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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라노 쇼룸에서 두바이 뷰티월드까지…'단하'가 그리는 K-라이프스타일 지도 2025-12-22 09:00:09
패션 열풍을 이끌었던 브랜드 '단하'가 이제는 'K-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오늘전통창업'은 전통문화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창업 단계별 맞춤형 보육과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전통 굿즈 모두 접고, 매듭 모자 하나에 올인…매출 수직 상승 이끈 '신의 한 수' 2025-12-22 09:00:06
통해 극적인 반전을 이뤄낸 기업이 있다. 바로 전통 매듭을 패션에 접목한 브랜드 '온고'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올드띵스네버다이(대표 염규리)'다. 이 회사는 과감한 결단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올해 가장 드라마틱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업계가 주목하는 '우수기업' 반열에 올랐다. 위기에서 찾은...
"딴 데는 다 죽어가는데…" 크림은 어떻게 '성장캐'가 됐나 2025-12-21 15:37:34
사용자 데이터를 토대로 현재의 소비 흐름과 함께 패션 트렌드를 예측한다. 크림 관계자는 “크림은 타 플랫폼 대비 패션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용자들이 애용해왔고 트렌드를 알고 싶은 일반 사용자들까지 모여들며 트렌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프라인 접점도 꾸준...
침몰하던 '유통 명가'…이랜드의 완벽한 부활 2025-12-21 11:31:01
지갑을 굳게 닫았다. 대다수 유통·패션 기업들의 실적이 올해 영 신통치 않은 상황에서 거둔 성과라 이랜드의 성장세는 더욱 돋보인다. 패션사업을 필두로 유통과 외식사업들이 모두 골고루 성장한 결과다. 핵심 키워드는 두 가지다. 첫째는 구조조정.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이랜드는 그간 잘되지 않는 사업들을 모...
'트리 명소' 공개했더니…식당 앱 사용자 137% 늘었다 2025-12-18 17:34:5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요식업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18일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트리 명소·인근 맛집 정보를 표시한 '크리스마스 트리 지도'를 선보였다. 이 지도는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크리스마스 트리 명소와 인근 인기 레스토랑, 예약 가능한 맛집 정보를...
日·대만 5개 대형 쇼핑몰에 'K-프리미엄 팝업 스토어' 운영 2025-12-18 11:35:42
담당한다. 대·중·소 기업 상생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내년 3∼12월 진행되며 국내 패션, 뷰티 등 40여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인호 무역협회 부회장은 "부가가치 높은 한류 연관 소비재를 새로운 수출 동력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망을 보유한...
한세실업, 지속가능경영으로 산업부장관 표창 받았다 2025-12-18 10:13:42
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지역사회·고객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세실업은...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라인을 선보였다.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패션 잡화로 재해석해, 일상에서 소비 가능한 디자인으로 확장했다. 이러한 성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2025 오늘전통창업’ 사업에서 초기창업기업 부문 ‘공진원 원장상’을 수상하며, 전통의 미학...
"수출 유망 소비재 한곳에"…중기부, K브랜드 위크 개최 2025-12-18 06:00:05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8일까지 소비재 분야 수출 유망 중소벤처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2025 K브랜드 글로우 위크'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중기부는 행사 기간 성동구 성수동에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K패션과 K푸드 등 중소기업 제품 100여개를 선보인다. 또 K뷰티 콘퍼런스를 열어 업계 전문가들의...
[파이널 픽] 한세실업·BNK금융지주 2025-12-17 17:00:36
기업이고 생산은 베트남에서 하는 OEM, ODM 전문 기업이거든요. 타겟이라고 있을 거예요. 그러니까 미국의 백인들은 타겟(Target)을 많이 가고요, 대형 쇼핑몰. 월마트는 흑인들이나 히스패닉 인구가 많이 가요. 저는 더 싼 코스트코로 갑니다. 어쨌든, 한세실업의 주고객사 중의 하나, 미국 패션 브랜드 갭(Gap)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