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세븐일레븐 ATM 사업부 매각 추진한다 2024-02-07 08:52:12
롯데그룹은 코리아세븐 ATM 사업부 매각을 추진하며 최근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 해당 사업부는 롯데피에스넷이던 2017년 매각이 추진됐으나 성사되지 못해 2019년 코리아세븐에 흡수합병됐다. 앞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방침을 바꿔 일부 기업 매각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롯데, 세븐일레븐 ATM 사업부 매각 추진 2024-02-07 08:03:31
추진한다. 7일 롯데지주 등에 따르면 롯데는 코리아세븐의 ATM 사업부를 인수할 기업을 찾기 위해 최근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 코리아세븐은 지난 2019년 편의점 운영사업과 현금자동입출금기 운영사업 융합을 통해 시너지 증대를 위해 롯데피에스넷을 흡수합병했다. 다만, 롯데는 글로벌 3대 사모투자펀드(P...
"결승 가자"…편의점 특수 '쏠쏠' 2024-02-06 06:59:55
2일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의 맥주 매출이 전주 같은 요일(지난달 26일)에 비해 30∼40% 늘었다. 하이볼·위스키도 20∼30%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증가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아시안컵 대표팀 선전에 편의점도 '특수'…주류·안주 매출 '쑥' 2024-02-06 06:37:05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의 맥주 매출이 전주 같은 요일(지난달 26일)에 비해 30∼40% 증가했다.하이볼·위스키도 20∼30%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늘며 잘 팔렸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한경협, 공정위에 공정거래 분야 20대 정책과제 개선 건의 2024-02-06 06:00:01
있다고 덧붙였다. 대표적으로는 일본의 세븐&I홀딩스, 프랑스의 르노가 있다. 한경협은 지주회사가 여신전문금융사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주회사의 금융사 보유 금지 원칙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했다. 재계는 '지주회사 등이 아닌 계열사'의 투자 제한도 개선해달라고 요청했다. 현재는...
스위프트, 그래미 '올해의 앨범' 4번째 수상…"새 역사 썼다"(종합2보) 2024-02-05 16:54:38
'세븐' 세런 토머스 '올해의 작곡가' 영예…한국 가수 후보에 못 올라 미셸 오바마, 베스트 오디오북 부문 상…'투병' 셀린 디옹, 마지막 시상자로 무대에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에서 인기 절정을 누리고 있는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하루 네 번 나르던 편의점 도시락, 3회로 줄인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5 07:04:01
차례 새로 공급된다. 일본 최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가을부터 도시락과 같이 유통기한이 짧은 상품의 배송횟수를 1일 4회에서 3회로 줄였다. 로손도 도시락 등의 배송횟수를 1일 3회에서 2회로 줄였다. 컵라면과 과자류 같은 가공식품의 공급 기간은 당일에서 다음날로 늦췄다. 지금까지는 일본 전역의 2만여개에...
"얼죽아 오세요"…한 달간 '아아' 1천원 2024-02-04 13:25:31
뜨거운 점을 고려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따뜻한 커피 매출 신장률은 10%였다. 특히 20대의 아이스 커피 매출은 전년 대비 2.2배 증가해 젊은 층이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최상의 커피 맛을 위해 아이스 커피와 따뜻한 커피의 원두를 다르게 사용하고...
"얼죽아 잡아라"…세븐일레븐, 한달간 아이스아메리카노 1천원 2024-02-04 09:06:31
고객 3명에게는 세븐카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2개월(12월 1일∼1월 31일)간 아이스 커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가량 증가하는 등 겨울에도 아이스 커피의 인기가 뜨거운 점을 고려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따뜻한 커피 매출 신장률은 10%였다. 특히 20대의 아이스...
[시승기] 도로 위에서도 차 안에서도 넘치는 존재감…'더 뉴 E클래스' 2024-02-04 07:01:02
'세븐'을 틀자 사방에서 전해지는 풍성한 사운드와 비트에 맞춰 좌석 등받이를 통해 공명이 전해졌다. 귀가 아프도록 소리를 키워야 느껴질 법한 음악의 울림이 잔잔한 음향 크기에서도 충분히 느껴졌다. 음악에 따라 실내등도 변했다. 감미로운 음악에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부드러운 조명이 흘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