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서비스 출시…스타일 포털로 영역 확장 2024-04-12 08:23:09
가능하다. 에이블리는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통해 커머스를 넘어 '스타일 포털'로서 역할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다양한 작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웹툰과 웹소설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 추천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요즘 직장인들 '봄옷 장만' 어디서 하나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2 06:30:01
이블리·무신사 12일 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패션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로 805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월 대비 19% 증가한 수치다. 2위 무신사의 경우 같은 기간 사용자 수가 676만명으로 49%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위 8곳 가운데...
'패션앱서 즐기는 빵지순례'…에이블리, 인기베이커리 팝업 2024-04-09 10:15:55
'패션앱서 즐기는 빵지순례'…에이블리, 인기베이커리 팝업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오는 22일까지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와 함께 '릴레이 베이커리'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는 코코로카라, 오는 16∼22일은 코코로나인 팝업...
중동에 진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스파크랩, 사우디 투자부 초청 세미나 개최[Geeks' Briefing] 2024-04-05 14:12:51
에이블리 ‘쇼핑몰 전용 AI 프로필’은 입점 쇼핑몰이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된 가상 프로필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 스타일링 등을 선보일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에이블리 앱 ‘마이페이지’ 내 ‘AI 프로필 만들기’ 접속 후 취향에 맞는 쇼핑몰을 선택하고 얼굴 사진을 업로드하면 해당 쇼핑몰 모델과...
'온라인서도 입어보고 산다'…에이블리, AI 프로필 서비스 출시 2024-04-05 08:51:47
'온라인서도 입어보고 산다'…에이블리, AI 프로필 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상품을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쇼핑몰 전용 인공지능(AI) 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된 가상 프로필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美 중도 정치단체, 독자 대선 후보 내지 않는다…바이든 '안도' 2024-04-05 04:17:47
노레이블스가 사실상 트럼프를 돕는다고 주장해온 민주당은 안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노레이블스가 빠지더라도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진보적 신학자인 코넬 웨스트 유니언 신학대 교수, 녹색당의 질 스타인 등이 있어 제3 후보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2일) 주요공시] 2024-04-03 06:05:00
▲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인적분할 검토…확정은 아냐" ▲ LIG넥스원[079550], 성남 세종연구소 부동산 3천억원 인수…"R&D 인프라" ▲ 에이블리, 작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분기 매출 960억원…역대 최대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컬리 에이블리 등 버티컬 스타트업도 적지 않아 신규 스타트업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중국 e커머스의 공습으로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한 VC 심사역은 “드론으로 배송하는 수준의 혁신적인 사업 모델이 나오지 않는 이상 K커머스에 신규 진입하는 것은...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2024-04-02 18:09:50
에이블리는 ‘비(非)패션’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 뷰티와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비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했다. 광고선전비는 2022년 437억원에서 지난해 229억원으로 절반가량 줄었지만 회원수와 월간활성이용자(MAU) 등은 오히려 늘었다. 에이블리는 올해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을 포함한 신사업 투자에 속도를...
한의사 73% 가입시켰더니…231억 유치 성공한 메디테크 업체 [Geeks' Briefing] 2024-04-02 17:48:54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지난해 매출은 2595억원, 영업이익은 3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4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2년 744억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비 패션(뷰티,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카테고리가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 신규 남성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