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종원 라면' 흥행…CU, 8년 협업 노하우 먹혔다 2023-05-03 17:50:13
노포 ‘훼드라’의 대표 메뉴를 제품화한 ‘최루탄 해장라면’ 등이 인기를 끌었다. CU가 꾸준히 라면 신제품을 내놓는 건 해가 갈수록 매출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2~3년 전까지만 해도 한 자릿수에 머물던 라면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은 지난해 25.6%로 껑충 뛰었다. 올해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7.0% 증가했다. CU가...
GS25, 라면 명가와 컵라면 경쟁서 승기 2023-05-01 17:59:31
설명했다. 유어스 공화춘자장은 자장면 노포 공화춘의 주방장 조언을 받아 탄생한 제품이다. 공화춘은 1905년 인천 차이나타운에 개점한 식당이다. 2014년에는 숙성 김치로 유명한 ㈜오모리와 손잡고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개발했다. 소비자들이 고급 식자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에 관심을 보이자 김치 원물과 김치찌개...
"여기서 커피 한잔할까?" 2030 북적…요즘 '핫'한 여행지 2023-04-30 08:53:20
황리단길은 노포와 주점들로 가득해 젊은이들의 발길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곳이었다. 2016년 황리단길이 생겨나기 전만 해도 경주를 대표하는 거리라고 하긴 어려웠다. 지난해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방영되는 등 여러 방송을 통해 '뉴트로(new+레트로) 상권'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2023-04-23 14:09:59
및 노포 맛집 업소 중심으로 입점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보해소주 판매는 더욱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제로슈거 소주는 적은 칼로리로 건강까지 챙기려는 이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제로슈거 소주 열풍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방탄소년단 슈가, 솔로 앨범 타이틀곡 ‘해금’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한 편의 누아르 영화’ 2023-04-20 07:08:14
눈을 사로잡는 노포 골목을 배경으로 등장했다. 무리의 중심에 선 슈가는 압도적인 위압감을 풍겼고, 음악이 시작됨과 동시에 무언가를 내려치는 슈가의 모습, 그리고 어딘가를 급습하는 장면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극대화한다. 이어 앞으로 나아가는 슈가의 얼굴 위로 ‘금지하는 것을 푼다’는 의미의...
'셰프 IP'를 아시나요…'조리법 로열티' 받는 맛집들 2023-04-14 18:24:06
IP ‘헌터(사냥꾼)’다. 개업한 지 30년이 넘는 노포(老鋪)를 찾아 간편식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낙지볶음으로 유명한 경기 화성시 ‘이화횟집’의 대표 메뉴 등을 간편식으로 내놨다. ○가맹점 사업의 대안으로 부상셰프 IP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는 소비 방식 변화다.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 관계자...
수중전골·붕장어…'1맛 2장' 정태호·김하영 감탄한 부산 맛집은? 2023-04-07 10:47:49
"식탐 많은 남자, 최악이야"라고 외친다. 정태호는 "닭다리 두 개가 뭐길래…"라며 한숨을 내쉬는데, 헤어진 남자친구도 다시 돌아보게 만드는 붕장어 횟집의 정체에 관심이 쏠린다. '1맛 2장'을 통해 매주 전국의 유명 노포를 찾아가 음식에 얽힌 이야기와 노포 사장님의 인생사를 들어볼 수 있다. 김수영...
"유명 셰프 음식 집에서 즐겨요"…삼원가든 2세도 꽂혔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3-31 10:49:56
물론 50년 전통의 제주산방식당 등 전국 각지의 노포들도 캐비아와 손을 잡았다. 캐비아는 47년 전통의 강남 대표 갈빗집 삼원가든의 2세인 박영식 대표가 2020년 창업한 회사다. 미국에서 호텔경영학을 공부하고 한국에 들어온 박 대표는 아버지와 함께 삼원가든을 경영하면서 셰프 IP 사업에 눈을 떴다. 그는 셰프 IP...
"곰표는 몰라도 표곰이는 안다"…밀가루 회사의 이유있는 변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2 10:25:38
밀가루를 사용해 음식을 만드는 노포를 소개하는 아카이브 공간 등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대한제분이 브랜드 마케팅에 사활을 건 것은 '생존의 위협'을 느꼈기 때문이다. 김 본부장은 "곰표를 알고 있는 사람이 점점 없어지다보면 기업 자체가 사라질 수도 있다는 위기의식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공감대...
부광약품, 삼진제약과 '타프리드정' 국내 판매 계약 체결 2023-03-20 10:31:21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헤미말산염 성분의 B형간염 치료제로 허가받았다. 이번 계약에 따라 부광약품은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영업·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삼진제약은 제품 생산 및 공급을 맡는다. 베믈리디정은 길리어드 비리어드정의 내약성과 신독성 등 안전성을 개선해 2017년 출시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