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억만 있으면 된다" 다닥다닥 생기더니…치킨집 넘었다 2024-05-15 15:35:04
걸리지 않아 자영업자들이 몰리고 있다. 자고 나면 커피점들이 들어서는 수준. 점주들 사이에선 '노란색이 적'이라는 말이 우스갯소리처럼 나돈다. 유명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인 메가MGC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간판이 모두 노란색이기 때문이다.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는 동일 브랜드가 동일 상권에 입점해 경쟁...
"스타벅스·루이싱 등 中시판 20개업체 커피서 발암물질 검출" 2023-12-09 20:45:57
최근 공동으로 푸저우 지역 20개 커피점이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59종의 커피 제품 성분을 표본 조사한 결과 이들 모든 커피에서 발암물질인 '아크릴아미아드(Acrylamide)'가 나왔다. 아크릴아미아드는 폐수 처리시설의 오염물 응집제, 종이컵과 빨대 등의 코팅제로 사용되고, 튀김과 바비큐 등 일부 식품에도...
日 관광객보다 줄었지만…한국서 돈 가장 많이 쓴 나라는?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3-10-25 16:15:25
이는 지난 2021년 더현대서울이 문을 연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부산에서는 짐 보관 서비스와 사진관 매출 건수가 2019년 대비 각각 26배와 11배 늘어났습니다. 강원도에서는 스포츠레저(8배), 전라도에서는 사진관(102배), 경상도에서는 커피점(4배)에서 외국인 카드 결제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미현 기자...
카드매출로 본 외국인 관광 키워드…'아세안·지방·사진' 2023-10-25 08:53:19
영향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대거 유입, 인근 상권까지 활성화된 것으로 추정했다. 부산에서는 짐 보관 서비스와 사진관 매출 건수가 2019년 대비 26배와 11배 늘어났고, 강원도 스포츠레저(8배), 전라도 사진관(102배), 경상도 커피점(4배)에서도 외국인 카드 결제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pdhis959@yna.co.kr (끝)...
야놀자, 코레일유통과 철도 이용객 편의 증진 '맞손' 2023-10-06 08:24:16
야놀자는 코레일유통과 협력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한다. 야놀자 앱을 통해 역사별 주요 부대시설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철도 이용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한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직영커피점에서 야놀자 회원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마케팅 협업도...
SKT "해피해빗 캠페인으로 일회용 컵 1000만개 절감" 2023-06-20 10:30:51
13개 정부청사 내부 커피점에서 다회용 컵 순환시스템 도입을 의무화하는 ‘정부청사 일회용 컵 제로 2027 비전’을 발표했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담당은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과 많은 기업·기관들의 참여로 다회용 컵 순환 생태계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SK텔레콤은 다회용 컵 확산을 위한 인프라 확충 및...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본고장' 伊 로마 테르미니역에 첫 매장 2023-05-26 18:37:15
있도록 콘센트도 마련돼 있다.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커피점과는 지향점 자체가 다르다. 이탈리아인들이 즐겨 마시는 에스프레소(Espresso)는 영어로 익스프레스(Express), 즉 빠르다는 뜻이다. 커피를 다 마시기까지 두세 모금이면 충분하다. 이탈리아인들은 커피점에 들러 평균 1유로(1천400원) 정도인 에스프레소를 뚝딱...
'카페 옆에 카페' 너무 많다…사장님들도 "남는 게 없어" 2023-05-15 14:19:46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이모 씨(27)는 "프랜차이즈 커피점은 비교적 수요가 꾸준한 편이지만 개인 카페는 보통 단골 장사"라며 "아메리카노를 3달 전부터 500원 올린 가격에 판매하는데, 바로 위층에 저가 커피 전문점이 생겨서 다시 가격을 내려야 하나 싶다. 사실 지금 가격도 주변 가게들 대비 낮아서 남는 게 없는 수준"...
온라인쇼핑 폭증하고 빨리 문닫았다…5년새 22만→54만개 2023-05-09 12:00:08
데이터 공개…온라인쇼핑 존속연수 2년7개월 펜션·커피점도 '갑절' 증가…호프집·예식장·PC방 감소 (세종=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5년간 온라인쇼핑 업체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쇼핑문화가 비대면 온라인으로 재편되는 흐름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병원 중에서는 신경정신과가 눈...
커피점과 손잡은 편의점…음료도 '브랜드 콜라보'가 대세 2023-04-28 10:40:43
커피점과 손잡은 편의점…음료도 '브랜드 콜라보'가 대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커피빈 아메리카노와 커피빈 바닐라라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커피빈과의 '브랜드 콜라보'로 내놓은 첫 상품이다. 커피빈 특유의 풍부하고 진한 맛을 살려 고객들에게 호응받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