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떡볶이·붕어빵 미국 간다…대상 'K길거리 음식' 브랜드 출시 2024-03-11 18:16:50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 곡물스낵을 내놨다. 대상 관계자는 “한류 열풍에 따라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푸드 떡볶이는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7배 증가했다. 미국 대형마트인 크로거와 아마존에 입점하는 등 판로가 확대되고 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코로나 후 생필품값 1년에 2번씩 올린 기업들…“인플레 키웠다” 2024-03-11 13:39:23
빈도가 6%를 넘은 반면 수입품 비중이 적은 위생용품과 과자·빙과류는 2%가 채 되지 않았다. 가격 인상 폭은 팬데믹 이전과 비슷했다. 국내 생필품 가격 인상률은 1회당 평균 20~25%, 인하율은 15~20% 수준으로 유지됐다. 이 과장은 “고물가 시기에 기업들이 가격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저항 및 민감도, 경쟁 제품으로의...
박경림, 인후염으로 2주 휴식 선언 2024-03-11 13:17:36
기침 등이 생기고 통증이 심하면 음식을 삼키기 어려울 뿐 아니라 두통, 고열, 식욕 부진 등이 일으킬 수 있다. 수분 섭취와 함께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워터를 마시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딱딱하고 바삭한 토스트나 크래커 같은 과자, 생야채, 튀긴 음식 등은 먹지 않는 게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김소연...
대상 오푸드, 길거리음식·분식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출시 2024-03-11 08:40:55
추가했다. 디저트류로는 앞서 선보인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으로 곡물스낵을 내놨다. 대상은 이 제품을 앞세워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 채널에 입점하고 이후 주요 유통채널로 진출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
윤성빈 "10억 줘도 안 한다"…'바프' 인기 시들 이유는? [이슈+] 2024-03-09 07:07:37
않던 단 과자를 찾기도 했다"고 토로했다. #결혼 전 마지막 도전 과제로 바디프로필 촬영을 시도한 직장인 박모 씨(32)도 최근 포기했다고 털어놨다. 박씨는 "식단 조절한다고 직장 회식, 친구들과 술자리 등 많은 것들을 포기하면서까지 못하겠다"며 "퍼스널트레이닝(PT)에 사진 촬영비를 합하면 100만원이 훌쩍 넘는데,...
한동훈 "민주당 음주운전 가산점?" 알고보니 與도 17명 공천 2024-03-08 11:33:14
음주운전 전과자인데, 민주당에는 혹시 음주운전 가산점 같은 게 있냐"고 했다. 알고 보니 국민의힘도 전과가 여럿 있는 인사를 잇달아 공천한 것으로 드러났다. 8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 공천이 확정된 213명(미등록 13명 포함)의 전과 기록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예비후보 명부를 통해 확인한 결과...
'할머니 간식'에 푹 빠진 MZ들…'밤양갱' 불티나게 팔렸다 2024-03-07 22:06:42
가장 오래된 과자제품 중 하나로 꼽힌다. 연양갱 상품의 경우 크라운해태제과의 연양갱 점유율이 80% 수준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해당 콜라보 제품은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상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비비) 기획사와 콜라보로 소량 (연양갱) 제품을 만들었다"면서도 "(편의점과...
"비빔면 1등이 만들면 다르다"…마라덕후들 위한 '신상 라면' 2024-03-07 14:16:56
매운맛 유행은 비단 라면업계뿐 아니라 과자 등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했다. 식품업계에서는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얼얼한 매운맛과 함께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경감하는 듯한 느낌을 줘 불황기 매운 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다고 풀이하고 있다. 매운맛은 단맛, 쓴맛 등과 달리 사람이 느낄 수 있는 맛에...
'MZ 입맛 잡았다'…에이블리 "푸드관 거래액 150% 증가" 2024-03-07 10:26:00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했다. 과자·쿠키, 초콜릿·젤리·캔디 등의 간식 카테고리도 거래액이 120% 늘며 탄탄한 성장세를 보였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이 화제를 모으며 양갱 거래액이 5배 증가했고 과일 젤리도 주목받았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로 고객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한국 즉석라면 전문 프랜차이즈 ‘Kim’s RAMYUN#’을 운영하는 ‘글로벌케이’ 2024-03-06 23:34:10
냉장·냉동 식품(간편 조리식), 음료, 아이스크림, 과자류 등을 한 곳에서 판매한다. 식사와 디저트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한국 음식과 문화를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는 종합공간으로 발돋움하며 라면을 포함한 K-Food, K-Pop 등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