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패션 꽂힌 中 MZ…백화점 '북적' 2024-04-25 14:55:09
3천800여명을 태우고 출항한 크루즈가 부산항에 도착한 지난 16일에는 신세계 센텀시티 3층 텍스 리펀드(Tax refund·외국인 관광객 부가세 환급제도) 창구 앞에 고객이 길게 줄을 서는 일도 있었다. 중화권 관광객의 경우 명품 쇼핑이 전체 매출의 50%에 달했지만, MZ세대를 중심으로 K패션 브랜드를 찾는 발걸음도 늘고 ...
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26일 견본주택 개관 2024-04-25 11:59:52
브랜드 단지”라며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주택 마련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수요가 많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청약 일정은 다음 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다음...
포드·IBM, 실적 희비 갈려…몽클레어, 아시아 매출 26%↑ 질주 2024-04-25 10:22:32
브랜드인 몽클레어는 중국의 탄탄한 수요로 1분기 매출이 예상치를 상회했다. 몽클레어는 이날 1분기에 8억1천800만 유로(1조2천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보다 1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애널리스트들 전망치 7억8천950만 유로를 능가하는 것이라고 WSJ은 전했다. 몽클레어 브랜드의 아시아 매출은 중국 본토의...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자체브랜드(PB) '에센셜'(패션) 일부 상품 등은 무료배송 품목에 해당됐다.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앞서 11번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서비스를 운영, 가능성을 확인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아마존에 이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의 '틱톡샵'이다. 지난해 말...
'명품 파티' 끝났다더니…'수백만원' 패딩은 불티났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5 07:34:25
패딩 브랜드 몽클레르에 대한 소비자의 사랑은 식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의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분기 매출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 브랜드가 중국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몽클레르 그룹은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6%...
충남·부산·대전 등 대형건설사 물량이 90%…선택지 넓어 2024-04-24 16:33:51
지방에선 16개 단지, 총 1만2000여 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된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4월 10일) 영향으로 분양 일정이 미뤄진 단지가 공급을 재개하면서 작년 같은 기간보다 두 배가량 많은 물량이 쏟아진다. 10대 건설사 물량이 전체 공급량의 90%를 차지하는 만큼 브랜드 아파트를 원하는 실수요자의 선택권이 넓어질...
"포장지만 다르고 가격은 훨씬 싸네"…입소문 나더니 '돌풍' [현장+] 2024-04-23 20:00:01
매장인 '노브랜드'에 방문해 제조원, 원재료명을 비교해가며 시중 일반 상품과 품질이 같거나 비슷한데 가격이 더 저렴한 제품을 추천했다. 해당 시리즈는 총 3개의 영상으로 구성돼 4월 2, 16, 20일에 게재됐고 각각 456만, 399만, 137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누리꾼들은 "요즘 같은 시대에...
KB증권, 서울국제정원박람회서 '깨비정원' 조성한다 2024-04-23 14:22:05
조성하는 사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으며, KB증권의 가치관과 브랜드를 담은 '깨비정원 with KB증권'을 조성할 계획이다. KB증권은 다음 달 16일부터 19일까지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깨비정원 with KB증권'을 관람한 후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면 에코백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KB증권이 조성한...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브랜드 자산이 아닌 고객의 행동 패턴에 투자해야 콘텐츠 마케팅이 성공한다"며 "한정적인 마케팅비 내에서 콘텐츠를 누가 볼지, 즐겨보는지를 알기 위해 '사용자 저니(User Journey)'에 집중하고,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콘텐츠 선택과 광고 노출은 데이터 분석을...
경기도, 경기북부 관광 활성화에 '3년간 441억원 투입' 2024-04-23 10:46:28
관광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한다. 23일 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북부 관광활성화 지원계획’을 발표하고 경기북부 잠재 자원을 활용해 침체된 경기북부 관광을 활성화시키기로 했다. 도는 그동안 경기북부의 뛰어난 자연환경과 잠재적인 관광자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관광지가 노후돼 체류 관광객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