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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 게 비지떡?…알테쉬 이용자 80% "불만족" 2024-04-01 13:02:47
4명(39.9%)은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다'고 답했고, '국내 소비자 보호기관 등에 피해를 상담한다'는 응답은 7.9%에 그쳤다. 대처하지 않은 이유로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감안하고 구매했기 때문에'(56.6%), '대응 절차가 번거롭고 까다로울 것 같아서'(54.3%)라는 응답이 많았...
中쇼핑몰 이용자들 "가격 저렴해 좋지만 플랫폼 이용 불만" 2024-04-01 12:00:10
4명(39.9%)은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다'고 답했고, '국내 소비자 보호기관 등에 피해를 상담한다'는 응답은 7.9%에 그쳤다. 대처하지 않은 이유로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감안하고 구매했기 때문에'(56.6%), '대응 절차가 번거롭고 까다로울 것 같아서'(54.3%)라는 응답이 많았다....
허위과장광고·개인정보 유출 위험 온라인 대부중개 플랫폼 적발 2024-04-01 12:00:04
않거나 최초 화면에 게시해야 하는 소비자 보호 의무 표시사항을 게재하지 않는 등 대부업 광고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사실도 확인됐다. 대부분 중개업자는 1인이 운영하는 영세업체로, 전문인력이 없고 정보보안 시스템 체계를 구축하지 않아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도 컸다.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를...
문체부, 중국서 '케이-관광 로드쇼'…여름 관광객 겨냥 2024-03-31 09:09:52
기관은 중국 관광업계와 기업상담회를 진행해 574건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문체부는 이어 29∼31일 광저우 쇼핑몰에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케이-관광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 광저우는 개별 여행을 선호하고 소비 지출 규모가 큰 지역이다. 광저우 행사에서는 세븐틴, NCT 등 아이돌 그룹, 미용, 미식, 캐릭터 등...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국내 유통업계뿐 아니라 소비자와 제조업 피해로 돌아온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로 중국 쇼핑앱 관련 소비자 불만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상담건수는 2022년 228건에서 지난해 673건으로 세 배 수준으로 수직 상승했다. 안전이 검증되지 않은 상품의 무분별한...
日 '붉은누룩' 공포 확산…벌써 5명 사망 2024-03-30 06:25:05
본 소비자들에게 사과하고 사건 경위와 대응 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 회사가 전날 밤까지 집계한 사망자 수는 5명, 입원 환자 수는 114명으로 각각 늘어났으며, 현재 병원에 다니거나 통원을 희망하는 소비자도 약 680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했다. 사망자는 모두 70∼90대 연령층의 노인이다. 이 회사는 기자회견에서...
日 '붉은누룩' 건강보조제 공포 확산…사망 5명으로 늘어(종합) 2024-03-29 22:01:33
콜레스테 헬프'를 섭취하고서 피해를 본 소비자들에게 사과하고 사건 경위와 대응 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 회사가 전날 밤까지 집계한 사망자 수는 5명, 입원 환자 수는 114명으로 각각 늘어났다. 사망자는 모두 70∼90대 연령층의 노인이다. 현재 병원에 다니거나 통원을 희망하는 소비자도 약 68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리·테무'에 불만 터졌다 2024-03-29 18:28:1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국제 거래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가 총 1만9418건으로 전년(1만6608건) 대비 16.9% 늘어났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물품·서비스를 구매하는 해외 직접거래(직구) 관련 상담이 1만1798건(60.8%)으로 절반을 넘었다. 국내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日 '붉은누룩' 건강보조제 공포 확산…사망자 5명으로 늘어 2024-03-29 16:41:14
본 소비자들에게 사과하고 사건 경위와 대응 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 회사가 전날 밤까지 집계한 사망자 수는 5명, 입원 환자 수는 114명으로 각각 늘어났다. 현재 병원을 다니거나 통원을 희망하는 소비자도 약 680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했다. 이 회사는 기자회견에서 건강에 해를 초래한 자사 제품의 성분에 대해...
"천원·이천원, 싸다고 막 질렀더니"…'알리'에 불만 터졌다 2024-03-29 10:21:45
불만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건수가 총 1만9418건으로 전년(1만6608건) 대비 16.9%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상담 유형은 해외직접거래(해외직구) 관련 상담이 1만1789건(60.8%)으로 다수를 차지했다. 해외직구 관련 상담은 전년보다 136.1% 급증해 가장...