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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삼성 닮은꼴이 애플 아니라 아마존이라고? 2016-06-23 17:59:49
‘베니스 대운하’는 두터운 붓질로 푸른 바다 풍경을 그렸다. 이 세 그림 중 본질적으로 닮은 두 작품은 어떤 것일까. 겉으로 보기엔 로스코와 뉴먼의 작품이 비슷하다.자본시장연구원장을 지낸 김형태 미국 조지워싱턴대 객원교수는 《예술과 경제를 움직이는 다섯 가지 힘》에서 “로스코와 터너의...
[총선 D-2] 탄돌이도 타운돌이도 없다…'바람' 빠진 선거 2016-04-10 18:55:13
의석을 차지했다.18대 총선에선 한반도 대운하와 뉴타운 퓬?등이 쟁점으로 떠올랐다. ‘타운돌이(뉴타운 공약으로 당선된 의원)’라는 유행어를 남길 정도로 뉴타운 열풍을 등에 업은 한나라당이 서울을 석권하면서 과반 정당으로 올라섰다. 19대 총선에선 재벌 규제 강화 등 경제민주화와 ‘3무1반(무상...
[유은길 기자의 세종특별 늬우스]계파이익 매몰된 새누리·더민주·국민의당, 세종서 미래비전 경쟁하면 안되나? 2016-02-18 18:19:00
표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대운하건설계획으로, 박근혜 대통령은 행정도시 건설 수정안 반대로 각각 충청의 마음을 얻었다. 이렇게 중원의 지지를 받아야 집권할 수 있다는 공식이 우리 선거사에서 반복되고 있다. 한마디로 충청은 대한민국 선거에서 캐스팅보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얼마전...
[천자칼럼] 톈진(天津) 2015-08-14 18:04:47
항저우를 잇는 대운하의 북부 중심 도시로서 예부터 상업이 발달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1시간4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서울 인천 경기를 합친 면적(1만1632㎢)에 인구는 1000만명이 조금 넘는다.원래 지명은 직고(直沽)였는데 약 600년 전 지금의 이름을 갖게 됐다. 아버지 주원장을 도와 명나라를 건국한 넷째 아들...
오, 베네치아…낭만 넘실대는 '물의 도시'여! 2015-07-20 07:10:02
하다. 굽이치며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대운하를 중심으로 작은 운하가 복잡하게 얽혀 그 어느 도시와도 다른 얼굴을 갖고 있다.베네치아 중앙역인 산타루치아 역에서 수상버스나 택시를 타면 시원하게 펼쳐진 대운하를 지나 산 마르코 광장에 닿는다. 산 마르코 대성당과 두칼레 궁전, 종탑 등이 둘러싼 거대한 직사각형의...
테마주의 변신…이젠 실적개선株! 2014-06-20 21:27:16
늘었다. 삼목에스폼은 4대강 개발과 대운하 건설에 따른 수혜주로 꼽히기도 했다. 현재 한-러 간 가스관 설치 사업은 남북한 관계 경색으로 답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전문가들은 금융위기 이후 알루미늄폼 시장이 과점체제(금강공업과 삼목에스폼의 시장점유율은 각각 35%로 추정)로 변했다는 점에서 이들 업체의...
너도나도 정책 수혜주?…"옥석 가리기 필요" 2014-03-03 04:07:05
대운하 및 4대강 테마와 관련된 기업들, 특히 관련 건설업체 주가는 2008년 반짝 강세를 보인 이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삼목에스폼[018310], 이화공영[001840], 삼호개발[010960] 등이 이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종목이다. ◇ "세계 트렌드·정책 연속성 따져야"…부동산·사물인터넷주에 관심↑ 정부는 지난...
'4대강 설계자' 장석효 징역 3년6월 2014-01-28 20:46:38
설계업체에서 공사 수주 청탁과 함께 60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장석효 전 한국도로공사 사장에게 징역 3년6월과 벌금 6000만원, 추징금 6000만원을 28일 선고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장 전 사장은 서울시 청계천복원추진본부장과 행정2부시장을 거쳐 2007~2008년 한반도 대운하 tf 팀장을 맡았다
<철도파업 해 넘기나> ② 핵심 쟁점은 `민영화' 2013-12-26 10:31:11
있다. 노조는 4대강 사업이 절대 대운하를 위한 것이 아니라고 했던 국토부가 결국은대운하를 추진했던 것으로 밝혀지지 않았느냐며 절대 믿을 수 없다는 강경한 입장을고수하고 있다. 민주당 등 야권은 아예 '민영화 금지' 법제화를 요구하며 이에 부정적인 정부와여권을 비판하고 있다. 민영화하는 게...
<파업 배경 '철도 민영화'…뿌리깊은 '불신'이 문제> 2013-12-16 12:27:08
수 없다고 맞서고 있다. 노조는 4대강 사업이 절대 대운하를 위한 것이 아니라고 했던 국토부가 결국은대운하를 추진했던 것으로 밝혀지지 않았느냐는 것이다. '철도 민영화' 논란은 지난 2011년 말 새로 만드는 수서발 KTX 사업 노선을 누가 운영할지 논의하면서 본격화됐다. 2016년 개통하는 수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