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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니용이 용이, 신곡 ‘빛이 나는 그대’로 화려한 솔로 데뷔…2AM 이창민 작사-작곡 지원사격 2022-07-25 14:40:08
완성된 곡을 모니터링한 용이는 멜로디와 가사, 제목까지 너무 마음에 들어 소속사 이름도 지난해 3월 레드캥거루에서 지금의 빛이나는 엔터테인먼트로 변경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첫 만남부터 특별했던 이번 신곡은 오랜 시간 선후배의 인연을 함께 한 삼총사의 강대웅과 같은 소속사이자 발레 전공자인 신인 배우...
'오케스트라 드림팀' 14개국 80여명 클래식 향연 2022-07-20 17:03:07
공연에서 쇼스타코비치의 피아노협주곡 1번(손열음 협연)과 스트라빈스키의 발레곡 ‘봄의 제전’을 지휘자 없이 연주한다. 대규모 관현악곡인 ‘봄의 제전’을 지휘 없이 연주하는 것은 국내에서 전례를 찾기 힘들다. 박지훈 국장은 “해외에서는 프랑스 악단 레 디소낭스 등이 지휘 없이 연주한 선례가 있다”며 “...
지휘 없이 ‘봄의 제전’ 연주 … '고잉홈' 악단의 파격 2022-07-20 14:25:13
공연에서 쇼스타코비치의 피아노협주곡 1번(손열음 협연)과 스트라빈스키의 발레곡 ‘봄의 제전’을 지휘자 없이 연주한다. 특히 80여 명의 연주자로 구성되는 대규모 관현악곡인 ‘봄의 제전’을 지휘 없이 연주하는 것은 국내에서 전례를 찾기 힘들다. 박지훈 국장은 “해외에서는 프랑스 악단 레 디소낭스 등이 ‘봄의...
20세기 공연계 최대 스캔들…'봄의 제전'과 두 거장의 사랑 [김희경의 영화로운 예술] 2022-07-17 16:45:08
이 발레의 음악에 날 것 그대로의 원시성과 폭발적인 생명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그래서인지 이 곡은 결코 듣기에 편안하지 않다. 날카로운 불협화음과 변칙적인 박자가 다소 낯설게 다가온다. 영화에서 알 수 있듯 전설적인 발레리노이자 안무가 바츨라프 니진스키가 선보인 이 작품의 안무는 파격 그 자체였다. 기존...
캐나다 명문 몬트리올 심포니, 14년만에 한국 찾는다 2022-07-01 18:57:13
협주곡 말고도 두 공연에서 겹치는 연주곡은 없다. 5일은 라벨의 ‘라 발스’와 버르토크의 발레음악 ‘중국의 이상한 관리’ 모음곡, 드뷔시의 ‘바다‘를 들려준다. OSM의 특기인 프랑스 관현악으로 처음과 마지막을 장식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6일에는 말러의 교향곡 5번을 연주한다. 영화에 단골로 삽입되는 4악장...
20주년 맞은 더하우스콘서트의 특별한 '버르토크 음악축제' 2022-06-28 17:57:17
걸작으로 평가받는 실내악곡 ‘현과 타악기, 첼레스타를 위한 음악’(1936)까지 피아노 소나타, 협주곡, 관현악곡, 발레음악 등 작곡가의 방대한 레퍼토리를 무대에 올린다. 개막작인 ‘푸른 수염의 성’은 소규모 오케스트라 편곡의 콘서트 버전으로 선보인다. 한국 초연이다. 박 대표는 이번 연주를 위해 30인조의 줄라이...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고집쟁이 딸' [송태형의 현장노트] 2022-06-09 20:23:08
1828년 파리 공연을 위해 만든 곡을 위주로 해서 존 랜치베리가 편곡한 음악입니다. 랜치베리는 ‘나막신 춤’ 음악은 새로 작곡하고, 곳곳에 로시니와 도니체티의 오페라 선율을 차용했다고 합니다. 영국 버밍엄 로열발레단 지휘자인 필립 앨리스가 이끄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참 좋았습니다. 음악과 무대...
클래식 공연, 박수는 악장 '전부' 끝나야…몇초간의 정적도 필수! 2022-05-29 16:59:05
비슷하다. 곡이 끝나고 잠시 여유를 두고 여운을 즐겨 보자. 감동을 표현하기에 박수만으론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연주자를 위해 찬사를 보낸다. 남성 연주자에겐 ‘브라보’를 외치면 된다. 이탈리아어로 ‘잘한다’ ‘좋다’는 뜻이다. 여성에게는 ‘브라바’를 외치면 된다. ‘브라비’는 남녀 혼성이나 단체일 경우에...
지휘 맡은 김여진 빈심포니 부지휘자 "전곡 초연이었지만 연주자 호흡 딱 맞아" 2022-05-26 17:29:39
싶지 않은가. “전곡을 지휘해 보니 발레가 필요하다는 걸 확실히 깨닫게 됐다. 곡들이 너무 아름답지만 애초에 발레를 위한 음악 아닌가. 또 발레 연출에 의해 음악이 조정되는 부분이 많은 만큼 언젠가는 발레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100% 완성된 작품을 연주하고 싶다.” 송태형 문화선임기자 toughlb@hankyung.com
"음원 없어 상상만 했던 발레음악…함께 호흡하며 맞췄죠" 2022-05-22 17:54:51
첫 번째 목표는 저와 템포를 맞추는 것입니다. 발레곡이라 극의 내용에 따라 템포가 자주 바뀌는데 악보에는 나오지 않은 게 많거든요. 특히 루바토(임의로 템포를 조정하는 연주법)가 많은 왈츠는 저랑 호흡을 더 잘 맞춰야 합니다.” 지난 19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부지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