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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외식 브랜드 신규사업 금지될 듯 2013-01-31 06:05:05
대기업 계열사를 비롯해 놀부, 새마을식당, 원할머니 보쌈 등중견 한식 프랜차이즈 업체를 포함해 30여개다. 한 관계자는 "외식 대기업의 신규 브랜드 론칭은 아예 금지하는 쪽으로 의견이모아졌다"며 "이 부분은 외식업중앙회에서 강하게 주장했고, 동반위도 동조하는 입장"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동반위는...
[사설] 중기 적합업종은 相生 아닌 相爭 부추기고… 2013-01-29 17:14:54
성장한 놀부 원할머니보쌈 본죽 새마을식당까지 거론되고 있다. 한쪽에선 중소기업이 중견·대기업으로 클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이야기하고, 다른 쪽에선 크면 규제하겠다니 이런 모순이 없다. 골목상권 영세상인들의 현실을 모르는 바 아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늘고 중기 적합업종으로 규제하지 않아서...
피부미인 꿈꾼다면? 콜라겐 듬뿍 `탱탱푸드`로 2013-01-29 09:44:12
손색이 없다. 꼬들꼬들 족발도 나섰다, 놀부보쌈 참맛족발 꼬들한 식감의 대명사인 족발 역시 대표적인 탱탱푸드다. 놀부보쌈의 ‘참맛족발’은 족발에 풍부하게 함유된 콜라겐 성분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꼬들꼬들한 식감을 더해 미인들의 미각을 자극한다. 특히 신선한 쌈 야채와 김치, 부추 겉절이 등을 함께 구성...
[사설] 인수위 토론, 구성의 오류에 빠지고 있다 2013-01-27 16:44:00
동반성장위원회는 본죽, 원할머니 보쌈, 놀부 등의 출점제한을 검토 중이다. 골목 점포에서 시작해 좀 성공하는가 싶으면 정부가 나서서 규제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지금 박 당선인이 말하는 경제정책들의 대부분이 이럴 수밖에 없다. 이른바 ‘구성의 오류’ 문제다. 코끼리의 다리와 치타의 날렵...
빵집 이어 '밥집'도 중기적합업종 충돌 2013-01-24 17:15:46
"골목상권 침해 지적 부당"…본죽·놀부 등 반발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진하는 중소기업적합업종 선정 문제를 놓고 ‘동네빵집’에 이어 ‘동네밥집’이 시끌하다.24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동반성장위는 전날 세 번째 실무회의를 갖고 cj푸드빌과 롯데리아 등 외식 대기업과 외식업중앙회, 프랜차이즈협회 등 이해 당사자들을...
<외식업 출점제한..동네밥집·프랜차이즈 갈등> 2013-01-24 06:03:05
대기업을 제외하고 '본죽', '원할머니 보쌈', '놀부', '새마을 식당' 등 4개 외식전문 중견업체가 포함됐다. 규제 대상은 '동네밥집'의 대표 모임격인 외식업중앙회가 중심이 돼 선정됐다. 프랜차이즈 협회는 회의에서 대기업 계열사와 달리 이들 4개 업체는 한 개 점포에서...
[시론] 일자리 창출과 프랜차이즈 산업 2013-01-23 17:16:00
소요되는 닭 2억1926만9000마리의 6%이며, 놀부와 원앤원의 2008년 국내농축산물 구매액은 약 300억원, 김가네김밥과 한솥도시락의 2008년 국내 쌀을 포함한 국내농산물 구매액은 약 80억원 규모로 추산됐다.프랜차이즈는 자국에서 개발된 경영 노하우와 시스템을 그대로 외국에 가져가 다른 나라에서도 그 나라 실정에...
외식업도 중기업종 지정 추진…아웃백 등 외국계 제외 '논란' 2013-01-22 17:08:21
롯데 cj 신세계 등 대기업과 이랜드 매일유업 놀부 등 중견기업을 합쳐 30여개에 이른다. 이 가운데 cj 계열사인 cj푸드빌은 뷔페레스토랑인 빕스를 비롯 비비고(한식) 제일제면소(한식) 차이나팩토리(중식) 등 외식 브랜드만 10여개를 운영하고 있다. 동반위 관계자는 “지난해 외식업중앙회가 외식업을 중기 적합업종으로...
외식업 중기적합업종 지정 논의‥외국계는 제외? 2013-01-22 11:21:00
`놀부`의 경우 대기업이 아닌 중견기업인데도 중소기업의 요건에서 벗어나 출점 제한 등 영업 규제를 받게 될 것으로 보여 논란이 예상됩니다. 업계에서는 서비스업은 규제 범위를 획정하기가 쉽지 않은데다 특정 프랜차이즈가 다수를 점한 제빵과 달리 요식업은 논란의 여지가 더 크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도...
팔도, 대상과 손잡고 '종가집 김치라면' 내놔 2013-01-17 16:27:02
‘봉희설렁탕면’, 놀부와 공동 개발한 ‘놀부부대찌개라면’ 등의 이색 협업 제품을 선보여 왔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