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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쿠팡·티빙 따돌리려 할인공세…수익은 내리막 2025-11-16 17:58:13
티빙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간 점유율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국내 시장이 포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할인·제휴 상품 확대 등 수익성 악화를 감수한 이용자 쟁탈전이 격화하는 모습이다.◇ 넷플까지…‘빅3’ 출혈경쟁 가속16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티빙 등 주요 OTT...
OTT 광고비 '구글 쏠림'…이용자 58% "결합상품 써봤다" 2025-11-03 17:32:49
광고 집행에서는 구글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이어서 폭넓은 이용자층을 보유한 메타와 온라인 쇼핑 충성 고객을 확보한 네이버가 뒤를 이었다. 시장 트렌드로는 '저속노화'와 '레트로 제품'이 주목받았다. 금융 업종은 구글과 네이버에서 광고 집행이 주를 이뤘다. 이는 업종 특성상 소비자가...
토종 OTT '국내 최대' 연합 결성…광고플랫폼 통합 본격화 2025-09-19 11:24:17
강조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통합 광고 플랫폼에 송출되는 지상파, CJ ENM, 종편 채널 등을 합친 방송시청 점유율은 70%에 육박한다. 통합 플랫폼은 데이터 기반으로 고가치 소비자를 타깃팅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콘텐츠 시청 이력뿐 아니라 CJ가 보유한 커머스·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연계해 광고주가...
티빙x웨이브, 통합 광고 플랫폼 출범…"월간 1천만명 도달" 2025-09-19 10:57:09
설루션을 내세웠다. 통합 광고 플랫폼에 송출되는 지상파, CJ ENM[035760], 종합편성 채널 등을 합친 방송 시청 점유율이 70%에 육박할 뿐 아니라 콘텐츠 시청 이력은 물론 CJ가 보유한 커머스·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연계해 광고주가 고가치 소비자에게 더 정밀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도 설명했다. 조성현 티빙...
'1인치 장벽' 깨뜨린 Z세대…서울을 '글로벌 엔터 허브' 만들었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4 06:39:39
TV 시청 점유율에서 사상 처음으로 지상파(20.1%)와 케이블(24.1%)의 합산 점유율(44.2%)을 넘어섰다. 스트리밍이 보조적 시청 수단에서 제1의 미디어 소비 채널로 등극했다는 뜻이다. 스트리밍 플랫폼의 시장 점유율은 6월엔 46.0%까지 상승했다. 브라이언 푸어 닐슨 부사장은 “스포츠 중계, 뉴스가 지상파와 케이블을...
모티브인텔리전스, CTV와 모바일 통합 크로스 디바이스 동영상 광고 플랫폼 출시 2025-08-06 10:00:01
24% 점유율을 기록하며 최근 5년간 5%p 상승, 금액 기준으로는 140% 증가했다. 또한 올해 5월 eMarketer는 미국의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소비의 약 57%가 CTV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발표했으며, 국내 역시 나스미디어의 ‘2025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2024년 기준 디지털 동영상 시청자의 53%가 TV를 통해 시청하는...
한편에 수억원 드라마…'넷플 천하' 뒤집을 비장의 무기 2025-07-29 14:13:57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함께 통합 멤버십을 출시하고, 광고형 요금제를 결합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는 지난해 넷플릭스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연동한 광고형 요금제를 내놓은 것에 대응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또 다른 국내 OTT인 웨이브와의 합병도 추진 중인 가운데, 성사될 경우 MAU 기준으로 넷플릭스 다음 가는...
허니제이·아이키 욕설 논란에도…화제성 1위 먹은 '월드 오브 스우파' 2025-06-25 11:30:27
3.1%를 기록하며 여성 시청층의 두터운 지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티빙(TVING)에서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 점유율이 무려 90.1%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에이지 스쿼드(AG SQUAD)는 서울의 대표 명소인 남산 타워를 방문했다. 서울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TV 채널 하나가 통째로 넷플릭스에”…프랑스 TF1, ‘전례 없는 협력’ 2025-06-22 12:50:38
넷플릭스 앱에서 TF1의 생방송 채널과 유료 콘텐츠(TF1+)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뉴욕타임스(NYT)는 이번 협력에 대해 “미국으로 치면 CBS, 영국으로 치면 ITV 채널이 넷플릭스에 들어오는 전례 없는 사례”라고 보도했다. TF1은 프랑스 전통 방송 시장에서 2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넷플릭스는 약...
새 정부 출범 직후 메가 K-OTT 신호탄…실제 합병 시점은 미지수 2025-06-10 12:00:12
점유율이 점점 강화되는 등 국내 OTT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시점에서 아직 변수가 남아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러한 지점을 고려한 듯 티빙과 웨이브는 공정위 발표 후에도 명확한 합병 시점을 밝히지는 못했다. 그러면서 "성장 한계에 처한 K-콘텐츠 생태계 발전과 성장을 위해 대부분의 주주는 합병에 동의하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