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금호산업 정상화, 대우건설에 달렸다 2013-09-10 17:35:05
이 펀드는 지난해 8월 금호산업으로부터 금호고속 지분 100%와 서울고속터미널 39%, 대우건설 12%를 묶어 이른바 ‘패키지 딜’로 9465억원에 인수했다. 금호산업은 이 펀드에 1500억원을 출자해 펀드 지분 30%를 보유하고 있다. 패키지 자산 중 대우건설은 상장기업으로 주가 변동에 따라 펀드의 손익이 달라진다. 이...
[마켓인사이트] “우리투자증권 LOC발급 문제없나” 금융권 인수금융 논란 2013-07-29 14:33:00
론에 참여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우리투자증권도 금호고속, 동양생명(2011년), 센트럴시티(2012년) 관련 인수금융에서 100억~200억원 수준의 소액규모로 신디케이션 론에 참여해왔다. 하지만 올해들어 증권업계 최초로 우리투자증권이 loc발급을 시도하자 은행 등 다른 금융업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a은행 인수금융...
표준협, 2013 한국서비스대상 2013-07-11 17:55:22
대표,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김군선 신세계 부사장, 이덕연 금호고속 전무. 표준협회 제공 ▶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롯데마트, 롯데월드, 금호고속, 롯데백화점, 현대자동차, 롯데카드, 신한생명, 신용보증기금 등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롯데호텔과 gs리테일은 각각 고객만족부문대상에 선정됐다.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에게 수여하는 특별상 부문에서는 6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삼성카드의 최치훈 대표와 신세계백화점의 장재영대표...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금호고속(대표 김성산·사진)은 사기위인(捨己爲人·나를 버리는 것이 남을 위하는 것) 정신을 근간으로 한 고객행복경영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 고객행복경영을 통해 고객의 인정과 선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것이 지속적인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고객행복경영 실천을 위해 현장60, 고객님 기억하기,...
한국 브랜드 가치 2위 이마트…부동의 1위는? 2013-06-30 08:14:58
휘센(91위)이 나란히 진입했으며 에이스침대(68위), 에쎄(72위), 금호고속(82위), 한화리조트(83위), 하나은행(86위) 등 총 9개의 브랜드가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브랜드스탁은 국내 총 200여개 품목의 대표브랜드 8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만든 bsti 지수를 평가해 순...
브랜드가치 1위에 갤럭시…카카오톡 급등 2013-06-30 08:00:09
나란히 진입했으며 에이스침대[003800](68위), 에쎄(72위), 금호고속(82위), 한화리조트(83위), 하나은행(86위) 등 총 9개의 브랜드가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탁은 국내 총 200여개 품목의 대표브랜드 8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만든 BSTI 지수를 평가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불황에도 '명품 서비스'는 통한다 2013-06-26 15:51:40
1위’로 이름을 올렸다. 금호고속(고속버스)은 9년 연속, 우체국택배(택배) lg아트센터(공연장) 등은 7년 연속, 11번가(인터넷 오픈마켓) sk주유소(주유소) 삼성증권(증권) 등은 6년 연속, kt(iptv) sk텔링크(국제전화) 해비치리조트(제주리조트) 등은 5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성균관대·교원웰스·에스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가치는 고객행복 경영 2013-06-26 15:39:15
활동은 금호고속 전 임직원이 직무와 관계없이 하루 60분 이상 영업 현장에 나가 업무를 지원하고 소비자와 대화하며 개선 사항을 발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전 직원이 월 1회 금호고속 버스를 이용하고 체험한 결과를 공유하는 ‘우리버스 타기’ 제도도 서비스 개선에 힘을 보태고 있다는 게 내부 평가다....
[위기의 IPO…'알짜기업' 깨워라] 현대차그룹 '부품 4인방' 등 1조 - 1000억 클럽만 30여곳 2013-06-11 16:55:49
메가박스(맥쿼리) c&m(mbk파트너스) 네파(mbk파트너스) 지오영(골드만삭스pe) 금호고속(ibk) 등이 대표 사례다.허란/이해성 기자 why@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위기의 ipo…'알짜기업' 깨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