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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버전 매출 호조세"…목표가 20% 상향 2024-03-14 09:08:23
'미르4(중국)', 3분기 '레전드오브이미르', 4분기 '미르M(중국)'까지 다수의 신규 기대작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안 연구원은 "1분기에는 나이트크로우 매출 기여가 크지 않고, 초기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영업 적자가 불가피하겠지만,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1,080억 원으로 턴어라운드를...
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동접자 15만명 돌파…초반흥행 성공 2024-03-13 08:46:20
2021년 미르4 글로벌이 출시 한달만에 동접자 12만명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기록적인 성과다. 특히 이날 하루동안 위메이드가 벌어들인 유료결제 매출은 대략 6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스트리밍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위믹스의 스트리머지원시스템 지원금 누적액이 19만6천달러에 육박하고 있는 점을 감안한 수치다....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관심 줄어…투자의견 '중립'"-신한 2024-02-28 08:52:41
이미르' 출시 등 위메이드가 가진 카드는 많지만 모든 것이 긍정적인 시나리오로 전개돼야 실적 개선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예상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 '미르M' 중국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나이트크로우'는 내달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도 개발...
'車 반도체 강자' 日르네사스…이번엔 회로설계社 품다 2024-02-15 17:53:03
알티움은 기존 최고경영자(CEO)인 아람 미르카제미가 계속 이끈다. 알티움은 미국 설계·디자인 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가 2021년 52억5000만호주달러에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거절하기도 했다. 르네사스는 규제당국 승인을 거쳐 올해 말 인수 절차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外風 이겨낸 위메이드…블록체인 매출 276%↑ 2024-02-07 16:55:12
올해 2분기 중국에서 미르4를, 4분기 미르M을 출시하는 게 목표다. 두 게임은 2005년 중국에서 사상 처음으로 동시접속자 80만 명을 넘긴 게임인 ‘미르의 전설2’의 후속작이다. 장 대표는 “중국의 미르 시장 규모는 4조~9조원”이라며 “20여 년 만에 중국에서 새로운 미르 시리즈가 나오면 기존 이용자를 유인할 수...
위메이드 장현국 "게임·블록체인으로 올해 조 단위 매출 목표" 2024-02-07 08:52:10
장 대표는 "전날 중국 유수의 상장 게임사와 '미르4'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며 "퍼블리셔가 누군지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판호(版號·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받은 '미르M' 중국 퍼블리싱 계약 소식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2024년도를 "2년간의 투자와 준비를...
위메이드, 2023년 매출 6072억원…전년 比 31% 늘어 2024-02-06 17:58:48
이미르’를 내놓는 게 목표다. 지난해 12월 중국 판호를 획득한 ‘미르M’은 현지 유통사를 선정하는 단계다. 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UAE)를 중심으로 중동에서도 성과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올해 위메이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보다 확대해 편의성, 대중성 확보에 힘쓰겠다”며...
중국 대문 열렸는데…韓게임 흥행이 없다 2024-02-02 15:53:22
발급해왔다. 이 기간 판호를 받은 한국 게임은 15개에 달한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 넷마블의 '제2의나라:크로스월드'와 'A3:스틸얼라이브',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와 '에픽세븐' 등이 2022년 12월 판호를 발급받았으며, 2023년에는 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
[신년사]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내실 다지는 한 해 될 것" 2024-01-02 11:21:22
'판타스틱4 베이스볼'·'이미르' 출시, '미르4'·'미르M' 중국 시장 출시 등을 꼽았다. 장 대표는 "블록체인 사업은 지난 8월 이후부터 꾸준히 성장해왔고, 나이트크로우를 통해 가장 큰 모멘텀(전환 국면)을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해부터 전개되는 중국 시장의 새로운 거대한...
중국 게임산업 규제 시장 영향은…"韓기업 영향은 제한적"(종합) 2023-12-26 10:27:17
'블레이드앤소울2', 위메이드는 '미르M',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의 판호를 획득했다. 임 연구원은 "중국의 신규 콘텐츠 공급 확대 기조는 향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유저 친화적 BM을 지닌 대작들의 등장과 라이트 유저의 증가를 통한 게임 산업의 성장세가 다시금 확인되기 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