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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2035년 내연차 퇴출 철회…'하이브리드 강자' 현대차 기회 2025-12-16 17:32:18
작용할 것으로 시장은 내다보고 있다. 코롤라와 캠리, 라브4 등 하이브리드카 모델을 많이 거느린 도요타도 반사이익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기아의 올 1~10월 유럽 전기차 판매량은 15만3161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3% 증가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하이브리드카도 인기다. 지난달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카...
도요타자동차, 하이브리드 강자에게 다가온 수확의 시간 [돈 되는 해외 주식] 2025-11-24 08:53:49
자동차 제조업체로 캠리(Camry), 코롤라(Corolla), RAV4 등 글로벌 베스트셀러 모델과 고급 브랜드 렉서스(Lexus)를 보유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선구자로서 친환경차 개발을 선도해 왔으며 최근에는 전기차·수소차·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전환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또한 ‘Arene’...
전기차 대세라지만 '틈새시장 공략'…"하브 맛집" 된 수입차 브랜드 2025-10-28 13:06:43
BMW 5시리즈(2134대), 렉서스 RX(1809대), 도요타 캠리(1724대) 등 렉서스 차량이 상위 5개 모델 가운데 3개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테슬라, BMW, 메르세데스-벤츠가 3파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하이브리드차 판매는 렉서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셈이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에서도 렉서스는 괄목할...
"안전하고 즐겁게"…'모터스포츠 DNA' 깨우는 도요타 [현장+] 2025-09-18 00:00:06
코너링 브레이킹이었다. 해당 코스에서는 도요타 캠리와 렉서스 RX 450h+ F 스포츠 모델을 타고 적절하게 감속하거나 멈추게 하는 제동력에 대한 부분을 연습했다. 스포츠 드라이빙에서 말하는 코너링 브레이킹은 코너 진입 전에 브레이크를 사용해 감속하는 것까지는 일상 주행과 동일하다. 하지만 코너 진입 이후 브레이...
일본 15%·한국 25% 車관세 역전...대미 수출 '뚝' 2025-09-16 16:20:51
현대차 쏘나타는 2만6,900달러로, 일본 동급 차량인 토요타 캠리(2만8,400달러) 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만약 한국 25%, 일본 15%의 관세를 그대로 차값에 반영한다고 가정하면, 쏘나타는 3만3,625달러로 캠리(3만2,660달러)보다 비싸집니다. 한일 자동차 관세 역전 상태가 장기화될 경우 우리나라의 대미...
16일부터 쏘나타가 日 캠리보다 1000달러 비싸 2025-09-15 18:04:53
3만3625달러로, 경쟁 차종인 도요타 캠리는 2만8400달러에서 3만2660달러로 비싸진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기아는 그동안 인상된 관세를 소비자가격에 반영하지 않았지만, 더 이상 버티기 힘든 상황”이라며 “협상이 장기화할 경우 일본산에 비해 ‘가격 경쟁 열위’가 커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더...
일본은 16일부터 자동차 관세 15%…韓 '가성비' 사라져 2025-09-12 17:53:39
가능성이 크다. 현재 미국에서 현대차 쏘나타는 도요타 캠리보다 저렴하지만, 한국만 25% 관세를 부과받는 상황이 이어지면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어서다. 유럽연합(EU)도 미국과 EU산 차량의 관세를 27.5%에서 15%로 낮추기로 합의했다. 지난달 21일 미국과 관세 합의 문서를 작성하고 공동성명까지 발표했다. 한국이 아직...
'관세 25%' 쏘나타, 캠리보다 비싸져…美 판매 급감 우려 2025-09-05 18:04:24
3790만원)로 도요타 캠리(2만8400달러)와 혼다 어코드(2만9390달러)보다 3.3~6.9% 저렴하다. 하지만 미국 정부가 이달 일본산 자동차의 관세를 15%로 낮춰 적용하기로 하면서 현대차의 가성비 메리트는 사라지게 됐다. 일본 차 관세는 27.5%에서 15%로 떨어진 반면 충남 아산공장에서 제조해 수출하는 쏘나타에는 25%...
FTA효과 사라졌다…韓 자동차, 日·EU와 같은 출발선에 2025-07-31 18:07:17
3.8% 낮고, 쏘나타(2만6900달러·약 3740만원)는 도요타 캠리(2만8400달러)에 비해 5.3% 저렴하다. ◇한·미 FTA 무관세 종료 비밀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있다. ‘25% 관세 폭탄’ 전까지 한국산 자동차는 FTA 덕분에 관세가 0%였다. 반면 미국과 FTA를 맺지 않은 일본산과 유럽산은 2.5% 관세를 물었다. 이 차이가...
'최악은 면했지만' 사라진 2.5% 관세 우위…현대차 주가 '후진' [관세협상 타결] 2025-07-31 14:14:38
메르세데스-벤츠 E350, 도요타 캠리, 라브4 하이브리드 등보다 비싸지는 '가격 역전'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었다. 관세 우려가 일부 완화됐지만 국내 완성차 업계의 실적 부담은 여전히 클 것이란 전망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분기 실적 발표에서 25% 관세로 약 1조6000억원의 손실을 봤다고 밝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