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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급형 맞아?" 미친 스펙에 감탄…3000만원대 전기차 나왔다 [영상] 2024-05-24 14:40:18
등 브레이크 사용 기법을 달리해 제동 감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차 운전시 호불호가 갈리는 '원 페달 운전'도 보다 개선됐다. 가속 페달 조작만으로 가속·감속·정차가 가능한 기능을 모든 회생 제동 단계에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돼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전기차의 장점으로...
전기차 대중화 위해 나왔다…기아, 소형 전기SUV 'EV3' 첫 공개 2024-05-23 19:00:01
가속과 감속, 정차가 가능한 i-페달 기능이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활성화하는 'i-페달 3.0'이 현대차그룹 최초로 탑재됐다. EV3에는 기아 전기차 중 가장 높은 커넥티비티 사양도 적용됐다. EV3에는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가 탑재됐다. 기아 AI...
이런 게 '럭셔리 끝판왕'…1억 넘는 '괴물 SUV' 한국 상륙 2024-05-23 15:04:48
제어할 수 있으며 이전 세대 대비 약 30% 이상 향상된 회생 제동 효율을 구현해냈다. 리릭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주행거리 및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 상태 정보, 충전 모드 및 충전 상태와 설정, 차량 진단 기능 등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OnStar)...
"하차감 예전 같지 않다고?"…승차감으로 반전 노리는 '아빠車' [신용현의 여기잇차] 2024-05-04 19:54:36
없는 주행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회생제동으로 느껴지는 전기차 특유의 울컥거림이 거의 없을 정도였습니다. 내연기관차의 엔진 소리를 대신하는 가상 엔진음마저 들리지 않아 실내는 조용했습니다. 기본 탑재된 내비게이션이 가장 큰 단점으로 보였습니다. 운전자 교대를 위한 중간 목적지인 매송휴게소까지 이동하는 ...
[美대선 6개월앞] ①'예측불허' 바이든-트럼프 재대결…한반도에도 큰 파장 2024-05-03 07:00:04
제동을 걸고 나선 것은 상징적인 일이었다. 미중전략경쟁 속에서 핵심 산업 공급망을 자국 내부에 확보할 필요성과 펜실베이니아, 위스콘신, 미시간 등 러스트벨트(rust belt·쇠락한 북동부 공업지대) 경합주 노동자들의 표심을 얻어야 할 현실적 필요성은 두 라이벌이 한 목소리로 자국내 제조업 생산라인 유지·강화를...
벤츠 EQB, 일상과 레저 모두 충족하며 인기몰이 2024-04-29 07:30:03
모드와 더불어, 회생 제동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d 오토(d 오토) 모드까지 총 4가지의 회생제동 모드를 제공한다. 가장 낮은 수준의 회생제동인 d+부터 가장 강력한 회생제동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d-까지 스티어링 휠 뒤의 패들 시프트로 운전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d오토 모드를 활용하면 자동으로...
"패밀리카로 딱!"…전 세계 시상식 휩쓴 '전기차'가 돌아왔다 [신차털기] 2024-04-28 13:37:45
들리지 않았고, 회생제동 시 울컥거리는 전기차 특유의 불편한 승차감은 없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 탑재로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한다"고 설명했다. 차속과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해 노면에서 진동을 완화하는 기술이다. 시승 중에는 레벨 1~2...
합리적 가격·실용성·안전성 3박자…패밀리 전기 SUV 'EQB' 2024-04-23 16:17:59
빙판길에서도 최상의 접지력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회생 제동 모드는 총 네 가지 제공된다. 가장 낮은 수준의 D+부터 가장 강력한 D-까지 스티어링 휠 뒤 패들 시프트로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D 오토 모드를 활용하면 자동으로 직접 선택할 필요 없이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회생 제동이 적용된다. 패밀리 SUV로서 안전...
현대차 아이오닉6, 獨 전기차 전문지서 호평 2024-04-17 11:08:34
“회생제동 기능이 자주 작동하는 국도와 시내에서는 전비가 15.8㎞/100㎾h(국내 전력소비효율 측정 단위 환산시 약 6.3㎞/㎾h)에 달했을만큼 경제적인 차”라고 전했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아이오닉 6는 800v 고전압 시스템을 탑재하여 가정용 월박스로 완속 충전시 10~100%까지 7시간 가량이 걸렸고, 350㎾...
"2000㎞ 실도로 평가서 만점"…현대차 아이오닉6, 독일에서 호평 2024-04-17 08:46:31
"회생제동 기능이 자주 작동하는 국도와 시내에서는 전비가 15.8㎞/100kWh(국내 전력 소비효율 측정 단위 환산할 때 약 6.3㎞/kWh)에 달했을 만큼 경제적인 차"라고 전했다. 800V 고전압 시스템, 충전소 안내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아이오닉6의 충전 편의성도 호평받았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아이오닉6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