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대폰 수요 포화에도 'AI·B2B' 돌파구…이통3사 "조단위 영업익" 예상 2024-04-11 15:03:46
광고를 추천하는 AI 기반 광고 추천 솔루션이다. 이외에도 지난 5일 기존 소상공인 결합 상품인 ‘사장님 성공 팩’의 명칭을 '으랏차차 패키지'로 개편하는 등 다방면으로의 B2B영역 강화에 나섰다. 이통3사 중 유일하게 1분기 추정 영업익에 빨간불이 켜진 LG유플러스는 최근 연달아 기자 간담회를 열고 AI를...
"젊으니까 BMW 타야죠"…20대에 '인기폭발' 이유는 2024-04-10 18:57:59
타는 30대 이모 씨는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BMW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최근 5시리즈를 구매한 30대 직장인 최모 씨는 "벤츠와 BMW 중 고민하다가 벤츠는 좀 더 중후한 느낌이 들어 BMW를 택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최근 BMW에 대한 이미지는 '젊은 사람들이 타는 수입차'로 통하는 분위기다. 이...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AI 브랜드다. 성 상무는 "봇(Bot)은 사람이 정해준 업무를 수행하지만, 챗 에이전트는 정해지지 않은 업무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기존 AI와 다르다"며 "소비자 관점에서 원하는 답변을 디지털에서 빨리 해주는 것이 핵심인데 챗 에이전트를 활용하면 이 부분에서의 업무 편의성이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SKT, 이프랜드로 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2024-04-04 10:08:17
브랜드 제휴, 현지 특화 마케팅, 현지 1차 고객 지원에 주력한다. 연내 이프랜드에 인공지능(AI) 기능도 도입한다. 현지 언어와 문화에 최적화한 AI NPC ‘소셜 AI 에이전트’와 각국 문화에 맞는 아이템, 공간을 생성형 AI로 제작하는 3D AI 스튜디오를 준비 중이다. SK텔레콤은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미주, 남미 등에...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말레이·필리핀서 선보인다 2024-04-04 09:41:12
언어를 추가하고, 지역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해외 이용자의 사용경험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선한다. 올해 안으로 이프랜드에 현지 언어와 문화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NPC(컴퓨터가 조종하는 캐릭터)를 도입하는 등 인공지능 관련 기능도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통신사업자 '셀콤디지',...
"티맵 오토, 2026년까지 연 매출 20~30% 성장할 것" 2024-04-04 09:00:04
티맵은 특수성 있는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이 인포테인먼트를 개발하는 데 있어 전략적 파트너로 인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천만 사용자의 이동 데이터와 풍부한 장소 데이터, 콘텐츠 생태계 3가지를 결합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단계적인 프로그레스(진척)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SK텔레콤, 셀콤디지·체리와 동남아 메타버스 시장 확장한다 2024-04-04 08:55:37
전 지역 대상 서비스를 총괄한다. 파트너사인 셀콤디지와 체리는 현지 브랜드 제휴와 현지 특화 마케팅, 현지 1차 이용자 지원에 주력한다. 또한 SK텔레콤는 연내 이프랜드에 AI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지 언어·문화에 최적화된 AI 엔피씨(NPC)인 '소셜 AI 에이전트(agent)'나 각국 문화에 맞는 3D 아이템·공...
CJ온스타일, 14일까지 '컴온스타일'…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2024-04-04 08:54:47
'지연'을 컴온스타일 모델로 발탁해 이들이 추천하는 뷰티 제품으로 구성한 패키지를 모바일 앱에서 판매한다. '100대 브랜드 대전'에서는 에스티로더와 아베다, VT 등 브랜드를 모바일 앱 숏폼으로 선보이고 라비앙과 블랑두부, 티르티르 등 뷰티 인플루언서 6대 브랜드전도 열린다. 행사 기간 매일 저녁...
로봇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푸드테크 경연장된 삼성 ‘푸드페스타’ 2024-04-03 17:58:08
밤 향을 냈다. 롯데웰푸드는 즉석식품 브랜드인 ‘델리카’를 통해 김밥과 유부초밥, 샌드위치 등 제품을 내놓았다. 오뚜기도 ‘맘스치킨가라아게’ 등 B2B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삼성웰스토리와 협력 중인 국내 및 글로벌 파트너사 간 수출 협업을 위한 수출 협력 상담 부스도 마련됐다. 삼성웰스토리...
"남의 집 구경하다 우리집 가구 장만…커머스의 미래는 콘텐츠에 달렸죠" [긱스] 2024-04-03 17:39:59
추천하고 구매까지 연결해준다. 상반기 테스트를 거쳐 하반기엔 정식 상담 서비스를 내는 게 목표다. 오프라인으로 상품을 잘 보여줄 방안도 고민 중이다. 이 본부장은 “어떤 상품은 직접 만져보거나 실물을 봐야 할 때가 있다”며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들여온다면 시너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