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크리에이티브포스는 현재 누적 1,006개팀으로 뷰티, 여행, 한류, 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공공부문 1인 미디어 분야 최대 커뮤니티로 인정 받고 있다. 이번 서울창조PD 사업의 우수 창작자의 후속지원으로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가 되면, 전문장비 대여, 체계적인 1인 미디어 교육, 네트워킹 참여 기회 등을...
에이피알, 중국서 주력 제품 '부스터프로' 판매 개시 2024-05-20 13:48:55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은 중국 온라인 플랫폼에서 '부스터 프로'를 본격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스터프로는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에이지알의 주력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이피알은 2022년 뷰티 디바이스의 첫 중국 진출을...
'실리콘투' 52주 신고가 경신, 넘사벽 성장률, 북미 최대 수혜주 2024-05-20 09:42:10
실리콘투에 대해 "2H24 대세 종목 될 각. 한국 인디뷰티 브랜드들의 미국 수출 급증하면서, 미국 유통 인프라를 갖는 동사 최대 수혜 예상. 소비재 기업 가운데 보기 드문 성장률로 2Q24 이후 실적 눈높이도 꾸준히 높일 전망. 단순 유통사로 보기에는 유사 기업 대비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어 긍정적 투자 관점 제시. 1Q24...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중국시장 진출 2024-05-20 09:28:33
'스태티스타' 조사를 보면 중국의 뷰티·퍼스널케어 시장은 지난해 기준 671억8천만달러(약 91조7천억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해외에서 미국 시장이 부상하고 있지만 중국 역시 놓칠 수 없는 거대 시장"이라며 "국내외 소비자를 사로잡은 혁신 뷰티테크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 역시 사로잡을 수...
컬리, 9주년 '생일주간' 기획전…1천200여종 최대 70% 할인 2024-05-20 09:27:28
선보인다. '웰컴컬리' 코너에서는 뷰티·헬스용품과 주방용품, 가구·리빙, 패션·잡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추천하고 카드사별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과 신세계푸드·존쿡델리미트 등 인기 브랜드 추가 혜택과 최대 2만원 페이백 이벤트도 마련했다. 컬리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
무협 '글로벌 인턴십' 4년만에 재개…내달 2일까지 참가자 모집 2024-05-20 06:00:01
K-뷰티 제품을 인도네시아로 수출하는 업무를 하는 임성균 씨는 "무역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보고 느낀 경험들이 진로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고, 지금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철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차세대 무역을 이끌어갈 많은 인재가 도전해 더 넓은 무대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외국인은 무조건 30만원 쓰고 간다…요즘 뜨는 'K패션 성지' 2024-05-19 18:42:42
배치했다. 제주 등 올영 관광상권 매출 급증CJ올리브영과 다이소는 ‘K뷰티의 성지’로 인기가 높다. 올해 1분기 CJ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폭증했다. 국적별 매출 신장률은 중국 673%, 일본 285%, 대만 229%, 미국 230% 등이다. CJ올리브영의 1분기 전체 매출도 1조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열 계획이다. 올영 1분기 외국인 매출 263%↑CJ올리브영과 다이소는 ‘K뷰티의 성지’로 인기가 높다. 올해 1분기 CJ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폭증했다. 국적별 매출 신장률은 중국 673%, 일본 285%, 대만 229%, 미국 230% 등이다. CJ올리브영의 1분기 전체 매출도 1조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중국 대신 美·日…되살아난 K뷰티 2024-05-19 14:25:34
K-뷰티산업이 되살아나고 있다. 중국 시장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과 일본 시장을 키운 덕이다. 17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연결기준 1분기 매출은 9천11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727억원으로 12.9% 늘어났다. LG생활건강[의 1분기 매출은 1조7천287억원으로 2.7% 증가했고,...
테크기업들, 판교·테헤란 대신 '잠실로 모인다' 2024-05-19 08:33:00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 HR테크기업 '원티드랩' 등의 테크 기업들이 잠실에 있다. 이들 기업이 잠실에 둥지를 튼 이유는 뭘까. 가장 큰 이유는 지리적인 이점 때문이다. 잠실은 지하철(2호선·8호선)과 버스가 연계된 교통 편의성에서 분당 판교보다 우수하고 출퇴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