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세대 마케팅, 편의점 CU에 물어봐! 2021-02-14 18:02:35
작년 말 선보인 ‘말표 흑맥주’가 대표적이다. 구두약으로 유명한 말표산업과 제휴해 내놓은 이색 상품이다. CU 전체 맥주 판매량 순위에서 카스, 테라, 하이네켄에 이어 4위에 올랐다. 지난해 5월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14일 기준 누적 판매량이 약 150만 개에 달한다. 입고되자마자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자 아예...
CU에 관한 '경이로운 소문'…MZ세대 '쪽집게 마케팅' 2021-02-10 11:21:39
작년 말 선보인 ‘말표 흑맥주’가 대표적이다. 구두약으로 유명한 말표산업과 제휴해 만든 이색 상품인데, CU 전체 맥주 판매량 순위에서 카스, 테라, 하이네켄 등에 이어 4위에 올랐다. 지난해 5월 출시된 ‘곰표 밀맥주’는 *일 기준 누적 판매량이 약 150만개에 달한다. 입고되자마자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자 아예...
두꺼비에 말표 구두약…편의점, 밸런타인데이 `이색 콜라보` 2021-02-01 11:58:22
말표 구두약 등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며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이색적인 캐릭터들이 전면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와 맞닿아 있는 만큼 물량도 대폭 늘렸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 서로 안심하고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온택트 구매 채널도 확대했다.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25, CU,...
"밸런타인 선물, 편의점에 다 있네"…배달서비스도 강화 2021-02-01 10:00:20
15일까지는 최대 4천 원 할인한다. CU는 말표 구두약, 서울랜드 지구별 등을 활용한 상품을 포함한 100여 종의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했다. 구두약 제조사 말표와 협업한 상품은 총 6종으로 가나, 오레오 등 인기 제품들을 담았다. 테마파크 서울랜드의 상징인 지구별을 활용한 상품에는 돔 형태의 포장재에 초콜릿, 사...
편의점에 부는 `두꺼비 열풍`…협업상품으로 MZ세대 공략 2021-01-12 12:16:52
10종 이상 출시됐다. `입술에 바르는 구두약`(말표뷰티세트)으로 시작한 말표산업과의 협업은 말표흑맥주로까지 이어졌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는 또다른 히트 아이템으로 지목되어 왔다. 하이트진로가 한정판으로 내놓은 두꺼비 굿즈 1,000개가 30초도 안 돼 완판되고, 두꺼비 팝업스토어 ‘두껍상회’에 1만 명 이상이...
CU, 곰표·말표 맥주 이어 두꺼비 디저트 출시 2021-01-12 08:49:58
마카롱을 들고 있는 두꺼비 캐릭터를, 컵케익에는 케익 위에 초콜릿으로 만든 캐릭터를 넣었다. CU는 앞서 대한제분의 마스코트인 '표곰'을 활용한 '곰표 시리즈', 구두약으로 유명한 말표산업과 협업한 말표흑맥주 등을 내놔 좋은 반응을 얻었다. CU는 앞으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브랜드 엮었더니 재미도…"협업상품, 없어서 못 팔아요" 2020-11-15 08:30:01
설명했다. 곰표 밀맥주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 수제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협업한 '말표 흑맥주'가 출시됐다. 말표 흑맥주는 출시 3일 만에 25만개가 팔리면서 수제 맥주 가운데 최단기간 최대 판매량을 올렸다. 또 지난 8월 선보인 '삼육두유 콘 아이스크림'도...
'골뱅이야 맥주야?'…'곰표'·'말표' 이은 편의점 이색 맥주 2020-11-04 10:33:13
등 큰 인기를 끌었다. CU는 곰표 밀맥주 인기에 지난달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과 손잡고 '말표 흑맥주'를 출시하기도 했다. 말표 흑맥주는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로, 6가지 맥아를 배합해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의 향을 살렸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곰표·말표 이어 유동골뱅이맥주…편의점, 이색 맥주 경쟁 2020-11-04 09:32:04
팔려나갔다. CU는 지난달 후속작으로 구두약 제조사인 말표산업과 손잡고 '말표 흑맥주'도 내놨다. GS25는 수제 맥주 브랜드 카브루와 손잡고 2018년부터 광화문, 제주 백록담, 경복궁, 성산 일출봉 등 국내 주요 랜드마크를 디자인한 수제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 업계의 한 관계자는 "편의점은 20~30대가...
하루 10개씩 쏟아진다…편의점 신상품 경쟁 격화 2020-10-09 09:00:02
최근에는 구두약 제조사인 말표산업과 협업해 말표 흑맥주를 내놓은 것이 대표적 사례다. 편의점들은 특히 PB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PB 브랜드를 통한 이색 상품으로 자기만의 색깔을 내려 한다고 귀띔했다. 통상 편의점 이용자들은 선호하는 특정 편의점을 찾아가기보다는 가까이 있는 편의점으로 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