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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도쿄 백화점서 'K 소비재' 팝업스토어 연다 2021-02-24 07:29:30
화장품, 식품, 패션 등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 실제로 지난해 우리 화장품의 일본 수출액은 전년 대비 57.3% 늘었다. 코트라 관계자는 "주 고객층이 20∼30대인 마루이 백화점이 자체 조사한 결과, 한국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개설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며 "이런...
해외시장 반격 나선 아모레, 동남아 최대 플랫폼과 동맹 2021-02-16 17:21:14
장품 브랜드 판매를 확대하고 아시아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입지를 넓히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김영수 아모레퍼시픽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법인장(전무)은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시장의 핵심 파트너인 쇼피가 확보한 지역 유통망,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아세안 사업을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리콘투 물류로봇 AGV 도입,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 본격 시동 2021-02-15 00:00:03
장품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유통 플랫폼 기업 실리콘투이다. 올해 설립 20년차를 맞이한 실리콘투는 한국 본사 외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지사와 칠레, 쿠웨이트에 물류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운영 중인 국내 최대 K-뷰티 글로벌 플랫폼(스타일코리안닷컴)을 통해 전 세계 90개 국, 100만 회원에게 한국...
코로나에도 K뷰티 '약진'…지난해 화장품 수출 16% 증가 2021-02-07 08:05:00
장품 수입액은 14억8천262만 달러로 6.2% 줄어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감소했다. 기초화장용 제품과 두발용 제품, 색조화장용 제품 등 대부분의 화장품류 수입이 감소한 가운데 방향용 제품류(13.1%), 목욕용 제품류(71.6%) 등은 수입이 증가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국콜마, 3년간 매출 11%씩 성장…북미·中서 화장품 ODM 등 주문 회복세 2021-02-03 15:08:06
화장품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및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들은 생산 거점을 해외에 두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반대로 글로벌 OEM·ODM 회사들이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한국 시장에 뛰어드는 사례도 생겼다. 국내 화장품 ODM·OEM 시장에는 200~300여 개 업체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콜마, 코스맥스,...
[인하대학교 2020 초기창업패키지] 외국인들 위해 K브이로그 제작하는 코르미나 2021-02-01 17:34:56
화장품과 식품, 의류 등을 중계무역으로 진행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 무역 거래량이 급감했고, 노 대표는 비대면 유통이 가능한 영상 콘텐츠 유통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했다. 그렇게 피봇팅(Pivoting)을 마친 노 대표는 영상 전문 인력을 고용해 코르미 나 자체 콘텐츠 제작에 돌입했다. 2020년 12월,...
미국·독일·베트남 교환학생이 말한다 "이 시국에 교환학생? 현지생활이 목적이라면 OK” 2021-01-29 15:35:36
한국 화장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다. 화장품 샘플이나 마스크팩을 챙겨가서 선물하면 좋다. 바퀴벌레도 많은 편이다. 하수구용 트랩이나 비오킬 같은 퇴치제를 가져오는 것을 추천한다. 수질이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샤워기헤드와 필터도 챙겨가면 도움이 된다.” subinn@hankyung.com [사진=인터뷰이 제공]
[특징주] 화장품주,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에 강세 2021-01-27 09:16:17
장품주가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에 강세다. 27일 오전 9시 11분 현재 잇츠한불은 전 거래일 대비 3,450원(11.96%) 오른 3만2,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한국화장품(7.34%)과 에이블씨엔씨(5.04%), 한국화장품제조(4.38%), 토니모리(3.09%) 등도 비슷한 흐름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전날 전화...
작년 중소기업 수출 0.2%↓ '선전'…K방역제품 '날개' 2021-01-19 09:00:01
늘었다. 중기부는 "한류 영향으로 한국 화장품 인기가 높아지면서 미국, 캐나다, 유럽 지역으로의 화장품 수출이 지난해 3분기와 4분기 연속 두 자릿수 증가했다"며 "BTS 등 한국 가수 인기로 미국으로의 음반·영상물 수출도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지난해 中企 수출, 코로나에도 선방…진단키트·BTS가 `효자` 2021-01-19 09:00:01
장품의 인기가 높아지며 미국, 캐나다, 유럽 지역으로의 화장품 수출이 하반기 이후 연속 두자릿 수 증가했고, 비티에스(BTS) 등 한국 가수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으로의 음반·영상물 등(영상기기) 수출이 급증(수출액 0.9억 달러, 38.6%↑)했다. 또 유럽 내 전기차 배터리 공장이 증설되며 한국산 소재·장비 수출이 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