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개막 2025-12-18 15:39:22
전시품을 살펴보고 있다.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는 국내외 토털리빙 트렌드를 주도하는 550여 개 프리미엄 브랜드가 토털리빙&인테리어부터 홈데코&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크래프트, 스마트홈&어플라이언스까지 세분화된 1,000여개 부스로 참가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려는 관람객에게...
피아바(FIABA), 일상에 여백을 더하는 ‘블랙&화이트’ 화병 7종 첫 공개 2025-12-18 11:07:52
디자인 리빙 브랜드 피아바(FIABA)가 이번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신제품 화병 컬렉션 7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피아(PIA), 빈(BEAN), 플론(FLON), 롬(LOM), 아넬(ANEL), 테누(TENU), 모엔(MOEN)으로 구성된 이번 라인은 모두 세라믹 소재에 본 화이트와 에나멜 블랙, 더스트 블랙 등 절제된 색만을 사용해 어느 공간에나...
"다이소 잡는다" 이마트, '전제품 5천원 이하' 와우샵 2025-12-17 14:16:12
해외 전문 제조사를 방문해 초저가 생활 용품을 개발했다. 와우샵에서 파는 모든 상품은 100% 이마트 해외 직소싱 프로세스를 통해 수입한다. 중간 유통 단계를 과감하게 축소해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박재형 이마트 패션·리빙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HDC랩스, ‘온디바이스 지능형 주거 AI 솔루션’ 실증 본격화 2025-12-15 09:44:09
마크애니 등과 협력하여 공동 연구개발 체계를 구축했으며 ‘리빙랩(Living Lab)’ 기반의 실증 연구도 병행하고 있다. HDC랩스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개인정보 보호와 AI 기술 활용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도전"이라며, "실제 주거 환경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토대로...
코콤·HL D&I한라, 'AI House Platform'으로 CES 2026 혁신상 수상 2025-12-10 11:24:35
수상을 계기로 스마트 리빙 기술을 고도화하고 실제 주거공간에 적용해 나가기 위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 박재우 HL디앤아이한라 상무는 “이번 CES 2026 혁신상 수상은 건설과 AI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의 출발점”이라며 “입주민의 편의와 에너지 효율, 지속가능한 주거 가치를 동시에 구현한 의미 있는...
초개인화·기능 중심 소비 뜬다… 와디즈, 2026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5-12-10 08:52:03
키워드, 프로젝트별 펀딩 금액을 분석해 테크·가전, 홈리빙, 패션, 뷰티·푸드, 키즈·펫, 레저·스포츠·액티비티, 출판·아트·굿즈 등 총 7개 분야의 2026년 상반기 소비 트렌드를 조망했다. 먼저 2025년에는 취향과 기능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선택이 세분화되는 흐름이 전...
CJ올리브영, '2025 어워즈' 선정…내달 6일까지 '올영 세일' 2025-11-28 09:01:54
글로벌 3개 부문으로 나눴다. 특히 국내 부문에서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를,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을 각각 추가했다. 또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자라홈, 롯데월드몰 플래그십매장 새 단장 2025-11-26 15:18:55
자라홈, 롯데월드몰 플래그십매장 새 단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라홈(Zara Home)은 롯데월드몰에 있는 플래그십매장을 새롭게 단장해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새 매장은 427㎡ 규모로 주거 공간에서 영감을 받아 아늑한 분위기로 꾸며졌다. 매장에 들어서면 주방과 리빙 컬렉션으로 구성된...
"'블프' 할인 통했다"…오늘의집, 이틀간 누적 거래액 200억 달성 2025-11-20 09:15:26
26% 늘었다. 홈데코/조명 93%, 패브릭 86%, 주방 42% 등 리빙 영역 거래액이 늘었고, 가전도 35%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오늘의집 라이브 커머스 '집요한 라이브'도 약 10만 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최대 9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한 랜덤 쿠폰도 빠른 속도로 소진됐다. 한편,...
한샘, '키친바흐·유로키친·쌤페스타'…프리미엄부터 중고가 시장까지 질주 2025-11-18 15:30:36
고급 리빙 시장 내 존재감을 높였다. 최근에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영남권으로 확장하기도 했다. 10월 리뉴얼 오픈한 ‘플래그십 부산센텀’은 개장 직후 매출과 방문객 수가 두 배 가까이 증가하며 지역 프리미엄 시장의 대표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는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