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스타들도 홍보를 위해서가 아닌 '찐 한국' 체험을 위해 방문하는 등 단순한 관광이 아닌 일상 체험이 뜨고 있다"고 부연했다. 놀유니버스는 이날 K컬처 소비가 방한 관광과 체류형 여행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분석한 '2025 NOL 웨이브 리포트(K-컬처와 한국 관광'를 발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5년간...
"기름 없이 하늘을 난다고?"…한국, 아시아 최초로 '이것' 상용화한다는데 2025-12-24 15:01:02
모터로 구동되는 항공기다. 이미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상용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미국·캐나다·콜롬비아 등 10개국에서 관광 비행과 단거리 운송 용도로 운항 중이다. 한국은 이번 인증으로 11번째 도입 국가가 됐다. 토프모빌리티는 2023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4월 미국 항공기 제조사 텍스트론 계열이 제작...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들 것"(종합) 2025-12-24 13:46:55
K콘텐츠 중심으로 외국인의 한국관광 사업 강화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놀유니버스가 K콘텐츠를 중심으로 인바운드(국내 유입) 관광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K콘텐츠는 더 이상 마케팅 자산이 아니라 한국 관광의 흐름을 설계하는...
LBB(엘비비), 2025 하이서울기업 페스티벌서 수출 성과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2025-12-24 11:04:35
활동을 지속해 왔다. 주요 타깃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파트너십 및 유통망 확장, 시장별 맞춤형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글로벌 매출 기반을 구축했다. 이러한 전략은 해외 고객층의 신뢰와 수요 확대로 이어졌고, 이를 바탕으로 수출 실적을 안정적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중국에...
놀유니버스, 외국인의 한국관광 사업 강화…'놀월드' 힘준다 2025-12-24 09:42:32
= 놀유니버스는 K콘텐츠를 중심으로 인바운드(국내 유입) 관광 사업 구조를 전환하기로 했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K콘텐츠는 더 이상 마케팅 자산이 아니라 한국 관광의 흐름을 설계하는 출발점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놀유니버스는 콘텐츠와 데이터, 플랫폼을 연결해 K컬처가 관광과...
정부, K-소비재 프리미엄 기업 육성…2030년 수출 700억불 목표 2025-12-24 08:00:02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재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공동물류센터도 올해 302개에서 내년 322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와 함께 해외 인증, 비관세장벽 등 수출 과정에서의 애로 해소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류와 연계한 K-소비재 프리미엄 마케팅도 강화된다. 정부는 국내외 전시회를 적극적으로 활...
경남 진주에 '항공우주 전문과학관' 들어선다 2025-12-23 17:24:11
소개하고, 청소년이 과학과 첨단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창의적 학습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경훈 도 산업정책과장은 “경상남도는 지난해 우주항공청 개청을 계기로 우주항공산업과 연구, 정주 기능이 집적된 ‘우주항공 복합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며 “과학관을 중심으로 교육, 연구, 산업이 유기적으...
'주식으로 돈 벌어서 명품백 사줄게'…백화점 '북적북적' [트렌드+] 2025-12-23 15:48:46
지난 5월 101.8에서 11월 112.4까지 올랐으나 같은 기간 대형마트 매출은 10월을 제외하면 전년동기대비 감소 또는 보합세였다. 산업통상부는 "백화점은 고급화 전략과 함께 체험형 공간으로 거듭나면서 겨울 패션, 해외유명브랜드, 식품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대형마트는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식품...
"'힙'함의 상징된 K콘텐츠"…유현준 교수가 말하는 경계없는 OTT 시대 2025-12-23 14:12:39
체험한 나라 중 하나였다"며 "이 경험이 콘텐츠를 빠르게 수출할 수 있는 토양이 됐다"고 말했다. 유 교수는 "첨단 기술, 네트워크, 콘텐츠의 결합이 오늘날 K-컬처의 힘"이라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경계가 사라진 OTT 시대, 한국은 더 이상 주변부가 아닌 세계 문화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메시지였다. 김예랑...
크리스마스트리로 변신한 에펠탑…파리지앵 마카오, 겨울 스페셜 캠페인 2025-12-23 13:42:13
중심으로 다양한 시즌 한정 굿즈와 특별한 체험 콘텐츠가 어우러져 색다른 즐거움을 제안한다. 생동감 넘치는 팝마트 컬래버레이션 중국 문화에서 사과가 지닌 행운의 의미에서 영감을 받은 팝마트의 '애플 오브 마이 아이' 컬렉션을 테마로, 포토제닉한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 파리지앵 마카오의 에펠탑, 로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