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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 U9 미끄러지듯 가속…물 위로 뜨는 U8, 사막 언덕 질주 2025-11-25 15:45:59
구간에서는 회생제동 시스템이 속도를 일정하게 잡아줘 모래에 파묻히지 않았다. 가장 놀라웠던 구간은 수상 부유 테스트였다. 깊이 1.8m에 달하는 수조에 들어서자 곧 차체가 물 위로 떠올랐다. 네 바퀴가 바닥을 잃는 순간에도 차량은 시속 3㎞로 전진하며 회전까지 가능했다. BYD는 “홍수나 침수 상황에서 30분 이상...
제네시스, 고성능 EV '마그마' 세계 첫 공개 [뉴스+현장] 2025-11-25 14:55:50
모두 보장하고, 마이 모드에서는 운전자는 전자식차동제한장치(e-LSD),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차체자세제어장치(ESC) 등을 설정할 수 있다.아울러 최대 15초 동안 차량 출력과 토크를 유지하는 부스트 모드와 강한 가속을 도와주는 런치컨트롤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GV60 마그마에는 주행 목적에 따라 배터리 온도와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첫 공개…럭셔리 고성능으로 영역 확장 2025-11-20 17:14:27
모드에서는 운전자는 전자식차동제한장치(e-LSD),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차체자세제어장치(ESC)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최대 15초 동안 차량 출력과 토크를 유지하는 부스트 모드와 강한 가속을 도와주는 런치컨트롤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GV60 마그마에는 주행 목적에 따라 배터리 온도와 모터 출력을 최적의...
급발진 방지 첫 적용...패밀리 전기차 EV5 타보니 [호모모투스] 2025-09-24 17:57:01
달합니다. 모든 회생 제동 단계에서 페달만으로 가감속과 정차를 할 수 있는 기능과 주행 환경에 따라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이 있어섭니다. 기본 트림 기준 전기차 세제 혜택과 지자체 보조금 수혜 시 4,000만 원대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는 EV5가 내수를 넘어 글로벌 전기...
BMW 전통서 탄생한 '진짜' SDV…노이어 클라쎄 기반 '뉴 iX3' 2025-09-06 16:00:00
파워트레인,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 조향 등을 제어한다. 특히 제동의 98%는 마찰 브레이크 개입 없이 회생 제동으로만 이뤄지는데 그 결과 역대 모델을 통틀어 가장 부드러운 제동이 실현된다고 BMW 측은 전했다. 뉴 iX3는 2개의 전기 모터와 원통형 셀을 탑재한 고전압 배터리로 동력성능도 크게 끌어올렸다. 차량은...
"아우디 보고 있나"…허 찌르는 신형 아이오닉6 '놀라운 비밀' [모빌리티톡] 2025-08-29 08:30:04
달려봤다.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회생제동 시스템이다. 내연기관이라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회생제동 이질감이 크게 없었다. 특히 낮은 턱이나 방지턱을 지나갈 때 충격이 흡수되면서 편안한 주행을 돕는 점도 매력적이었다. 엔진이 없기 때문에 정숙성이 우수한데, 거기다가 외부에서 발생하는 소음도 거의...
[시승기] 서울→부산 달려도 162㎞ 남는다…더 멀리 가는 아이오닉6 2025-08-29 08:30:00
부드러워지고 회생제동의 개입도 한결 매끄러워진 느낌이었다. 도심처럼 가감속이 잦은 상황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보였고 가족과 함께 타는 가족용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높여줄 듯하다. 노멀 모드를 비롯해 에너지 효율에 집중한 '에코 모드', 스포티한 운전에 최적화한 '스포트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 '수소 전기' 유니버스 상품성 개선…전장 12m 추가 2025-08-06 09:26:29
잠금장치, 발광다이오드(LED) 독서등, 스텝 LED 램프 등을 기본화 함으로써 편의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는 일체형 모터·변속기를 통해 부품간 연결 부위를 최소화함으로써 내구성을 높였으며 듀얼 모터를 적용해 회생제동 성능을 향상하고 변속 시 단절감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주행 성능을 개선했다....
'시청역 참사' 1주기에 또 참변…새 울타리도 못 막아 2025-07-02 06:45:49
감속(회생제동)을 하다가 정작 브레이크를 밟아야 할 때 가속 페달을 밟았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전기차는 초반 토크가 강력해 마치 급발진하듯 피해자를 향해 달려가며 피해를 키웠을 수 있다는 말도 나온다. 이호근 대덕대학교 미래자동차학과 교수는 "가속 페달을 밟았는데 예상보다 좋은 발진력에 돌진을 했을 가능성이...
극한의 저온에도 달린다…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혹한기 테스트 완료 2025-06-19 09:18:44
싱글 페달 드라이빙 기술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켰다. 회생 제동 시스템을 통해 차량을 감속시키는 동시에 배터리에 전력을 효율적으로 회수하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과도 정교하게 연동된다. 전기차 특유의 무게 배분을 고려해 더욱 개선된 전환형 트윈 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차체 움직임을 정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