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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옷도, 여자 옷도 아니다"…제이홉·제니가 사랑한 패션 [박연미의 럭셔리 오디세이] 2025-12-23 14:21:43
수 있다. 젠더리스 패션의 미학적 특징 젠더리스 패션의 첫 번째 특징은 실루엣의 해체다. 전통적으로 남성복은 직선적이고 여성복은 곡선적이라는 이분법이 존재했다. 이제는 누구나 오버사이즈 재킷과 와이드 팬츠를 입고, 셔츠와 코트를 자유롭게 겹쳐 입는다. 체형과 성별을 지워버리는 이러한 스타일링은 그 자체로...
코이로, 사회적기업 5개사와 이탈리아 밀라노 장인전 참가…4400유로 수출 성과 2025-12-23 13:45:02
패션 아이템과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 각 사의 경쟁력에 코이로의 기획·수출 지원 역량을 더함으로써, 사회적기업 제품도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음을 현장에서 입증했다. 코이로는 사회적기업으로 구성된 SRT굿즈팀을 운영하며, ‘사회적기업을 위한 사회적기업’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업과...
전통문화는 어떻게 산업이 됐나…'오늘전통창업', 전통문화 창업 생태계의 엔진 2025-12-23 09:00:02
패션 브랜드 △'단하'는 패션의 본고장 밀라노에서 현지인의 호평을 이끌어냈고, △'쉘랑 코리아'는 네덜란드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수출길을 활짝 열었다. 한복, 한식 디저트, 공예품 등 품목을 가리지 않고 'K-프리미엄' 이미지가 구축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2026년,...
"당당하게 버티고 일어서라"…'K아웃도어' 산증인의 한마디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2-23 06:36:11
시기 매출이 급감하자, 트렌드를 좇아 패션 중심 제품으로 방향을 튼 결정을 두고두고 후회한다고 쓰셨습니다. “그때는 여러 조건이 한꺼번에 흔들리던 시기였습니다. 유럽 사업도 10년 가까이 공을 들여 막 성과가 나기 시작했는데, 팬데믹으로 유럽·중국·한국 시장이 동시에 멈춰 섰죠. 외부 환경이 급변하다 보니 저...
"딴 데는 다 죽어가는데…" 크림은 어떻게 '성장캐'가 됐나 2025-12-21 15:37:34
K패션 브랜드 ‘레크프로젝트(LECC PROJECT)’, ‘스탠드오일(STAND OIL)’ 등의 인도네시아 첫 팝업스토어를 자카르타에 오픈했다. 크림은 현지 최적화 전략으로 브랜드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브랜드에는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플랫폼은 글로벌 리셀 시장에서...
[이번주뭘살까] 성탄절 선물 기획…'홈파티' 식품 할인 2025-12-20 07:00:06
'겨울양말' 채각방' '킥보드' 등 키즈 관련 주요 키워드로 큐레이션한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 11번가 = 아뜨랑스, 마쟈, 민지콩, 꼼파뇨, 로렌하이 등 인기 여성 브랜드/소호몰과 함께 시즌 인기 패션상품을 최대 70% 즉시 할인하는 '홀리데이 연말룩'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트렁크서 시작된 171년 여정…루이비통의 모든 것이 펼쳐진다 2025-12-18 17:06:44
공방, 테스트, 아이콘, 모노그램, 음악, 협업, 패션 총 11개의 테마로 조성된 전시가 4층까지 이어진다. ‘피크닉(Picnic)’룸에서는 루이비통이 출시한 테이블웨어 및 휴대용 트렁크, 피크닉 트렁크 등이 나와 있다. 20세기 초 자동차의 등장으로 사람들의 여가 생활이 바뀌자 루이비통 역시 이에 맞는 상품들을 출시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확실한 비즈니스"…K-전통, 글로벌 산업 생태계로 도약하다 2025-12-17 10:00:02
기업들은 생활용품, 패션, 테크 제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통을 현대적으로 풀어내며 국내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오늘전통창업’은 전통문화가 더 이상 후원의 대상이 아니라, 국가의 미래 산업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증명해 나가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테슬라 주가 '사상 최고치'..우주테마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7 08:23:25
4,459억원(+2.3% YoY), 영업이익 259억원(+23.7% YoY)으로 지난 1~3분기의 부진을 만회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전망 - 2026년 연간 매출액 1.53조원(+3.7% YoY), 영업이익 651억원(+28.2% YoY)으로 기존 전망치 대비 상향 조정 - 2025년 4분기를 기점으로 패션 업황 개선에 따른 실적 모멘텀은 점진적으로 강화될 전망
상장 했다 하면 '따따블'…연말 비수기 "무색하네" 2025-12-16 20:32:09
국내 패션 플랫폼 1위 무신사는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씨티글로벌마켓증권·JP모건 등 외국계와 한국투자증권·KB증권이 파트너 주관사로 참여한다. 한 증권사 임원은 매체에 "전례 없는 대어급 IPO 행렬이 나타날 조짐을 보여 내년에는 2022년 이후 최대 호황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