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옷 살 때 사이즈 걱정 그만'…W컨셉, 빅데이터 기반 추천서비스 2024-03-24 06:00:02
누적 데이터를 조합해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원리다. 브랜드나 상품별로 맞는 사이즈가 달라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려는 목적이다. 우선 의류와 신발 등 약 50만개 상품에 우선 적용됐고, 향후 구매 데이터가 쌓이면 추천 상품 수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춰 상품 상세 페이지에 사이즈 탭을 신설해 추천...
'꾸미기' 좋아하는 1030세대…에이블리 "라이프 거래액 60%↑" 2024-03-22 08:55:44
개발한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통해 패션과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 간 교차 추천을 고도화한 것도 거래 증대에 도움이 됐다. 박미나 라이프실장은 "'1030' 고객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라이프 상품력을 강화하고 고객 취향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티 안 내도, 태 나는 홈…조용한 럭셔리 뜬다 2024-03-21 18:58:21
브랜드 박스터의 체스터문, 알플렉스의 유주처럼 소파 하나만으로도 존재감 확실한 가구를 들이면 된다. 국내 브랜드 중에는 까사미아 비엔나 소파, 현대리바트 마이스터컬렉션 쿠스 소파 등 곡선 형태를 강조한 패브릭 소재의 가구가 많이 나와 있다. 색상은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같은 따뜻한 색감이 올해도 트렌드를...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 만족도 높아…차량평가사 신뢰" 2024-03-21 14:16:49
내차팔기 홈서비스에 만족한 응답이 96.1%였으며, '서비스를 추천한다'고 답한 비율은 98.7%였다. 케이카는 2022년 실시한 동일 조사 대비 만족도는 1.6%P(포인트), 추천 의향은 0.5%P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케이카에 차량을 매각한 이유로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차량 평가사'를 꼽은 고객이 지난 조사보다...
삼성전자 "2~3년 내 반도체 세계 1위 자리 되찾을 것" 2024-03-20 11:57:22
"이러한 노력 속에 2023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인터브랜드 평가 기준 914억 달러로 글로벌 톱5의 위상을 유지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도 거시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차세대 기술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기회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삼성전자는 기존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미래...
깃플챗, ‘2024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서비스 선정 2024-03-20 11:15:12
시나리오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고객 서비스인 상품추천, CS응대 뿐 아니라 사내 Help Desk 챗봇을 생성AI를 기반으로 고품질 챗봇을 신속하게 오픈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시나리오봇 빌더 내 ChatGPT 노드와 데이터베이스 또는 구글시트 연계가 가능함으로써 비개발자도 쉽게 챗봇 개발과 유지관리를 할 수...
글래스루이스, 방경만 KT&G 사장 후보 선임안 '찬성' 권고 2024-03-19 18:04:52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된 지배구조위원회, 사장후보추천위원회의 감독하에 복수의 서치펌 추천 및 공개 모집을 거쳐 합리적이고 철저하게 투명한 과정을 통해 사장 후보 선정이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방 사장 후보와 관련해 "한국 대표 브랜드 '에쎄 체인지'를 출시했고, 글로벌CC 매출의 사상 첫 1조 돌파를...
보이스캐디, 남은 거리에 풍향·풍속 감안해 클럽 추천 2024-03-19 15:53:50
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대표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T11’, ‘T11 프로(PRO)’, ‘레이저 핏(Laser FIT)’ 등 신제품 3종(사진)을 정식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지난달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1~3차 물량을 완판했다. 보이스캐디는 골프 전문 워치 ‘T시리즈’의 소비자 니즈와 필드 데이터를...
프랑스 에스테틱 마리꼬, ‘엑스퍼트 페이스 스컬프터 세럼’ 홈쇼핑 통해 첫선 2024-03-19 09:49:27
“해당 제품은 아침과 저녁, 하루에 2번 얼굴과 턱, 목, 쇄골 등의 부위를 중심으로 아래에서 위쪽으로 끌어올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리꼬는 식물 활성 성분과 아로마테라피를 기본으로 한 더모-에스테틱 컨셉으로 자연과 기술을 접목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브랜드로,...
페스룸 고객 10명 중 9명…"지인에게 강추" 2024-03-18 18:03:07
비엠스마일(대표이사 박봉수)의 반려동물 브랜드 '페스룸'이 소비자중심경영 강화를 위한 고객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페스룸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 1256명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됐다. 조사 결과 페스룸 고객은 제품 만족도 87%, 지인 추천 의향 91%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