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일 시즌을 통해 보는 내수경기 돋보기[이정희의 경제 돋보기] 2025-12-04 14:56:55
프라이데이가 이어졌다. 한국은 이미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세일 중이다. 이렇게 11월은 국내외적으로 세일이 넘쳐난다. 넘치는 세일 시즌에 소비자들은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으러 국내외 세일을 비교하며 디지털 서치를 하고 있다. 경기침체기에는 강도 높은 세일에 더욱 눈이 가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이는 소비회복의...
[마켓PRO] Today's Pick : "쿠팡 흔들릴수록 CJ대한통운 더 오른다" 2025-12-04 08:55:12
10월 프라임 빅딜 데이가 2일간 진행된 것에 비해 블랙 프라이데이(핵심 쇼핑 기간 11/20~12/1)는 기간이 길고 할인 폭이 큰 메가 이벤트인 만큼, 사상 최대 이벤트 기간 매출이 기대되는 상황. 신세계 - 4분기 백화점 호조로 컨센 상회 전망?? 목표주가: 30만원→32만원(상향) / 현재주가 : 24만8500원 투자의견 :...
[테크스냅] 유튜브, CJ온스타일과 쇼핑 제휴 프로그램 협업 2025-12-04 08:52:19
번개장터는 5일∼31일 연말 프로모션인 '번개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소비 흐름 속에서 '새것' 대신 '내 것'을 찾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처음 기획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美, 블프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 증가 2025-12-02 17:58:02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는 소비자 신뢰 약화, 관세 여파에 따른 물가 상승 등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쇼핑 시즌 지출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이 많았다. 하지만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추산 결과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 날·11월 28일) 소매업체 매출(자동차 제외)은 전년 동기보다 4.1% 늘어나며...
"쇼핑 트래픽 770% 폭발했다"…유통가 발칵 뒤집힌 이유 2025-12-02 17:23:54
미국 유통업계 최대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에 ‘플랫폼 vs AI 빅테크’ 간 결전이 벌어졌다. 오픈AI 등이 선보인 쇼핑에 특화한 AI 에이전트를 통해 e커머스로 유입된 트래픽이 전년 대비 7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침공을 막기 위해 아마존 등 유통 플랫폼들은 자체 AI 쇼핑 챗봇을 활용해 사용자를 묶어두는...
20조 넘게 '싹쓸이'…'사이버먼데이' 매출 폭발 전망 나왔다 2025-12-02 15:47:50
많았다. 하지만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추산 결과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날·11월 28일)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은 전년 대비 4.1% 증가하며 전년도 매출 증가율(3.4%)을 뛰어넘었다. 어도비 역시 올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소비가 118억달러로 사상 최대치였다고 이날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쇼핑 주도권' 뺏길라…아마존 VS AI 에이전트 '블프 전쟁'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2 11:28:55
대목인 '블랙 프라이데이' 연휴 기간 전통의 전자상거래(e커머스) 강자와 신흥 인공지능(AI) 기업들이 커머스 시장의 주도권을 두고 격돌했다. 1일(현지시간) 데이터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인 지난달 28일 아마존 어플리케이션에서 AI 쇼핑 챗봇인 '루퍼스'를 거쳐 구매로 이어진...
[마켓뷰] 코스피, 美·中·日발 삭풍에 투자심리 위축될까 2025-12-02 07:52:35
마쳤다. 시장은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로 이어지는 연중 최대 소비 기간을 맞아 소비 심리 개선과 강세장을 기대했지만, 일본과 중국의 중앙은행이 내놓은 조치가 매수세를 위축시켰다. 우에다 가즈오 일본은행(BOJ) 총재는 1일 "다음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장단점을 검토할...
어도비 "美소비자,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지출 전년대비 6%↑" 2025-12-02 06:51:01
수그러들 전망이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앞서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미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전년 대비 9.1% 증가한 118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집계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기능이 '핫딜'을 추천하고 선호 제품을 찾기 쉽게 돕는 역할을 한 게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뉴욕증시, 中·日 중앙은행 된서리에 '휘청'…하락 마감 2025-12-02 06:42:22
실제 블랙프라이데이 소비도 활기를 보였다. 마스터카드의 소비동향 데이터 서비스인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고 집계했다. 어도비애널리틱스 또한 이날 온라인 소비가 전년 대비 9.1% 증가한 118억달러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