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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안 하면 저렇게 돼" 손가락질…발끈한 男 보인 반응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4-27 11:00:56
걸작입니다. 화가들이 뽑은 미술사 최고의 명작이기도 합니다. 이때까지 수많은 예술가와 미술사학자들이 이 그림에 영향을 받았고, 제각기 다른 해석을 내놨습니다. 그림은 오늘날의 스냅사진과 비슷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최근 나오는 해석들에 따르면 그림 속 상황은 이렇습니다. 어...
베네치아 장인들 '대항해시대 조선소'에서 연극 같은 전시 2024-04-25 18:14:24
18일 밤에는 이탈리아 화가 틴토레토의 명작으로 가득한 스쿠올라 산 로코 박물관에서 만찬이 열렸다. 이곳에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 영화배우 에이드리언 브로디 등이 참석했다. 보첼리는 ‘네순 도르마’와 ‘라 돈나 모빌레’ 등을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델라 발 회장은 “수천 명의 숙련된 공예가들이 브랜드를 만...
'스텔라 블레이드' 수준급 완성도로 한국 콘솔게임 새 이정표 2024-04-24 23:00:00
빡빡해 사람에 따라서는 좌절감을 느낄 수도 있다. 또 대사나 텍스트를 찬찬히 읽어보면 복선이 뻔히 보이고, 스토리 전개는 후반부로 갈수록 템포가 빨라지면서 급히 마무리 짓는 느낌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지만 이는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비교하면 사소한 결점 수준이다. 오는 26일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으로 전...
삼성家 이서현도 베네치아에 떴다…"든든한 뒷배" 극찬 2024-04-21 19:24:00
고흐 등의 명작 2000여 점을 삼성전자 TV를 통해 4K 화질로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예술, 브랜드 명성 높여”기업이 브랜드의 격을 높이기 위해 예술과 손잡는 건 글로벌 프리미엄 업체에는 일종의 ‘공식’이 됐다. 1975년부터 예술가들과 함께 ‘아트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BMW가 대표적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잊었던 기억을 떠오르게 해주는 음악 2024-04-21 18:45:08
‘로미오와 줄리엣’이 5월 10~12일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원작으로 한다. ● 전시 - 새벽부터 황혼까지 ‘새벽부터 황혼까지: 스웨덴국립미술관 컬렉션’이 8월 25일까지 서울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열린다. 스웨덴과 덴마크, 노르웨이 예술가의 명작 75점을 선보인다.
[게임위드인] 폴아웃 드라마·블루아카이브 애니…OTT 콘텐츠로 변신하는 게임 2024-04-20 11:00:00
같은 기간 6천 명에서 2만3천 명까지 급등했다. 지난해에는 명작 콘솔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을 기반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가 'HBO 맥스'에서 방영되기도 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는 원작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잘 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올해 초 미국 에미상...
50년 동안 주고받은 '러브레터'…우정과 사랑, 불륜 사이 [연극 리뷰] 2024-04-16 08:01:08
전 세계적으로 공연되는 명작이다. 드라마 데스크상 4회 수상, 루실 로텔상 2회 수상, 퓰리처상 2회 노미네이트 등 가장 아름다운 언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톰 행크스, 멜 깁슨, 시고니 위버, 브룩 쉴즈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출연하여 사랑받았다. 극은 8살 때 처음 편지를 주고받는 앤디와 멜리사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사용시간 1등 OTT는 웨이브"…화제성 예능·해외 명작 성과 2024-04-15 10:29:19
프로그램과 해외 명작을 앞세워 유료 가입자를 끌어들이고 화제성을 불러일으킨 효과로 풀이된다. 웨이브는 15일 2024년 1분기 누적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올 1분기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OTT로 웨이브가 이름을 올렸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인용해...
'입장료 공짜' 늘어나자…이름만 거창한 수준 낮은 전시 '우후죽순' 2024-04-14 19:10:09
수 있지만, 입장료 수익에 의존해야 하는 사립미술관은 견딜 재간이 없다”며 “국공립 기관의 ‘공짜’ 입장료가 업계에 ‘치킨게임’을 불러일으키는 셈”이라고 하소연했다. 미디어아트,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패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전시 등에는 3만~5만원에 달하는 입장료가 책정돼도 관람객의 거부감이 없는 반면...
'무료 미술관'이 당연한 나라는 세계적 명작 영원히 못 품는다 2024-04-14 18:46:36
10년째 40억~60억원 수준으로 제자리걸음을 했다. 복제그림으로 도배된 국내 전시‘공짜 전시’는 장기적인 문화예술 수준 향상에 장애물이 될 악순환의 고리를 만들고 있다. 국가를 대표하는 미술관이 세계 미술사에 길이 남을 소장품 하나 찾아보기 힘든 것부터가 시작이다. 블록버스터급 명화 전시가 국내에서 열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