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여성들 푹 빠졌다…요즘 패션계 뒤흔든 '핫템' 뭐길래 [트렌드노트] 2025-12-27 14:58:36
소비자 중심으로 여유로운 실루엣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패션 트렌드가 확산하자 남성복 특유의 넉넉한 품과 소재가 새로운 선택지로 떠오른 것이다. 남성복·여성복 경계가 흐려지고 성별을 구분하지 않는 젠더리스(Genderless) 트렌드가 시장 전반에 자리 잡는 추세다. 27일 패션업체 LF에 따르면 올해(1~11월) 컨템포러리...
세정그룹, 100년 패션기업 향한 '똑똑한 진화'…AI로 만든 올리비아로렌 화보 화제 2025-12-25 18:32:48
아우터 화보’ 등은 ‘디지털 전환의 성공 사례’로 꼽히며 업계의 호평을 받았다. 데이터 분석 능력도 고도화했다. AI가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의 구매 패턴과 매장별 특성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시즌별 수요를 예측하고 적정 재고량을 산출해 경영 효율성을 높였다. 경쟁사 동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남친이 골라준 출근룩 코디"…'탈의실 60초' 영상의 비밀 [트렌드노트] 2025-12-22 06:30:01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취업준비생이나 패션업계 진출을 꿈꾸는 20대층이 주로 스타일메이트로 지원한다. 패션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면서 브랜드 온·오프라인 품평회에도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쏘 관계자는 “자체 진행한 고객 조사에 따르면 MZ세대가 릴스를 트렌드 탐색과 코디 아이디어 확인용으로...
NC AI·한국섬유개발연구원·계명대, AI로 K-패션 경쟁력 강화 2025-12-16 08:35:52
운영하며 NC AI의 패션 특화 AI 설루션 '바르코 아트 패션'을 활용한다. 바르코 아트 패션은 패션 관련 이미지, 원단 정보, 트렌드 데이터를 학습해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일반 AI 모델이 구현하기 어려운 디자인 시안을 생성하고 고품질 화보나 상세 페이지 이미지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 csm@yna.co.kr (끝)...
하이틴 패션 매거진 MIDWAY(미드웨이), 2025년 12월호 발간 2025-12-05 15:33:31
패션 전문 매거진 ‘MIDWAY(미드웨이)’가 2025년 12월호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12월호는 미드웨이 편집부가 하이틴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겨울의 다양한 컬러와 무드를 제시한다. 파스텔톤의 색채가 주는 포근한 감성을 위주로 전개한 이번 화보는 추운 겨울을 대하는 하이틴의 일상적인 모습을 매거진...
폐기물 처리하며 "노동의 가치 보람"…천만배우 '반전 근황' 2025-11-27 09:55:49
명으로 나왔다"며 겸손하게 말했다. 에르메스 패션쇼에 메인 톱 모델로 선 이력도 있다. 최창균은 당시를 회상하며 "에르메스가 뭔지도 모를 정도로 패션에 무지했다. 공개 오디션을 갔는데, 외국 바이어분이 나를 찍어서 '저 친구가 메인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어 "(쇼 다음 날부터) 너무 많은...
모델도, 마케터도 필요없다…AI로 옷 갈아입는 패션업 2025-11-19 18:05:36
만드는 것도 모두 AI 몫이다. 이 첨단 서비스는 국내 패션 AI 업체 스튜디오랩이 개발한 ‘젠시’다. 스튜디오랩은 젠시를 내세워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이 이달 초 발표한 최고혁신상 수상 기업에 올랐다. 이 모든 과정에 드는 비용은 1만원대. 과거엔 전문 포토그래퍼, 모델, 마케터 등이 달라붙어 최소...
'점심값 1만원'에 모델까지 사라졌다…패션업계 '충격' 현실 2025-11-19 16:55:27
패션AI업체 ‘스튜디오랩’의 서비스 ‘젠시’다. 이 모든 과정에 드는 비용은 1만원대. 과거엔 전문 포토그래퍼, 모델, 마케터, 그래픽 디자이너 등이 달라붙어 일주일은 족히 걸리는 작업이었지만, 이제는 점심 한끼 비용으로 단 몇 분만에 끝나는 일이 됐다. ○디자인도, 화보촬영도 AI로 생성형 AI가 패션산업 전반을...
삼성물산, 프랑스 감성 패션 '메종키츠네'의 편안한 실루엣…여유로운 무드와 위트 있는 감성 담다 2025-11-19 15:57:54
헤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메종키츠네는 정재형을 모델로 한 시즌 화보와 영상을 공개하며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혔다. 이번 캠페인의 중심에 있는 그레이 폭스 헤드는 메종키츠네를 대표하는 남성 시그니처 컬렉션이다. 회색 여우 로고를 중심으로 깔끔하고 절제된 디자인을 강조해 브...
롯데홈쇼핑,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팝업…한남동에서 겨울 신상품 최대 40% 할인 2025-11-19 15:52:16
끌고 있다. 프랑스 패션 아이콘 잔느 다마스가 론칭한 ‘후즈(ROUJE)’와 협업한 모자·가방 4종도 이번에 처음 공개됐다. 체험 요소도 강화했다. 러버부츠 약 20종을 색상·디자인별로 전시해 착용해볼 수 있도록 했고, 10만·30만·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AIGLE 양말·무아몽 미니백·랩스 시계 등을 사은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