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소프트, 신작 '배틀크러쉬' 이달 27일 사전 서비스 2024-06-07 10:10:31
서비스되며, PC·닌텐도 스위치·스마트폰 이용자 간 교차 플레이를 지원한다. 배틀크러쉬는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캐릭터를 골라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 위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마켓, 스팀 플랫폼에서 배틀크러쉬 사전...
서혜진 대표가 밝힌 트로트 가수 출연자 논란, 그리고 도전 [인터뷰+] 2024-06-04 07:00:01
게 AI폰인데 새로운 시장을 보고 그걸 실물화 시키는 분들이 있고, 거기까지 가지 못하는 제품도 있어요. 누구나 시도는 할 수 있지만, 실물화 단계까지 이루냐, 이루지 못하느냐는 역량의 측면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우리는 우리의 갈길을 간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게 제 역량이라고는 생각하지 않고요. 출연자를...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캐릭터 ‘편쪽이’가 일상의 궁금함 또는 소소한 질문에 대해 알파 세대 특유의 말투로 재치 있게 답을 내려주는 방식의 콘텐츠다. 이러한 숏폼 인기에 힘입어 2020년 말 구독자 29만명 수준이었던 GS25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100만명을 돌파하며 업계 최초로 ‘골드 버튼’을 받기도 했다. CU는...
[공연] '자본3:플랫폼과 데이터'…플랫폼 자본주의에 던지는 물음표 2024-05-21 14:51:20
폰 속의 인공지능이 묻는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며, 자발적으로 데이터 노동을 바치고 있다. <자본3: 플랫폼과 데이터>는 일상적으로 스마트 폰에 고정된 우리의 시선에 물음표를 던진다. ◆ 초연결사회에 플랫폼과 데이터로 연결된 여섯 명의 등장인물의 캐릭터 드라마! 마이스터고등학교를 중퇴한 ‘늘찬’은...
100만명이 쓰는 카카오 '톡학생증' 2024-05-20 18:17:13
있다. 서비스 이용자에게 카카오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서비스 가입자에겐 유통·외식 매장에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준다. 카카오는 자격증, 멤버십 카드, 건물 출입 카드 등으로 쓰이는 플라스틱 카드를 디지털 형태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1년 만에 발급자 100만명 돌파 2024-05-20 16:34:45
서비스 이용자에게 카카오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스마트폰 배경화면, PPT 템플릿 등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서비스 가입자에겐 다이소, 맥도날드, 버거킹, 세븐일레븐 등에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카카오는 자격증, 멤버십 카드, 건물 출입 카드 등으로 쓰이는 플라스틱 카드를 디지털...
사회공헌 앞장서는 이랜드이노플 '코코몽' 2024-05-15 16:09:03
출시, 캐릭터 IP 최초 메타버스 ‘코코몽 마을’ 구현 등 캐릭터 IP와 정보기술(IT)의 결합을 시도했다. ‘잘파 프로젝트’ 등 코코몽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다양한 클라이언트에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지속가능한 혁신을 이뤄냈다. 올리브스튜디오는 △다문화가정 비전멘토링 △스마트폰...
소고기 사주는 '후배님' 송강호의 드라마 데뷔작 '삼식이 삼촌' [종합] 2024-05-08 11:54:10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과 함께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극의 갈등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재계 순위 20위 기업인 모임인 청우회를 이끄는 의장 안요섭은 관록 있는 연기로 작품의 무게와 깊이를 더하는 주진모가 맡아 몰입감을 더한다. 안요섭의 막내아들 안기철은 오승훈이 연기한다. 주진모는 "욕망을 갖고 목표를 위해 어떤...
원격의료부터 쓰레기 접수까지…"라인 없으면 일본인 생활 마비" 2024-05-03 18:12:38
역할도 맡고 있다. 소프트뱅크가 라인 캐릭터를 앞세워 ‘라인모’란 브랜드로 알뜰폰을 공급 중이다. 일본은 라인야후가 국가 IT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대주주가 외국 기업이라는 점을 불편하게 여겨왔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지난 3월 사설에서 “라인은 일본 IT 인프라의 일단을 담당하는 사회 기반이다. 국경을...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게임, 캐릭터 등 이종(異種) 산업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 세대가 중시하는 '재미 요소'에 역점을 뒀다. 통상 유통업계는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와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두는 것을 감안하면 확연한 차별화 포인트인 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