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이브 더 다이버' 개발자가 차린 회사…게임사들 '러브콜' 2024-02-25 14:34:10
세븐나이츠2’, ‘리니지M’ 등을 개발했던 이들이 차린 회사다. 엔씨소프트도 현금 1조5000여억원을 들고 투자처를 물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소니 산하 콘텐츠 유통사인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와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하면서 콘솔 게임 시장을 공략하겠단 뜻을 드러낸 상태다. 지난해 1월 엔터테인먼트 사업...
골드만삭스 "일본판 매그니피센트 7를 주목하라" 2024-02-23 11:08:23
'세븐 사무라이' 주식이라고 부르며 스크린 홀딩스, 어드밴테스트, 디스코, 도쿄일렉트로닉, 도요타자동차, 스바루, 미쓰비시 등 7개 종목을 골랐다. 회사는 일본에서 하루 평균 거래량이 유동성이 좋은 종목 중에서 올해, 그리고 지난 1년 동안 수익이 가장 좋았던 종목들을 골랐다. 또한 2020년 이후 운영 순...
세븐일레븐, 점포 운영 전문성 제고…'경영주 스터디' 도입 2024-02-23 08:13:25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과 상생 문화를 조성하고 점포 운영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영주들이 편의점 인기 상품군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점포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매장 운영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날 열린...
테슬라 주가 모처럼 오름세…리비안·루시드는 급락 2024-02-22 21:36:24
6,001대였고 올해 9,000대 생산할 것으로 예상했다. 월가가 예상한 올해 생산량 12,000대에 크게 못미친다. 테슬라는 EV 시장 성장 둔화 전망에 일론 머스크의 CEO 리스크까지 겹쳐 올해 매그니피센트 세븐 그룹에서 유일하게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테슬라 주가는 올들어 20%이상 떨어졌고 거래량도 1억384만건으로...
'얼죽아' 인기 잇는다…편의점업계, 한달 일찍 파우치 음료 출시 2024-02-22 11:03:24
등 영향으로 벌써 파우치 음료가 인기다. 실제 세븐일레븐의 이달 1∼20일 파우치 음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고객 입맛이 다양화하면서 커피 중심이었던 상품군도 차를 비롯한 에이드로 확대되는 추세다. 2021년 커피와 에이드 상품 가짓수 비율이 6대 4였다면 지난해에는 4대...
아마존, 월그린 대체해 다우지수 포함 2024-02-21 23:05:46
테슬라 등 매그니피센트 세븐이다. 그러나 매그니피센트 세븐 가운데 현재는 애플(AAPL)과 마이크로소프트(MSFT) 만 다우 산업평균에 포함돼있다. 최근 12개월간 S&P500이 22% 이상 상승하고 나스닥이 40% 오르는 동안 다우지수는 14% 상승에 그쳤다. 나스닥이나 S&P500과 다우 지수의 차이가 벌어진 이유는 최근의...
무단영업 한강매점…서울시 61억 배상받는다 2024-02-21 18:06:12
모두 승소했다고 21일 발표했다. 각 컨소시엄은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프랜차이즈 편의점 본사와 간이매점 협의체로 구성됐다. 두 컨소시엄은 2016년과 2017년 운영 계약 만료 이후에도 ‘투자금액을 회수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한강 매점에서 무단 영업을 이어 나갔다. 11개 한강공원의 매점은 10여 년 전 체계가 크게...
손흥민-이강인 '어깨동무'…화해사진 속 티셔츠도 '관심 폭발' 2024-02-21 13:29:48
회색 맨투맨 티셔츠에 눈길이 쏠렸다. 이 맨투맨 티셔츠는 손흥민이 직접 만든 노스세븐(NOS7) 브랜드 제품이다. 노스세븐 홈페이지 등에서 판매되는데 현재 품절됐다. 제품 가격은 9만7000원이다. 손흥민은 지난해 자신의 이름과 등번호를 딴 개인 브랜드 'NOS7'을 론칭했다. 'Nothing, Ordinary Sunday'...
올겨울에만 50t 팔았다…'金딸기'에 마트 대신 몰려간 곳 2024-02-21 09:46:16
제품 등이 인기를 끌어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올겨울 원물 딸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0% 급증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기간 딸기 판매물량(원물 딸기 상품 기준)은 총 50t을 넘어섰다. 해당 기간 바나나와 사과 등 다른 과일 매출이 10%가량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세븐일레븐, 올겨울 딸기 50t 판매…소포장 과일 인기 2024-02-21 08:41:30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 8월 농촌진흥청과 협약을 맺고 지역 우수 농업인의 농산물을 활용해 샤인머스캣에이드와 허니복숭아에이드 등 9종의 파우치 음료를 PB(자체상표) 브랜드인 '세븐셀렉트'로 출시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세븐일레븐이 농가에서 매수한 파우치 음료용 농산물의 총량은 120t을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