지배적이었다. 가디언에 따르면 생수치고는 가격이 비쌌고, 광고 문구인 "갈증을 죽여라"가 남성성을 지나치게 내세웠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영국 테스코 매장에서는 500㎖짜리 4개 묶음에 5.5파운드(약 9천6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업체는 제품 이름에 들어있는 '죽음'이라는 단어를 마케팅에 활용해 초기의 부...
"무더위 대비 음료·식품 광고 늘어날 듯" 2024-05-28 10:01:09
주로 케이블TV(102.1), 지상파TV(101.6), 종합편성TV(101.6)의 광고비가 5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탄산음료, 주류, 아이스크림 등 '음료 및 기호식품'(122.2)과 간편 조리식, 건강보조식품 등 '식품'(108.1)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광고주는...
코바코 "무더위 대비 음료·식품 광고 증가 예상" 2024-05-28 09:24:24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다음 달 KAI 종합지수는 101.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케이블TV(102.1), 지상파TV(101.6), 종합편성TV(101.6)의 광고비가 5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탄산음료, 주류, 아이스크림...
'광고퀸' 이효리, 이번엔 소주…소문난 애주가 효과 톡톡 2024-05-27 10:50:39
27일 발표했다. 이효리가 주류 모델로 돌아온 건 2012년 이후 12년 만이다. 이효리는 5년간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의 광고 모델로 활약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가 이효리를 모델로 발탁한 데는 그가 평소 애주가로 알려진 영향도 있다. 이번 광고는 이효리가 내레이션하면서 일품진로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이효리는...
이효리,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모델로 활동 2024-05-27 09:10:13
주류회사 하이트진로[000080]는 가수 이효리를 '일품진로'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애주가로 잘 알려진 이효리가 내레이션하면서 '일품진로'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이효리는 일품단심'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품진로의 맛과 핵심 가치를...
'몸값 3.5조' 시프트업, 고난도 IPO 고려해 주관사단에 두둑한 성과 보수 제시 2024-05-23 13:36:24
데다 비주류로 여겨지던 서브컬쳐 장르 및 콘솔 게임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 고난도 작업으로 평가되어서다. 게임업계에서 내린 시프트업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IPO 시장으로도 이어질지가 관건으로 꼽힌다. 주류로 거듭난 '서브컬쳐', IPO 시장에도 통할까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주관사 및...
하이브부터 LVMH까지…엔터·유통업계 너도나도 웹3 시장 출사표 2024-05-23 13:25:17
잘 알려진 일본 굴지의 주류기업 산토리 홀딩스(Suntory Holdings) 등이 이번 쟁글 어돕션 행사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강력한 IP 활용해 NFT 출시하는 토호·대원미디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너의 이름은' 등 이름만 대도 누구나 알만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배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