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회사 못 다니겠네"…퇴사 꿈꾸는 직장인 몰리더니 12억 대박 2025-12-15 12:37:33
교육 수요도 늘었다. 데이원컴퍼니가 운영하는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는 이날 '2025 바이브코딩 트렌드' 성과를 발표했다. 패스트캠퍼스는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바이브코딩 교육을 선보였다. 패스트캠퍼스의 경우 이날 기준 총 20개 교육 콘텐츠를 확보해 누적 매출 12억원을 달성했다. 누적 수강생 수는...
대박 난 성인교육 콘텐츠…3개월간 337억원 벌었다 2025-11-14 10:56:47
전환이 유력하다는 관측이다. 데이원컴퍼니는 지난해 기준 개인고객 134만5015명, 기업고객 1771곳을 확보하고 있다. 연간 매출은 1277억원에 이른다. △패스트캠퍼스 △콜로소 △마이라이트 △제로베이스 등의 교육 콘텐츠 관련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데이원컴퍼니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영국 재즈 라이징 스타 '톰 올렌도프' 한국 온다 2025-10-27 16:19:18
선공개 곡인 ‘패스트 라이브스“는 한국계 미국인 영화감독인 셀린 송의 동명 영화를 모티브로 삼았다. 올렌도프는 중국 항저우나 일본 도쿄 등 동아시아의 도시에서 얻은 인상을 소재 삼아 곡을 쓰기도 했다. 이번 내한 공연은 3일 연속으로 열린다. 다음 달 7일 서울 JCC아트센터, 8일 전북 전주에서 열리는 음악제인...
티빙, WBD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진출한다 2025-10-16 17:21:03
‘패스트 라이브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최근 글로벌 흥행을 이룬 K콘텐츠 성공 방정식이 한국 문화에 기반하면서도 지역 정체성에 갇히지 않는 ‘열린 제작’에 있기 때문이다. 워너브러더스, HBO, CNN 등 주요 채널과 제작 스튜디오를 거느린 WBD는 월트디즈니컴퍼니와 함께 세계 콘텐츠산업을 이끄는 대표적인...
AI 푸드테크 기업 컨트롤엠, 25억 원 추가 투자 유치 2025-10-16 16:08:36
12월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지 불과 10개월 만이다. 컨트롤엠은 외식업 운영 전 과정을 디지털화하고 AI를 적용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외식 사업자 전용 솔루션 ‘레스토지니(RestoGenie)’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레스토지니’는 AI...
美 MZ가 반한 맛, 한국 상륙..."내년 오픈" 2025-09-11 09:36:42
수 있게 된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멕시칸그릴과 합작 법인 S&C레스토랑홀딩스를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법인은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치폴레가 합작법인을 세워 해외 시장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부터 서울과 싱가포르에 매장을 열...
미국 MZ 난리난 '치폴레' 한국에…SPC그룹, 내년 오픈 2025-09-11 09:35:27
들여온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과 합작법인을 설립, 한국과 싱가포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년 서울과 싱가포르 1호점을 연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 타코, 퀘사디아, 등...
SPC그룹, 멕시칸푸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에 도입 2025-09-11 09:17:26
11일 밝혔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멕시칸그릴과 합작 법인 S&C레스토랑홀딩스를 설립하고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부터 서울과 싱가포르에 매장을 열 계획이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미국 Z세대 최애 식당"...한국에 온다 2025-09-09 10:17:30
빅바이트컴퍼니가 한국 상륙을 주도했다고 전했다. 시장 반응에 따라 SPC는 전국 주요 도시로의 확장과 배달 전략을 동시에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치폴레는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멕시칸 패스트푸드 업체다. 부리토, 타코, 볼, 샐러드, 케사디야 등 멕시칸 음식을 판매한다. 주문자가 주재료와 토핑을 고르는 방식으로...
"AI 시대 손기술 배우자"…용접 등 '블루칼라' 교육 인기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5-08-28 09:43:49
데이원컴퍼니는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를 통해 선보인 블루칼라 교육 콘텐츠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직업 지형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오히려 '손기술'의 가치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패스트캠퍼스에 따르면 용접, 네일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