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간이 키워낸 먹거리…캘리포니아를 요리하다 2025-11-20 17:13:40
슬로푸드 축제 ‘테라 마드레(terra madre)’가 올해는 미국 새크라멘토 시내를 달궜다. 어머니의 땅이라는 뜻의 테라 마드레는 토리노에서 시작됐지만 올해부터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격년으로 열린다. 전시장에서는 세계 최고의 와인 생산지인 캘리포니아주 나파 와이너리, 미국 최고 셰프들이 찾는 오리 농장인 서노마...
"젠슨황이 맛 알아줘서 감사"…특수 맞은 깐부치킨 점주들 2025-10-31 15:23:58
K 치킨 외에도 하이트진로[000080]의 맥주 테라에 참이슬을 섞은 소맥을 마시고, 직접 준비해 온 빙그레[005180] '바나나맛 우유'를 시민에게 나눠주는 등 K푸드를 전 세계에 알렸다. 바나나맛 우유는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 이른바 '편털(편의점 털기)' 후기 영상에 자주 등장하는 제품이다....
비바람 뚫고 '한강버스' 역사적 첫 발…서울 수상교통 열린다 2025-09-17 14:34:18
등 K-푸드 매장까지 들어서면서 관광객과 시민 모두가 머물며 즐길 수 있다. 여의도 선착장에는 스타벅스, 잠실 선착장에는 테라로사가 들어서 한강뷰를 즐기며 커피를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뚝섬 선착장 루프톱은 LP 음악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바이닐 한강점’으로 꾸며져 한강을 배경으로 음악과...
"코카콜라 망한다" 큰소리치더니 코 납작…기막힌 반전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3 06:31:00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2022년 맥주인 테라에 알룰로스를 가미해 당을 줄인 ‘테라 제로’를 출시하기도 했다. 감미료 원료 생산에서도 공격적 행보를 보였다. 삼양사는 지난해 울산에 국내 최대 알룰로스 공장을 신설했다. 연 1만3000 톤 생산체제를 갖췄다. 삼양은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희소당 시장 1위를 목표...
K소비재 검색량 또 신고점…"에이피알·휴젤·인바디" 2025-08-19 15:07:01
우선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지난주에 이어 검색량이 많이 늘었고요, 기아도 검색이 계속되는 모습입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의 이니스프리와 삼양식품도 검색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었습니다. 다른 음식료 업체들 키워드에선 농심과 신라면도 검색량이 끊임없이 오르고 있고요. 빙그레와 롯데칠성도 검색량이 꾸준히...
"K뷰티 검색량 신고점 지속…외인 최다검색은 리쥬란" 2025-08-13 15:11:04
띄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테라, 롯데칠성의 칠성사이다, SPC삼립의 삼립, 동서의 맥심커피 같은 기존 K푸드의 메인이 아니었던 브랜드들도 계속 검색량이 느는 모습이고요. KT&G의 릴 미니·릴 플러스·홍삼 브랜드 정관장과 오리온의 초코파이도 지난주 52주 최고 검색량을 기록했습니다. 가전가구 쪽에서는 lg전자의...
하이트진로 , 美 ‘치맥페스트’행사 타이틀스폰서 참여 2025-08-11 14:31:16
‘테라’를 행사 공식 맥주로 제공하고, 스폰서 브랜드는 ‘Terra-Jinro’(테라-진로)를 사용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아메리카는 이번 행사에 전주 가맥축제 등에서 선보인 ‘맥주연못’을 설치할 계획이다. 행사장 특별부스에 얼음으로 가득 채운 맥주연못에서 시원한 맥주를 현지인들에게 판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백영현 포천시장, 한탄강 가을 가든페스타 등 '4대 핵심 관광 프로젝트' 발표 2025-07-03 17:13:14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홀로그램 콘텐츠인 테라 판타지아, 야간 조명 연출 등 첨단 콘텐츠를 도입한다. 오는 9월 1단계 구간을 우선 개방 예정이며, 2026년 5월 전면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한탄강을 중심으로 한 야간 관광 명소화를 본격 추진하고, 체류형 관광 수요를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이...
지주사에서 AI까지…ETF로 본 새 정부 수혜주 투자 2025-07-01 10:54:01
K-푸드 대미 수출액은 약 15억9300만 달러, 2025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6.5% 증가한 2억850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차별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여 온 삼양식품의 경우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바탕으로 불닭 브랜드가 해외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고, 수요 대비 쇼티지가...
제품 전과정 '자연에서 자연으로'…'건강·환경' 경영 실천에 국내외 호평 2025-06-03 06:00:03
김치는 발효 기반의 지속가능 슈퍼푸드로 인식하고 있다. 〈뉴욕타임스〉, 〈푸드 & 와인〉 등 해외 주요 매체도 비비고를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글로벌 식품 전문가 그레고리 옙을 식품부문 대표로 선임했다. 지속가능 식품 기술과 글로벌 브랜드 운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